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 스포츠 이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9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스포츠 이벤트 개념
2.스포츠 이벤트업의 배경과 개념
3.스포츠 이벤트업 역사
본론
4.스포츠 이벤트업 현황
5.스포츠 이벤트 대표업체 소개
6.스포츠 이벤트업 업무 소개
결론
7.문제점
8.발전방안
- 본문내용
-
1. 스포츠 이벤트의 개념과 종류
스포츠 이벤트는 스포츠가 갖고 있는 건강미와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감각을 이벤트를 통해 단순 명쾌하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을 중심으로 텔레비전 등의 매스미디어, 스포츠 단체, 광고주, 스포츠와 프로덕션의 유기적 연계로 이루어 지는 “관전” 형식의 스포츠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가 주최하여 주민들의 참가를 유도하는 “참가” 형식의 스포츠로 나누어진다.
스포츠 이벤트는 앞에 언급한 바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관전형의 스포츠 이벤트 : 경기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스포츠와, TV등의 매스미디어를 통해 관람하는 스포츠로 나눌 수 있으며, 주요 형태로는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이 있으며, 보통 기업이 스폰서 형태로 참가한다.
* 기업 스폰서 대회: 이벤트 경비를 부담하고 대회 명이나 컵에 기업명 내지는 상품 명 을 붙이는 형식
* 협찬 스폰서 대회: 경비를 일부 부담하고 이벤트에 참가 (펜스 광고, 프로그램, 마크, 캐릭터 등의 사용권 등)
2. 참가형의 스포츠 이벤트 : 지방 자치 단체가 주최하는 스포츠 이벤트는 주민의 건강과,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정의 한 일환으로써, 전국 규모의 전국 체육 대회, 전국 소년 체육대회, 전국 사회인 테니스 대회 등을 그 예라 할 수 있다.
스포츠 이벤트는 고객의 관심을 단시간 안에 끌 수 있는 장점을 있고, 지속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실시는 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 시키고 이런 행사 등을 통해 대중에게 업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료평가
- 도움되었습니다. 좋아요
- 45863***
(2019.10.16 23:17: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