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 이미지와 그래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4.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 개념
4.2 입력장치
4.3 출력장치
4.4 이미지의 처리와 입력
4.5 2D/3D 그래픽스
4.6 이미지와 그래픽의 파일 포맷
4.7 이미지/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
본문내용
4.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

인간이 받아들이는 정보 중 시각적인 정보는 전체 정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미지: 스캐너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입력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그림 (컴퓨터 내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
그래픽: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생성된 그림


이미지는 픽셀(Pixel)의 집합으로 표시되며, 비트맵(Bitmap) 방식으로 저장장치에 기록된다.


각 픽셀들은 적색(Red), 녹색(Green), 청색(Blue)의 값을 적절히 배합시켜 색을 나타낸다.

각 픽셀이 가질 수 있는 컬러의 종류는 픽셀당 비트 수에 달려있다.

비트 수에 따른 이미지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니스타일` 디지털 매체 통한 인지도 증대 전략
  • 그래픽 영상에 의한 생생한 현장 재생, DVD 플레이어 기능, 인터넷까지 탑재되어있는 고성능의 기기이며, 미래에는 WEGA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홈 네트워크의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을 하고 있다. PS2의 겉모양도 다른 콘솔 게임기와는 다르게 브랙과 은색 바디로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고 있다. 설문에서도 PS2에 대한 감성적 인식은 ‘재미있다.’가 독보적인 우위를 점한 가운데, 기술력과 세련되었다는 이미지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

  • [영상매체] 뮤직비디오가 가수와 수용자에게 끼치는 영향
  • 4장 설문조사뮤직비디오는 수용자들에게 어떻게 인식되는가? 그리고 그 인식된 이미지는 가수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 우리는 드라마타이즈드 뮤직비디오의 영향을 수용자 입장에서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성균관대학교를 중심으로 한 근방에서 20대들에게 행해졌으며, 설문 직전 우리가 조사예정중인 뮤비에 대해 아는지를 물어보고 이에 답변이 가능한 사람은 음악과 뮤비에 일정 수준 이상 관심이 있는

  • [소비자 행동론]소비자행동론 생각할문제(1~7장)
  • 이미지를 창조해 고객의 관심을 고조시킬 수 있어야 하며 진열효과를 극 대화시킬 수 있도록 사용한다. 따라서 점포 내부의 색깔은 고객의 입장에서 선택해야 한다. 여성의류 매장은 흰색과 파스텔을 사용해 밝고 호화로운 느낌을 주도록 하고, 유아복장난감가게 등은 노랑 빨강 파랑 등 원색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젊은 층 을 상대로 하는 캐주얼 의류 매장은 파격적인 색깔과 디자인을 써서 손님을 끌어야 한 다. 진열장이나 카운터는 흰색 또는

  • [상경,마케팅,경영,촉진관리] 촉진관리내용정리
  • 이미지, 느낌을 담는 파일의 역할을 한다. 둘째, 높은 브랜드인지도는 제품에 대한 친근감과 호감을 제공한다. 셋째, 높은 브랜드인지도는 그 브랜드 고려대상군에 포함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가 구매시점에 그 브랜드를 선택대안의 하나로 고려하는데 기여한다. 2.2 브랜드인지도 구축을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1) 브랜드재인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① 광고를 통해 표적소비자들에게 브랜드패키지

  • [예능] 예술에 나타난 포스트 모더니즘
  •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시도인 것으로 보여진다. 포스트모던 광고의 또다른 특징중의 하나인 시선일치의 파괴는 얼마전까지 방영된 「 미스.미스터」 광고에서 찾아 볼수 있다.여기서 모델은 `광고 안의 광고에 있는 상품을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광고 밖으로 나와 있다. `광고 안의 텔레비젼에 있는 그와 밖에 있는 그가 분리 되어 상품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저는 여러 컬레의 미스 .미스터구두를 갖고 있습니다.세련된 디자인과 신을수록 편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