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2. 조사방법
3. 조사범위
Ⅱ. 本論(1)
1. 감성마케팅 장점과 문제점
2. 하워드 슐츠 전략의 장점과 문제점
Ⅲ. 本論(2)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문제점
1.산업구조 환경-원재료 수출경제를 생각 못한 비윤리적 경영
2.문화적 환경- 일본, 중국, 사우디 실패 문제점
Ⅳ. 本論(3) 국내시장의 스타벅스의 문제점
1. 스타벅스 기업 내의 문제점
2. 타 브랜드 커피숍과의 비교
3. 설문지 내용과 분석
Ⅴ. 本論(4) 세계화 시장에 따른 문제점
1. 세계화에 따른 문제점
2. 해결방안 -> 로컬리즘 마케팅 전략
Ⅵ. 結論
- 본문내용
-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저희 조가 반대 입장을 선택한 이유는 스타벅스의 짧은 기간 내의 급성장에 따른 장점도 있겠지만, 그에 따른 문제점 또한 많기 때문에 반대 입장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세계화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는 가운데 저희 조는 문제점 제시와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서 스타벅스의 문제점을 감안하여 마케팅 플랜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경영학부 학생으로서 비판의식을 갖고 모든 문제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학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저희 조는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2. 조사방법
스타벅스의 관련된 도서와 인터넷을 통하여 조사를 하였으며, 해외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와 타 경쟁 기업을 직접 방문함으로서 실제적인 문제점을 다룰 수 있었으며, 주관적인 주장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주장을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조사범위
국제마케팅을 학업 하는 학생으로서,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분야의 문제점을 다루었으며, 해외시장 실패사례와 국내시장의 문제점을 다루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에 따른 세계화 시장에 따른 문제점 또한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떠한 문제점들이 있으며, 스타벅스 라는 브랜드의 빛에 가려진 그늘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本論(1)
1. 감성마케팅 장점과 문제점
1)감성마케팅에 따른 장점(5p mix)
5P of marketing
product
price
people
place
promotion
감성마케팅을 사용한 장점
(1)제품차별화를 위한 전략의 하나임
(2)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유도, 즐거운 소비경험제공
(3)광고를 통해 주로 사용
2)감성마케팅에 따른 문제점
- 참고문헌
-
※ 서적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 김영사2005)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명진출판사2007)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김영한 외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 신문이나 저널
[이데일리] 2006 12. 6일
[연합뉴스] 2008 2 6
※ 인터넷 홈페이지 자료일 경우
http://www.naver.com
※ 인터뷰 자료
스타벅스 강남지점 3호점 매니저 이선미
할리스 강남지점 100호점 매니저 김민지
※ 설문조사 자료
강남지역 20,30대 남녀 대상 설문조사(총 100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