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클럽(BLUE CLUB) 실패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목 차

1. 블루클럽이란

2. 문제제기
 
  3. 현황
1) 설문조사 분석
2) 총체적 분석

4. 원인분석

5. 개선책 혹은 대안제시

본문내용

1. 블루클럽이란
" 블루클럽은 국내최초&최대의 남성 헤어컷 전문 체인 브랜드 입니다.

남자들 대부분은 머리를 깎고 싶어 이발소를 간다. 그러나 이발소의 부가서비스(?)로 인해 발길이 꺼려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미용실의 경우도 여성과 함께 머리를 자른다는 심리적 부담, 오래 기다려야 하는 시간적 불편, 업소마다 일정치 않은 고가의 미용료등으로 남성고객들은 제대로 된 미용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남자는 이발소, 여자는 미용실'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들리는 사람은 확실히 구세대다.
한편으로는 20대 남성의 70% 이상이 미용실을 이용한다는 조사결과가 있을 정도로 남자들의 미용실 이용은 이미 일반화되어 있다. 그러나 노상 드나들던 미용실도 30대 이후로 접어들면 계속 다니는 것이 어쩐지 쑥스러워진다. 미용실은 가고 싶은데 남들의 시선이 부담스럽고….
남성전용 미용실은 바로 이런 사람들을 겨냥한 틈새시장 사업이다.
"싼 가격에 편안하게 깎으세요"

정해진(39) 사장은 IMF가 터진 지난 98년. '위기는 기회다'라는 생각으로 남성전용 미용실을 표방한 '블루클럽'을 세웠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내가 사업 아이템을 즉흥적으로 떠올려 추진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며 정사장은 "블루클럽의 탄생을 위해 꾸준히 준비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아이템을 뽑았다"고 말했다.

사실 그는 미용계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광고쟁이다. 광고대행사의 경력만 14년. IMF의 여파로 여기저기서 실업의 아픔을 겪고 있던 98년. 잘 나가던 광고회사를 박차고 나와 사업을 하겠다고 선언, 주위의 선후배, 집안식구등 그를 아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어요^^
  • i***
    (2008.11.20 13:57:24)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 영화특수효과산업에 대한 현황과 전망- 투자계획
  • 블루 이정국 신현준, 신은경 20030207 20030122 A LINE 강제규필름 15세 40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 61,2236 국화꽃 향기 이정욱 장진영, 박해일 20030228 20030217 플레너스㈜시네마서비스 태원엔터테인먼트 전체 42 278,464 29,142 29,142 247,342 276,484 1,980 278,464 278,464 278,464 278,464 278,464 278,464 278,464 278,464 278,4647 쇼쇼쇼 김정호 유준상, 박선영 20030228 20030217 아우라엔터테인먼트 도레미픽쳐스 15세 31 21,740 3,750 3,750 17,990 21,740 21,740 21,740 21,

  • [마케팅] LG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
  •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면서 휴대폰 유저로써 4P 전략을 추천한다. 초고가전략 기존의 싸고, 질 낮아 보이는 인식 탈피하여 보다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여성의 사회적 입지가 강해지는 만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는 방안도 추천한다.6. 참고문헌LG 전자 : www.lge.co.kr LG 싸이언 : www.cyon.co.krLG 텔레콤 : www.lgtelecom.co.krSK 텔레콤 : www.sktelecom.co.krKTF : www.ktf.co.kr모토로라 : www.motorola.com마케팅인사이트 : www.mktinsight.co.kr네이버 : www.naver.com세계일보 : ww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분석적이고 진취적인 소양을 갖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남보다 먼저 해보고, 문제의 해결을 명확하게 하고자 항상 노력합니다. 또한 실패를 하더라도 그 원인을 분석하여 다음 실험 문제해결에 활용합니다. 때로는 이러한 성격이 완벽을 추구하려다 일이 어려워지는 때도 있지만 이는 여유를 갖고 문제에 대처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개인의 성격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신념과 노력, 융통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 가지 특성을 적절히 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분석(Decision Tree Analysis)’을 통해 학자금 연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해 ‘학자금대출 연체 특성 분석’ 자료를 발표했다. 의사결정나무 분석이란 학자금 연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줄기와 가지로 나누고 확률로 분석한 것이다. 분석 결과 2년제 또는 3년제 전문대 졸업자가 4년제 대학 졸업자보다 연체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졸업 후 첫 번째 직장의 월급 수준이 연체에 영향을 미친 것이다. 전문대 이공계열을 나온 윤모(29)씨가 대학 재

  • [마케팅] 블루클럽 마케팅전략
  • 1. 블루클럽 소개 -3p2. 블루클럽 주요 수상 경력 및 연혁 - 4p3. 블루클럽 성장현황(점포수와 매출액) - 4p4. 블루클럽 성공요인 - 5p5. 블루클럽이 진단한 미용시장현황 - 5p6. 블루클럽이 주목한 미용 시장 - 6p7.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이란 - 7p8. 블루클럽이 분석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 8p9. 블루클럽이 주목한 시장 - 8p10. 라이프스타일 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 (4p) - 8p11. BLUE CLUB 포지셔닝 - 10p12.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관리 - 13p13. 미용시장에서 현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