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 뮤직비디오가 가수와 수용자에게 끼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 연구 대상 설정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3장 연구 방법 및 사례 소개
1. 뮤직비디오의 새로운 국면 ‘뮤직 드라마’
- 조성모
2. 얼굴없는 가수의 신비주의 전략
- Brown Eyes
3. 뮤직비디오를 통한 이미지 변신
- MoonChild
제 4장 설문조사 분석
제 5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뮤직비디오는 시각과 청각의 조화를 동영상을 통해 구현하는 영상물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우리 나라에서의 뮤직비디오는 외국처럼 따로 발매하기보다는 TV를 통해 방영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즉 팬에 의해 수집되기보다는 불특정 다수를 향해 홍보되는 성격을 띠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인들도 잘 만들어진 뮤직비디오를 남들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도구로 활용함으로써 자신을 홍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 대부분의 가수들이 음반 발매보다는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하면서 데뷔한다. 이제 뮤직비디오는 음반의 성공과 실패를 가름하는 첫 단추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요즈음의 음반시장은 큰 불황에 휩싸여있다. 작년 단일앨범 최대 판매였던 김건모 8집이 53만장에 그쳤으니, 톱가수 상당수가 밀리언셀러를 찍던 불과 삼사년 전에 비하면 하늘과 땅 차이다 한국음반산업협회(www.miak.co.kr) 집계.
. 경제 침체와 불법 MP3의 난립, 그리고 높아진 대중의 입맛에 맞추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는 곳, 조금이라도 남들보다 더 튀어야만 하는 곳이 최근의 치열한 음반 시장이다. 대부분의 음반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뮤직비디오와 연계되는 것이 보통이다. 뮤직비디오는 그 스타일과 생산방식에서 광고와 상당히 유사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제는 그 자체가 하나의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성패가 곧 곡의 히트 여부로 연결되며, 뮤직비디오의 주 타겟층이 음반 시장의 주요 소비 계층인 10대와 20대 사이의 젊은이들임을 감안한다면 이제 그 비중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