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경영학)도요타의 글로벌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TOYOTA 소개
2.LEXUS 소개
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
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
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
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
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
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도요타, 중국에 공장 설립
2.중국인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3.도요타 ‘야오밍효과’로 중국공략 강화
4.중국시장에서의 20% 할인마케팅 전략
5.도요타 스타일의 판매기법
V. 유럽 시장 진출 전략
1.유럽의 생산네트워크 확대 노력
2.환경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지속
3.마케팅 수단으로써의 레이싱 출전 : 스포츠 마케팅
4.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전략 : 제품 전략
VI. 결론
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인
2.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4.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5.유럽시장에서의 성공요인
6.도요타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로 삼은 점 등이다.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었지만, 계열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중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도요타처럼 경영하라
  • 도요타의 JIT(Just In Time)과 유명한 간판방식에 대해 배웠으며, 조직행위관리 수업에 했었던 팀과제 주제였던 ‘기업문화가 기업의 성공으로 연결되는가?’ 라는 레포트에서 성공적 기업의 예로 도요타의 ‘도요타 way’에 대해서 조사했었던 경험이 있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탄탄한 기반을 쌓아놓은 도요타에 대해서 이 책 또한 그 파워의 원동력을 7대 경영자원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있다. 하지만 , 이 7가지 자원 중 제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성공(셀 생산)해 왔고 향후 추진하고 있는 전략(개발, 생산, 장비 간 극한의 협업을 통한 혁신)의 성공을 자신하는 것도 구성원들의 로열티가 높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세계 누구보다 뛰어나다는 자부심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종신고용제와 연공서열제로 인해 조직 내 활력이 사라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안고 있다. 이를 위해 캐논은 일본식 종신고용제도에 성과주의를 가미함으로써 회사와 구성원 간 관계를 장기관계주의에서 장기능력주

  • 물류관리3)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글로벌 SCM 위기 대응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pp2-14 2017윤문구, 한국기업의 물류 성공사례, 도서출판기술, 2009강은숙, e-SCM을 기반으로 한 철도물류정보시스템의 무선인터넷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정헌욱, e-SCM 구축 프레임워크, 동아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e-Collaboration 기법의 활용(방송대출판부, 2011)박소연, 2016, 물류 분야에서의 해외 사물인터넷IoT 동향 우정연구소 pp44-53문상원, e-SCM의 구축과 운용, 방송

  • 오늘날의 기업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글로벌화가 현지 개발도상국에게도 유리한지, 그리고 국내 기업의 종업원들의 고용 안정에 악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등의 논란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기업 역시 국내 활동과는 전혀 다른 환경과 경쟁을 직면하게 된다. 하지만 기업의 글로벌화는 우리가 받아들여야 할 현실이다. 기업의 경영자들이나 경영학을 공부하는 우리 역시 글로벌화의 진전에 따른 다양한 현상을 연구하고, 그것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모색하여야 한다.2. 기업 인적자원

  • 국제경영학4공통)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0k
  • 경영학4공통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성공 사례를 조사하여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글로벌 인적자원관리의 의미인적자원관리(영어: Human Resource Management, HRM) 또는 인사 행정(personnel administration), 인사관리는 조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인적 자본을 확보개발활용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이며, 조직에 필요한 인력자원을 동원(채용)하고 관리(사기앙양과 능력발전)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을 제고하려는 관리전략을 의미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