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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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17茶 광고분석

2.기업연혁

3.상황분석

4.경쟁사분석

5.타겟 마케팅 전략(STP)

6.4P's 전략

7.판매 후 고객관리

8.결론 및 대안 제시

본문내용
1. 17茶 광고 분석-①
17茶의 TV CF에 대한 생각
국내 연예인 중 몸매가 가장 좋은 연예인이라고 할 수 있는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소비자로 하여금 닮고 싶다는 생각을 유발
약간은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기 때문에 시선집중 효과


1. 17茶 광고 분석-②


17茶의 TV광고가 주는 느낌
17茶의 TV 광고는 소비자의 머릿속에 ‘가볍다’라는 단 하나의 단어를 심어주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고 생각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닮고 싶은 마음에, 17茶를 마시면 전지현과 같은 늘씬한 몸매를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전 오일뱅크 광고모델인 ‘전지현’, 17茶에서 기름냄새가 나는 느낌을 주기도 함


2. 기업연혁

1964년 남양유업주식회사 설립
1960년대 충청남도 천안공장을 완공, 분유생산
1970년대 멸균시유 남양밀크, 복합조제분유생산, 기업공개, 주식상장
1980년대 충청남도 제2공장 건설, 요구르트 생산, 액상조제분유생산
1990년대 특수영양식품, 이유식 생산
ISO 9001 품질보증시스템 인증 획득
한국능률협회 선정 가치경영 최우수기업상 대상 수상
2005년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茶(차)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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