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역량, 역량강화, 역량모델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7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역량이란 무엇인가?
역량의 구성요소
역량을 왜 도출 하는가?
역량의 활용
- 본문내용
-
역량(Competency)이란?
탁월한 성과를 내는 우수인재가 항상 취하는 행동 패턴”
외견상의 지식, 기술만이 아니라 겉으로 보이지 않는
내면의 동기, 사명감, 성격, 마음가짐 등에서 출발
개인이 뛰어난 업적으로 올리는데 기여했다고 추정한
잠재능력·인성이 아닌,
구체적 행동으로 나타난「발휘능력」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리는 사람들이 가진
공통의「행동특성」
기업의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나 전략실행을 위해
사원들에게 요구되는「발휘능력·행동양식」
역량의 특징
역량은 행동이다.
역량은 직무수행에서 나타나는 행동을 중심으로 파악한다
▶ 역량은 상황 대응적/직무 특정적 행동이다 .
개인의 역량은 2가지 요인, 회사가 제시하는 「업적 기준」
과 「임무수행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 역량은 성과 연계된 행동이다.
고업적자로부터 일관되게 관찰되는 성과예측 요소이다
▶ 역량은 개발 가능하다.
훈련, 코칭, 직무도전, 약간 높은 목표 설정,
유익한 피드백등에의해 학습된다.
▶ 역량은 관찰가능하고 객관적 측정이 가능하다.
행동에 대한 반성과 수정이 용이해 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