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 모터스포츠 이벤트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2. 문제제기 (원초적인 부분)

3. 연구 목적 (문제 해결 방안)

4. 범위

Ⅱ. 환경적 분석

1. 그 지역의 사회⋅인문학적 분석

2. 용인시의 지역특성

3. 용인시의 일반현황

4. 용인시의 행정구역 및 행정조직

5. 용인시 행정환경

6. 유사 프로그램 분석 - 2007 모터 페스티벌

Ⅲ. 컨셉 설정

1. 신문 기사

2. 프로그램 컨셉 도출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필요성

(1) 1단계 ~ 여가시간의 증대

오늘날 스포츠가 인간의 생활영역 속에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소득수준이 향상되고 주당 평균 근로시간이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국민들은 여가시간의 상당부분을 취미생활을 즐기고 건강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대가 거듭하면서 스포츠의 산업 분야는 더욱더 커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좀 더 짜릿하고 흥분되는 새롭고 흥미로운 스포츠를 찾고 즐기고 싶어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다.

(2) 2단계 ~ 스포츠 이벤트의 중요성 인식

최근 들어 우리나라 기업들도 세계적인 이벤트를 거치면서 점차 스포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기업의 전략적인 측면에서 스포츠시장의 진출과 아울러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의 대한 인식이 증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의 스포츠 마케팅 시장은 인기 종목에 편향되어 있으며 그 수 또한 매우 적은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풀어 줄 스포츠 시장의 갈증을 해소할 인기 스포츠의 등장을 기다리고 있다. 그 중 스포츠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유럽에서 상당히 오래 전부터 인기를 누려온 모터스포츠의 활성화는 많은 기업과 국민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3) 3단계 ~ 세계 3대 스포츠 경기 (모터스포츠)

그 중 자동차 경주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빅 스포츠라고 불릴 만큼 전세계적으로 관중, 시청자, 스폰서 등의 측면에서 단일종목으로는 가장 많은 시리즈가 있고 세계 최다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자동차경주는 최첨단의 기술과 짜릿한 스피드, 긴박감 그리고 감동이 담겨진 최고급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최용석,1999). 모터 스포츠의 경제적 사회적 파급 효과로 새로운 스포츠 산업시장을 형성하고 막대한 이윤을 차지하고 있으며 국가적으로도 그 대회를 유치함에 따라 국가적 홍보과 국익에 커다란 영향을 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스포츠 비즈니스의 역동성과 무한한 시장가능성을 경험한 이후 현대, LG, 삼성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한 스포츠 스폰서십과 기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며 성장을 하고 있는 중이다. 이들 대기업에서는 계열사의 광고 대행사를 중심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조직을 구성하여 프로골프, 스포츠 구단 운영, 해외 유면 프로팀 스폰서 체결 등과 같은 각종 스포츠 이벤트를 주관하고 후원업체를 선정, 프로모션을 하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스포츠관광 시설 자원 현황① 해양스포츠 체험관광 시설ⅰ) 요트 경기장② 부산 AG체육공원을 통한 가족스포츠 관광 시설ⅰ) 부산종합 운동장ⅱ) 구덕종합운동장ⅲ) 강서체육공원ⅳ) 기장체육관③ 마라톤 관광 시설④ 항공스포츠 관광 시설⑤ 모터크루저(유람선)관광 시설⑥ 골프관광 시설3. 관광매체 현황(1) 교통1) 철도2) 해상3) 항공(2) 관광사업체1) 관광숙박업 2) 여행업3) 카지노업 4) 국제회의업(3) 관광안내 정보체계1) 관광홍보2)

  • [스포츠마케팅]스포츠스폰서링과 스포츠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스포츠 광고에 대한 인지도는 낮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타이틀 스폰서 행위는 여타 스포츠광고에 비해 여러 가지 유형으로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회상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가설은 막연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을 도구와 효과중심적 스포츠 마케팅 기획으로 전환시키는 실증적인 틀로써의 의미를 갖는다. 3. 방법론적 도구연구를 유도한 문제제기를 검증해보고, 제시된 가설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방법론의 선택이 필

  • [관광개발론] 국내외 테마파크 사례를 통한 테마파크 관광의 전체적인 발전 방안
  • 기획 당시 테마파크를 목표로 조성된 것이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발전에 따라 유원지를 테마파크로 재개발함으로써 한계성을 노출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 예로 조성시부터 테마파크의 주제를 표현하는 상징적 존재인 캐릭터가 함께 발달하지 못하고 공원 조성후에 캐릭터가 개발되어 그 인지도가 낮은 것에서도 볼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농원 시절에 설치됐던 시설물과 최근에 설치된 위락시설의 연계성 부족은 하나의 테마로 통일적인

  • [지방축제] 대관령눈꽃축제
  • 기획자라면 이 축제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축제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이렇게 조사하는 것보다 훨씬 그 축제에 대해 잘 알고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축제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조사를 하면서 한번 가보고 싶다는 느낌이 드는 축제였다. 내가 겨울을 좋아할 뿐 아니라 눈이 쌓인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고 축제에서 하는 행사들도 재밌어 보인다. 요즘 들어 부쩍 이 강의를 들은 후로 축제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다. 예전에는 축제에 가기는커녕 관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