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스타벅스 급성장에 따른 빛에 가려진 그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2. 조사방법
3. 조사범위

Ⅱ. 本論(1)
1. 감성마케팅 장점과 문제점
2. 하워드 슐츠 전략의 장점과 문제점
Ⅲ. 本論(2)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문제점
1.산업구조 환경-원재료 수출경제를 생각 못한 비윤리적 경영
2.문화적 환경- 일본, 중국, 사우디 실패 문제점

Ⅳ. 本論(3) 국내시장의 스타벅스의 문제점
1. 스타벅스 기업 내의 문제점
2. 타 브랜드 커피숍과의 비교
3. 설문지 내용과 분석

Ⅴ. 本論(4) 세계화 시장에 따른 문제점
1. 세계화에 따른 문제점
2. 해결방안 -> 로컬리즘 마케팅 전략
Ⅵ. 結論

본문내용
Ⅰ. 序論
1. 보고서 목적
저희 조가 반대 입장을 선택한 이유는 스타벅스의 짧은 기간 내의 급성장에 따른 장점도 있겠지만, 그에 따른 문제점 또한 많기 때문에 반대 입장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세계화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는 가운데 저희 조는 문제점 제시와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서 스타벅스의 문제점을 감안하여 마케팅 플랜을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경영학부 학생으로서 비판의식을 갖고 모든 문제에 대해서 의문을 갖는 학생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저희 조는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2. 조사방법
스타벅스의 관련된 도서와 인터넷을 통하여 조사를 하였으며, 해외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와 타 경쟁 기업을 직접 방문함으로서 실제적인 문제점을 다룰 수 있었으며, 주관적인 주장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서 주장을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3. 조사범위
국제마케팅을 학업 하는 학생으로서, 국제마케팅 환경 분석에 의거한 분야의 문제점을 다루었으며, 해외시장 실패사례와 국내시장의 문제점을 다루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에 따른 세계화 시장에 따른 문제점 또한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떠한 문제점들이 있으며, 스타벅스 라는 브랜드의 빛에 가려진 그늘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本論(1)

1. 감성마케팅 장점과 문제점
1)감성마케팅에 따른 장점(5p mix)











5P of marketing















product
































price


people


place




























promotion













󰁴감성마케팅을 사용한 장점
(1)제품차별화를 위한 전략의 하나임
(2)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유도, 즐거운 소비경험제공
(3)광고를 통해 주로 사용
2)감성마케팅에 따른 문제점

참고문헌
※ 서적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 ( 김영사2005)
조셉 미첼리 [스타벅스 사람들] (명진출판사2007)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
김영한 외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 신문이나 저널
[이데일리] 2006 12. 6일
[연합뉴스] 2008 2 6

※ 인터넷 홈페이지 자료일 경우
http://www.naver.com

※ 인터뷰 자료
스타벅스 강남지점 3호점 매니저 이선미
할리스 강남지점 100호점 매니저 김민지

※ 설문조사 자료
강남지역 20,30대 남녀 대상 설문조사(총 100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거하나면 끝] 리더십 모음집
  • 따른 인사관리 시스템이 한국 문화에서 아직도 완전히 받아들여지지 않은 측면이 물론 있지요. 하지만 이런 문제보다는 노측의 입장을 듣고 그것을 객관적 문제로 이해하는 리더의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것이 진정한 인적관리의 본질이지요. 최근 자살한 정몽헌 현대 회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봤다. 정치 남북관계 등 복잡한 문제가 있어 단순한 경영 리더십만의 문제로 논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리더가 스트레스와 개인 감정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따른 분류: 팬시(미키마우스,헬로키티)/ 기업,기관(기업특성을 홍보하고 기업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벤트(올림픽등)/게임,애니메이션/인물(유명 연예인, 스포츠 선수를 캐릭터화한 것)> 팬시캐릭터-미키마우스 헬로키티 스누피 공책이나 문구류에 활용된 캐릭터-캐릭터들이 팬시제품에 활용될 때 리미티드 상품의 경우 고가의 거래됨-그 캐릭터의 마니아인 특정소비자층부터 일반소비자까지 아우르는 노력을 하고 있다.> 기업-기업 특성 홍보,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국제금융도시를 돌아다니며 열리기 때문에 로드쇼라고 불린다. 120.도덕적 해이 (Moral Hazard)도덕적 해이는 생산성이 높은 쪽이 그렇지 못한 쪽과 동일하게 취급됨으로써 전자가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않으려는 현상. 121.니치마케팅 (niche marketing)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니치마케팅은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 틈을 찾

  • [국제경영전략] 스타벅스의 사례연구
  • 마케팅으로 세계거대기업으로 급성장한 스타벅스(starbucks)를 분석함으로써 현대기업이나아가야 할 방향과 그에 따른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대해 살펴볼 필요성이 있다. 스타벅스가 어떠한 기업이며 어떤 전략들을 가지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지 SWOT분석, 4P전략, 오감마케팅, 가타 마케팅 전략 등 여러 가지를 살펴보기로 하자.2. starbucks 소개 및 연혁기업소개스타벅스 커피는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Seattle의 Pike place ma

  •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A++ 자료 이랜드의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
  •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는데 이를 통해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신규 브랜드의 인지도를 쉽게 확산 시켰다. 독일의 푸마, 일본의 빅존, 프랑스의 뀨레쥬 등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도 적극 추진하였다. 또 중국, 베트남, 스리랑카 등에 있던 협력업체 공장을 계속 확장 하여 해외생산 비율을 늘려 안정적인 가격정책을 유지하였고, 미국, 중국, 대만, 태국, 바레인 등에 종합 의류 매장을 설치하며 해외 시장을 확대했다. 사업은 유통, 건설, IT, 식품 등 다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