[패션] 속옷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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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Fashion 발생

Ⅱ. 본론

■ 속옷의 기원

■ 한국에서의 내의(속옷)

■ 경쟁사 조사

■ 자사분석 (YES) “Young Emotion Story” 슬로건

■ 소비자조사

■ 잠재적 제품 신화

■ 마케팅 목표 수립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Fashion 발생
▲ 발생원인
변화를 즐기는 인간의 마음은 복장에서 뿐 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상, 예술 등 모든 국면에서 권태로움이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신선미를 맛보기를 희망하고 또한 가지기를 바란다. 이 신선미를 맛보기를 희망하고, 가지기를 바란다. 이 신선미를 맛보고자 하는 바람은 인간만이 가지는 본능이며, 이로 인해 생활형체는 항상 진전하며 복장의 세계에서도 부단히 색이나 형의 새로움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유행의 발생 원인으로 신선미, 진기성, 희소가치, 우위성 등을 들 수 있는데 새로운 것 기발한것 을 매개로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하고 싶고 그들과 구별되고자 하는 감정이 획일성에 대한 강한 반발로 작용하여 나타난 현상이다. 그리하여 신선미의 요구에 의하여 유행이 발생되지만, 이 신선미는 진기성과 일치하며 희소성이 신선미의 주체가 된다. 사람이 이 희소가치를 지니게 되면 “내가 우위다.”라는 우월감의 만족을 느끼게 된다. 사람들은 대체로 누구보다도 빨리 희소가치를 가지려 하며, 유행의 초기는 희기도가 가장 풍부하여 신선미를 느끼는 정도도 크다. 그리하여 가장 일반적인 의미로서의 유행의 정의는 ‘신한 것을 위한 참신한 것의 추구이다’라고 하는 것이다. 유행은 소재나 색, 형으로서 구체적으로 표현되기 전에 그 시대의 사상이나 사회관습의 변화, 그 경제적인 제요인, 국가 내외의 제사건 등에 강하게 영향 받는다. 그리하여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인간의 심리적 요인과 서로 관련하여 시시각각으로 그 모습을 바꾸어 나가는 것이다.

▲ 발생동기
유행은 개성을 표출하고자 하는 욕구와 동조하고자 하는 욕구로 발생된다. 즉 다른 사람보다 뛰어나고 싶다든지 또는 다른 사람처럼 되고 싶다는 욕구가 의복이라는 개체를 통하여 외적으로 표출되는 것이 유행의 발생동기가 된다. 패션은 미에 대한 인간의 가치관에 변화를 초래하기도 하지만 반대로 인간의 미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는 새로운 유행의 창출을 유도하기도 한다. 사회 심리적으로 본 유행의 발생동기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 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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