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스포츠 문화에 대한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연구의 목적
. 결 론
본문내용
4. 참여 레저스포츠 활성화
경제성장으로 풍요를 누리게 된 사람들은 이제 단순히 집이나 직장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레저스포츠의 직접참여를 바탕으로 한 자율성을 원하고 존엄성을 추구한다. 또한 맑은 공기와 넓은 공원 등에서의 각종 레크리에이션적 활동과 스포츠, 스포츠적 활동 등 양도할 수 없는 비물질적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보편적 욕구이기도 하다(김사엽, 1992).
지역사회의 레저스포츠 동호인 조직은 레저스포츠 진흥의 핵심적 요소이며 레저스포츠 활동의 기본단위이기도 하다. 지방자치제도에서는 자치단체가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주민의 화합과 공감대 주민과 유간 기관과의 일체감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지역주민의 민주, 참여, 복지의식의 증진책으로 지역사회 동호인 조직의 관리 및 활성화정책으로 다음과 같이 몇 가지를 제시하고자 한다.
(1) 레저스포츠 활동의 사회교육기능을 확대키 위해 사회교육기관(직업탁아소, 청소년직업학교, 사설 강습소)과 사회봉사기관(청소년 회관, 여성회관, YMCA, 종교단체 등)에 동호인 클럽결성을 유도하는 홍보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2) 학교 및 공동 레저스포츠 시설의 개방, 테니스 코트, 시민 체육관, 스쿼시장, 볼링장, 수영장, 에어로빅 센터. 헬스클럽 등의 이용가격을 저렴화 하도록 정책적 배려가 있어야 한다.
(3) 기존의 동호인 조직을 정확히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지원 육성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구가 설치되어 시설 및 클럽 지도자 프로그램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고 유기적인 운영체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5. 지역특성 이벤트 활성화
각 지방자치단체별 혹은 지역 특성을 잘 고려하여 지역에 알맞은 레저스포츠 이벤트가 설계되고 경영되어야 한다. 지방화시대 이전에 시행되었던 이벤트사업들은 해당지역의 특성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고 천편일률적으로 지역의 문화축제적 성격을 나타내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프랑스의 관광정책
  • 문화관광정책 연구원 기본연구◊ 문화관광부(2005), 「관광동향에 관한 연구보고서」◊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문화관광부, http://www.mct.go.kr◊ 프랑스 정부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rvice-public.fr/etranger/english.html◊ 주한 프랑스 대사관 홈페이지. http://www.ambafrance-kr.org◊ 프랑스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franceguide.com◊ 파리 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paris-touristoffice.com◊ 고석면 외(2001), 대왕사, 「관광정책론」,◊ 고종원(2003)

  • PIC 리조트
  • 대한항공 참사이후 국적기 중에서 아시아나만 괌에 단독 취항하는 것과 관련해 그는 “대한항공이 복항해야 비로소 한국인의 괌 휴양여행 전성시대가 다시 열리게 된다. 우리는 이를 학수고대 한다”고 밝힌다. 지난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웨덱스(결혼박람회)에 참가해 온 PIC측에게 한국시장은 여전히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개발여지가 여전 히 많은 가능성의 보고이다. 두 사람은 “지금은 허니문 수요가 주종을 이루지만 그리 오래지 않아 가족단위

  • [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스포츠용품산업의 외부환경을 경제적 환경, 기술적 환경, 문화적 환경으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경제적 환경2000년대 중반부터 불어 닥친 아시아의 경제 침체와 경제 포화 상태에 휩쓸려 인원 감축, 판매율 하락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스포츠용품산업의 많은 기업들이 비용 감량 경영을 하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지나친 상업, 프로화 방식 대신 아마추어 정신을 살리는 차원의 마케팅을 도입함으로써 이미지 변화에 노력하고

  • [인적자원관리] ECL 중국진출전략
  • 대한 견문을 넓히도록 한다.Staff Rotation: 같은 산업내 다른회사나 같은회사의 다른 위치에서 일하게 함으로 그들의 경영기술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Teaming for Excellence(TFE) 프로그램I recommend, Dialogue Sessions, Town Hall Meetings: 계급에 상관없이 직원 간의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Employee Service Committee(직원협의회): ECL은 노동조합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사 내에 직원협의회를 만들었다. 또한 종업원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스포츠, 레저,

  • [마케팅] 레져산업 `휘닉스파크`스키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보고 즐기는 정적인 형태에서 직접 참여하고 행동하는 동적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즉 레저활동 및 레저문화에의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됨을 반영하는 것으로 레저와 연관된 레저관광산업이 미래 산업이라는 사실이다.레저관광산업의 대표적인 겨울철의 레저 스포츠 시설은 스키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스키리조트는 쾌적한 삶을 추구하면서 대중화․가속화되고 있고 레저산업군중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