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역량, 역량강화, 역량모델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7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역량이란 무엇인가?
역량의 구성요소
역량을 왜 도출 하는가?
역량의 활용
본문내용
역량(Competency)이란?
탁월한 성과를 내는 우수인재가 항상 취하는 행동 패턴”

외견상의 지식, 기술만이 아니라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내면의 동기, 사명감, 성격, 마음가짐 등에서 출발

개인이 뛰어난 업적으로 올리는데 기여했다고 추정한
잠재능력·인성이 아닌,
구체적 행동으로 나타난「발휘능력」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이 가진
공통의「행동특성」

기업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나 전략실행을 위해
사원들에게 요구되는「발휘능력·행동양식」

역량의 특징
역량은 행동이다.
역량은 직무수행에서 나타나는 행동을 중심으로 파악한다
▶ 역량은 상황 대응적/직무 특정적 행동이다 .
개인의 역량은 2가지 요인, 회사가 제시하는 「업적 기준」
과 「임무수행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 역량은 성과 연계된 행동이다.
고업적자로부터 일관되게 관찰되는 성과예측 요소이다
▶ 역량은 개발 가능하다.
훈련, 코칭, 직무도전, 약간 높은 목표 설정,
유익한 피드백등에의해 학습된다.
▶ 역량은 관찰가능하고 객관적 측정이 가능하다.
행동에 대한 반성과 수정이 용이해 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환경] 글로벌환경에서 전자기업의 경쟁력제고방안
  • 경영학박영사 / 김신 / 2003해외경영 성공 노하우무역경영사 / 이장로 / 2000LG주간경제 - 디지털 가전시장 넘보는 PC플렛폼- IT기업 진출로 디지털 가전 경쟁 격화된다778호 2004년 5월 5일 768호 2004년 2월 25일 한국의 FTA 전략삼성경제 연구소 / 박번순 / 2003제조업 공동화 가속과 대응방안삼성경제 연구소 / 김재윤 / 2003Http://www.kite.or.kr한국 무역협회Http://www.lgeri.comLG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삼성경제 연구소수출증가율내수증가율매출액증가율

  • 학습훈련 레포트
  •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조직을 일하기에 훌륭한 곳으로 재창출하는 과정으로 그 결실을 맺을 수 있다. 2. 사례) 예수님의 서번트리더십 모델최근 C. Gene Wilkes가 저술한 ‘Jesus on Leadership’이라는 책을 읽고 예수의 서번트 리더십(종된 지도력, Servant Leadership)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었다. Wilkes에 의하면 예수는 모든 측면에서 서번트 리더이다. 예수는 그의 사명(Mission)을 섬겼다. 예수의 사명은 “고난받는 종 메시아”(The Suffering Servant Messiah)였고 예수

  • [감상문] 이익 창조의 기술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강화하기 위해 재차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더 나은 조건을 제시하는 방안을 고려했다. 그러나 할인 폭을 얼마로 해야 할지를 알 수 없었다. 할인 폭이 너무 크면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고, 너무 적으면 고객의 반발을 불러와 잠재이익을 얻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결국 애플턴은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과 신규 고객의 지불의향을 비교해 보기로 하였다. 조사 결과 고객의 과거 구매 경험과 지불의향 사이에는 관련이 없거나 오히려 구매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위의자료. p. 8주간기술동향 통권 1280호, 2007. 1. 24, 실시간 기업(RTE)전략www.zara.com국제경영학 11장 경쟁전략 발췌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081714 네이버 뉴스(매일경제) - 패션갤러리 SPA돌풍 일으키는 스페인의 자라http://ko.wikipedia.org/wiki/%ED%94%84%EB%9D%BC%EB%B8%8C%EC%A1%B1 - 위키피디아 – 프라브족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Market&idx=32390&NewsDate=2010-05-17 – 패션인사이트 - 한국형 SPA 브랜드 독자 성장 모델 찾았다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모델로 삼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6) 이아라 생각해 보면 당연 기업도 시대의 흐름을 타는 거라고 생각해. 80년대만 해도 현재 LG의 전신인 금성이 대새를 잡았었잖아. (화학부분은 물론 전자까지도) 그런데 90년대들어서 삼성이 이미지광고를 시작하고 전반적인 기업혁신을 일으키면서 그 대새가 삼성으로 넘어갔고 결국 시대의 흐름을 따르지 못한 LG는 2등의 자리에 머물러야 했을꺼야. 만년 2등일수 밖에 없었던 LG도 혁신을 일으켜서 대한민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