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농심의 현 제과시장의 흐름 및 쥐머리 새우깡 사태에 대한 대처 방안 및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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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BreakThrough
위기관리 능력의 개선
생산과정의 개선
소비자의 의식개선
기업의 이미지 쇄신
농심’s Case…..
식파라치 대응 방안
NEW BRAND LAUNCHING
New Version of SWOT
농심이여 노력하라
본문내용
▪ 규모의 경제를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식품판매가 가능.
▪ 40년이란 오랜기간 동안 축적해온 식품제조 노하우.
▪ 메가마트와 같은 거대 유통망 확보.
▪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
▪ 고객 충성도가 높은 제품 보유(신라면, 안성탕면 등등).
▪ 연간 1천억대에 이르는 뛰어난 영업활동 현금흐름
▪ 3천억대에 달하는 현금성 자산으로 투자여력이 많음.
▪ 부도의 위험이 없는 안정적인 재무구조.


▪ 저가 브랜드라는 인식
▪ 매출이 특정제품에 집중( 매출의 70%가 라면에 집중되어 있으며, 특히 신라면 하나에 매출의 20%이상을 의존하고 있음)
▪ 신제품중 히트작이 부족함
▪ 이번 사태에서 보듯 위기관리 능력이 매우 취약함



.
.
.
.BreakThrough

위기관리 능력의 개선
생산과정의 개선
소비자의 의식개선
기업의 이미지 쇄신
식파라치 대응 방안
고급화된 브랜드 런칭


잭 웰치’s 위기 상황 극복 과정


문제가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심각하다고 생각하라
세상에 비밀은 없고 온 세상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라 생각하라
조직이 위기에 대처하는 모습이 외부에는 가장 부정적인 시각으로 비춰질 수 있다고 생각하라
프로세스와 사람이 바뀌어야한다
위기를 극복할 수 있고 결국 위기로 인해 더욱 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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