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팟의 브랜드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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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브랜드마케팅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i-Pod은 전 세계적으로 저가 비 브랜드 시장을 포함한 30%정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점유율 70%인 미국 시장이다. 또한 온라인 음원시장에서 아이튠즈(i-Tunes)의 세계 보급률은 70%를 육박한다.

세계 mp3시장에 관해서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는 2009년 세계 MP3플레이어 출하 규모가 1억3200만개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04년 3680만개보다 네 배 가량 많은 수치다.

사업부 조직에 있어서 어떠한 부분이 비대해 지거나 중요하게 되는 부서는 독립사업부로 조직 하여 업무를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플래쉬 메모리 선호
예쁜 디자인 선호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10~20대 젊은 층은 물론 20~30대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 리더 층을 비롯해서 비즈니스맨들에게까지도 센스를 돋보이게 하는 어색하지 않은 하이테크 패션으로 접근.

i-Pod Shuffle에 채택되지 못한 클릭휠을 채택함으로써, i-Pod 특유의 편리한 조작성과 깔끔한 디자인
아이리버 H10jr 대비 32%, 삼성 YH-820 대비 41% 자사 제품인 i-Pod mini 대비 33%의 부피
i-Pod의 액세서리에 반해서i-Pod을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상당수 존재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cyworld.com/ipod4u
www.lgeri.com
www.dailyi-Mac.com
www.fnnews.com
www.inews24.com
www.hankyung.com
www.dt.co.kr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 리앤더 카니, 이마스 역, 미래의창,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과 i-Tunes - emars, 2005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시코 반 겔더, 정인식 역, 시그마프레스,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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