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 모터스포츠 이벤트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2. 문제제기 (원초적인 부분)
3. 연구 목적 (문제 해결 방안)
4. 범위
Ⅱ. 환경적 분석
1. 그 지역의 사회⋅인문학적 분석
2. 용인시의 지역특성
3. 용인시의 일반현황
4. 용인시의 행정구역 및 행정조직
5. 용인시 행정환경
6. 유사 프로그램 분석 - 2007 모터 페스티벌
Ⅲ. 컨셉 설정
1. 신문 기사
2. 프로그램 컨셉 도출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1) 1단계 ~ 여가시간의 증대
오늘날 스포츠가 인간의 생활영역 속에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주당 평균 근로시간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민들은 여가시간의 상당부분을 취미생활을 즐기고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대가 거듭하면서 스포츠의 산업 분야는 더욱더 커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좀 더 짜릿하고 흥분되는 새롭고 흥미로운 스포츠를 찾고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2) 2단계 ~ 스포츠 이벤트의 중요성 인식
최근 들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세계적인 이벤트를 거치면서 점차 스포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기업의 전략적인 측면에서 스포츠시장의 진출과 아울러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의 대한 인식이 증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의 스포츠 마케팅 시장은 인기 종목에 편향되어 있으며 그 수 또한 매우 적은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풀어 줄 스포츠 시장의 갈증을 해소할 인기 스포츠의 등장을 기다리고 있다. 그 중 스포츠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에서 상당히 오래 전부터 인기를 누려온 모터스포츠의 활성화는 많은 기업과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3) 3단계 ~ 세계 3대 스포츠 경기 (모터스포츠)
그 중 자동차 경주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빅 스포츠라고 불릴 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중, 시청자, 스폰서 등의 측면에서 단일종목으로는 가장 많은 시리즈가 있고 세계 최다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경주는 최첨단의 기술과 짜릿한 스피드, 긴박감 그리고 감동이 담겨진 최고급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최용석,1999). 모터 스포츠의 경제적 사회적 파급 효과로 새로운 스포츠 산업시장을 형성하고 막대한 이윤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그 대회를 유치함에 따라 국가적 홍보과 국익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