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업] 스포츠 이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9(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스포츠 이벤트 개념

2.스포츠 이벤트업의 배경과 개념

3.스포츠 이벤트업 역사

본론

4.스포츠 이벤트업 현황

5.스포츠 이벤트 대표업체 소개

6.스포츠 이벤트업 업무 소개

결론

7.문제점

8.발전방안

본문내용
1. 스포츠 이벤트의 개념과 종류
스포츠 이벤트는 스포츠가 갖고 있는 건강미와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감각을 이벤트를 통해 단순 명쾌하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을 중심으로 텔레비전 등의 매스미디어, 스포츠 단체, 광고주, 스포츠와 프로덕션의 유기적 연계로 이루어 지는 “관전” 형식의 스포츠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가 주최하여 주민들의 참가를 유도하는 “참가” 형식의 스포츠로 나누어진다.
스포츠 이벤트는 앞에 언급한 바와 같이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관전형의 스포츠 이벤트 : 경기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스포츠와, TV등의 매스미디어를 통해 관람하는 스포츠로 나눌 수 있으며, 주요 형태로는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이 있으며, 보통 기업이 스폰서 형태로 참가한다.
* 기업 스폰서 대회: 이벤트 경비를 부담하고 대회 명이나 컵에 기업명 내지는 상품 명 을 붙이는 형식
* 협찬 스폰서 대회: 경비를 일부 부담하고 이벤트에 참가 (펜스 광고, 프로그램, 마크, 캐릭터 등의 사용권 등)
2. 참가형의 스포츠 이벤트 : 지방 자치 단체가 주최하는 스포츠 이벤트는 주민의 건강과, 커뮤니케이션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행정의 한 일환으로써, 전국 규모의 전국 체육 대회, 전국 소년 체육대회, 전국 사회인 테니스 대회 등을 그 예라 할 수 있다.
스포츠 이벤트는 고객의 관심을 단시간 안에 끌 수 있는 장점을 있고, 지속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실시는 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 시키고 이런 행사 등을 통해 대중에게 업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되었습니다. 좋아요
  • 45863***
    (2019.10.16 23:17:24)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인라인스케이트 이벤트 기획
  • 스포츠 문화는 물론 직장인들과 주부, 노인들까지도 즐겨하는 모든 연령대의 인구가 즐겨하는 레저 스포츠 문화로 확대해나가기 위하여 이번 스포츠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선정동기가족 모두가 즐길수 있는 대중적인 여가활동여가활동인 동시에 건강 유지2. 사업 및 재품 묘사- 사업 목표레저적 목표인라인은 광장이나 넓은 공터에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라인스케이트를 제외한 별다른 장비가

  • [현대문화] 상품소비로서의 스포츠
  • 스포츠 현대의 스포츠는 더 이상 단순한 스포츠 경기가 아니라 비즈니스다. 아마추어 스포츠이벤트의 최고봉인 올림픽이 과거에는 전 세계의 건각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다 빠르게, 보다 높게, 보다 강하게’라는 표어 아래 서로의 실력을 가늠하는 자리였다면, 오늘날은 천문학적인 방송중계권료와 다국적기업의 스폰서쉽이 연결된 하나의 거대한 비즈니스가 되었다. 외국의 경우 스폰서 중계권 입장수입 구단 내 사업 (입장료, 캐릭터 산업, 편의시

  • 레저 스포츠 문화에 대한 경영
  • 스포츠 활동은 경제적 평등을 이룩하는 하나의 방법으로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 그것은 생활체육시설 즉 레저스포츠 시설이나 오락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전국민 모두에게 무료 또는 큰 부담 없이 광범위하게 제공되면 그만큼 주민의 생활수준이 평준화되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지방자치시대에 따라 점차 고조되고 있는 평등화에 대한 요구는 사회보건이나 공적부조 대신에 공익사업의 종류와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방안의 하나로 레저스포츠

  • 직무 이해와 취업역량개발-기획, 홍보 직무분석
  • 스포츠 마케팅, 전시, 이벤트사업 등 커뮤니티 전 분야에 진출해외의 현지법인과 지점, 사무소 15개 보유 등 현지화 전략의 수행을 통한 해외시장 확대다양하고 풍부한 경험 축적 (30년간 업무수행)제일기획 SWOT 분석Weakness삼성전자의 마케팅 전략의 변경가능성국외법인 실적 기대이하 (국외법인 부진, 제일기획의 국외법인 취급고 하락)남아공 월드컵, 중국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행사 특수에도 불구하고 실적부진시장점유율 및 수수료율 고정 (제

  • 세계 문화 행사와 지역 관광 진흥
  • 이벤트에 주목하고 있으며, 경제적 파급효과도 뚜렷하다. 하지만 대구시는 유니버시아드대회개최의 성공여부에만 관심이 집중되어 있어 현실적으로 대구시민이 느끼는 개최기간 및 개최이후의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한 분석이 상당히 저조한 현실이라 할 수 있다.특히 기존연구들 중 ‘이벤트’, ‘관광’, ‘여가환경’의 시점에서 국제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국제스포츠 행사와 도시문화에 관한 연구를 한 시마쿠라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