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관광상품기획서] 남미3개국 관광 여행상품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1 회사소개
1-2 상품기획의 배경 및 목적
Ⅱ. 본 론1
2-1 시장분석
2-2 Target 선정
2-3 여행상품명
2-4 여행테마 & Concept
Ⅲ. 본 론2
3-1 관광루트
3-2 여행상품 소개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칠레 4
3-3 관광요금산출내역
3-4 마케팅 방안
Ⅳ. 결 론
4-1 소감문
4-2 Reference
- 본문내용
-
1-2 상품기획의 배경 및 목적
남미 지역의 관광산업은 2000년 이후 미국과 유럽의 경기침체, 9.11 테러 등으로 급격기 위축되기 시작하였고, 2003년 들어서도 미국의 이라크 전쟁으로 인한 위기감 고조, 급성호흡기증후군(SARS)의 여파, 남미 지역 정치, 경제 불안 등이 겹쳐 좀처럼 회복되지 못하였다. 그러나 2005년부터 유로화 강세, 크루즈 운항 증가 등으로 유럽 관광객들이 크게 늘어났고, 호텔, 리조트 등 기초 인프라에 대한 외국기업들의 투자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각국의 항공사들의 남미취항이 앞 다투어 재조명 되고 있으며, 여행지 소개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발전이 돋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앞으로의 세계 관광산업에서의 남아메리카 지역은 ‘노른자’지역으로서 효자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전망되며, 따라서 미래의 관광자원을 탐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관광 상품의 기획을 하는 것은 미래를 선도하며 앞장서는 관광인의 자세라 판단되다.
그리하여 남미의 여러 국가 중 비교적 치안이 양호하며, 관광 상품으로서의 매력이 충분한 관광지를 대상으로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또한 테마 및 상품특성 맞게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남미의 문화관광을 소재로 삼아 문화관광 패키지로의 상품을 꾀하게 되었고, 아직 개발이 더디지만 무한한 가능성과 자원을 가지고 있는 중남미 관광산업을 인식하고 조명하여 미래의 새로운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목표를 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국제관광통계 내국인출국현황,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6
<여행사실무론>/기문사/윤대순
<중남미 관광산업 전망>/수은해외경제/최성규
<달콤한 중남미 문명>/김숙자/오늘의문학사
<1만 시간 동안의 남미>/박민우/플럼북스
<세계를 간다 South America>/김영배/랜덤하우스
Expedia http://www.expedia.com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대한항공 http://kr.koreanai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하나은행 SWOT 상품분석
- NC소프트 조직구조
- 무역학개론_우리나라는 천연자원이 부족한 관계로 일찍부터 국제무역에 관심을 가져 왔다 국제무역은 우리나라 외환시장에도 영향을 준다 특히, 국제무역과 관련된 지표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무역의존도와 외화가득률 지표가 있다 이에 관한 것으로 아래의 질문을 보고 답하시오
- 리더십_우리 팀의 박부장은 매우 지시적이고 과장인 나의 말을 잘 경청하지 않는 스타일이다 팀을 운영하는 방식이 독선적이라 팀원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데, 회사의 사장님과 친분이 두터워 회사 내 권력은 막강한 편이며 업무전문성이 떨어져 종종 팀원들과는 충돌이 발생하고 있다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