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무역 창업 및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전자상거래] 전자무역 창업 및 성공사례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도, 오염물질거래제도(정책), 전자상거래제도, 무선인터넷거래(M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제도(정책), 공정거래제도(정책), 주식옵션거래제도(정책), 증권거래(M&A, 기업매수거래)제도
- [중소기업]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IT화(기술정보화), 중소기업의 구조고도화, 중소기업의 네트워크, 중소기업의 산업재산권, 중소기업의 창업사업계획승인,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중소기업 관련 시사점
- [전자상거래창업] 전자상거래 창업
- 목차
-
목 차
1. 전자무역의 의의
(1) 전자무역의 개념
(2) 기존무역과 전자무역비교
(3) 전자무역의 성립요건
(4) 전자 무역시의 고려요인
2. 전자무역 창업절차
(1) 창업 예비단계
(2) 사업자등록
(3) 웹사이트 등록
(4) 창업 정보시스템 이용
(5) 무역업 고유번호 부여
3. 전자무역 창업의 세제지원
-정부의 세제지원제도
4. 전자무역 성공사례
(1) 넥스드림
(2) 동광밸브
(3) 진웅산업
(4) 남아월드와이드
(5) 케이메카니스 코리아
(6) 한국효모
(7) 오르콤
(8) 부진전자
(9) 썬테크
(10) 뉴트리케어
5. 전망 및 나아갈 점
(1) 전자무역의 전망
(2) 전자무역의 성공방안
- 본문내용
-
1. 전자무역의 의의
우리나라 수출상품 5개 중 1개 정도는 인터넷을 통해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그만큼 전자무역은 이제 한국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매개체이다. 우리나라는 국토면적
ㆍ인구ㆍ부존자원 등 열악한 무역 인프라 속에서도 교역규모가 세계 10위권대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제무역시장은 인터넷과 디지털환경으로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수출입 환경도 전자무역체계로 변화ㆍ발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1)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적 방식에 의한 무역은 온라인 무역, 인터넷 무역, 사이버 무역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무역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다양한 용어의 통일을 기하기 위해 2001년에 개정된 대외무역법에서 전자무역 또는 인터넷 무역을 대신하는 법률적 용어로서 전자무역으로 통일하였다. 즉 전자무역은 “무역의 전부 또는 일부를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를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전자무역은 사이버상에서 인터넷, EDI, VAN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통신망을 이용하여 수출 및 수입이 이루어지는 거래형태를 말한다.
따라서 전자무역이란 수출입에 관련된 각종 상거래 서식이나 행정 서식을 관련 당사자의 합의에 의하여 디지털화하고 상호간의 정보를 전자문서의 형태로 바꾸어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로 주고받음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무역업무를 실현하는 이른바 종이없는 무역을 구현하는 것이다.
또는 전자무역은 가상공간인 Internet을 통해 국제간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것으로서 컴퓨터 통신망이 구성하는 가상공간 자체가 시장이고, Internet 접속 이용자가 고객이 된다. 이러한 거래는 물리적 공간으로서의 시장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상거래와는 거리가 멀다.
자료평가
- 많은 참고 되었습니다!
- kris***
(2008.11.28 23:51:43)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인터넷과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 사례
- 전자무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 방안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개념, 성격,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행연구,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동향,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결요건,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분석
- [전자상거래][EC][전자상거래 시장][전자상거래 창업][전자상거래 회계]전자상거래(EC) 시장, 전자상거래(EC) 창업, 전자상거래(EC) 시스템, 전자상거래(EC) 보안, 전자상거래(EC) 회계, 전자상거래(EC) 계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