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박카스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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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동아 제약 소개

2.동아 제약 연혁

3.동아 제약 기업철학

4.광고 상황 분석

5.광고 기본 전략

6.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내용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피로회복제의 효능 : 심신이 피로하였을 때 박카스 디카페는 매우 효과적이다. 무카페인이고 타우린이 첨가되어 피로회복에 탁월하다.

젊고 건강한 이미지 : 대학생의 특권인 잦은 소개팅으로써 자신의 남자친구를 찾으려는 여대생의 이미지는 젊음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또한 몸매관리에 관심이 많은 요즘의 여대생이 다른 음료수도 아니고 박카스 디카페를 선택했다는 점이 박카스 디카페는 건강에도 좋다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박카스를 통한 행복 : “행복은 가까이에 있습니다”라는 카피를 사용하여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박카스 디카페를 통하여 행복을 발견한 것처럼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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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아제약과 국민건강음료 박카스 박카스 기업소개 박카스 제품소개
  • 전략-TV CF2002년 이후 ~ 2004년 — “젊음의 새로운 가치 - 선택 ” “젊은 날의 선택 ”*마케팅전략-TV CF2008년 — “당신의 피로 회복제는? ” 인터넷을 통해 캠페인의 의미를 알리고 UCC를 통한응모 *마케팅전략-TV CF최근 — “우리는 누군가의 박카스다 ” *마케팅전략-TV CF“꾸준함이 가져온 차별된 차별화”지나친 독특함의 단발성 광고 강한 임팩트, 누적효과 낮음 진부해지고 실증난다 일관된 크리에이티브 전략 수많은 단발성광고들 사이

  • 카피라이터
  • 광고해야 할 제품의 시장조사를 시작하는데 ‘어떤 강점과 약점이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는 어떤 위치에 있고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해 어떤 위치에 있으며 가장 강력한 경쟁사는 어디인가. 또한 경쟁사 제품의 강점과 약점은 무엇인지’를 모두 조사하고 이를 데이터화해 우리들의 전략의 밑거름으로 활용한다. 이를 토대로 광고주와 팀원들과의 협의를 통해 광고의 컨셉이나 카피의 길이, 형태를 결정하고 이를 제작해 집행한다.이러한 일련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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