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시아나항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기업선정이유 5. 서비스전략
2. 기업개요 6. SWOT 분석
3. 윤리경영 7. 경쟁사 분석
4. 기업문화 8. 향후산업전망
9.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금호아시아나

 아름다운
기업을 제창

 윤리경영, 기업문화
사회적 공헌이 높음

1등을 뛰어넘은 2등전략

도전자 입장의 아시아나는
공격을 위해 주로 재배열 전략을 사용

짧은 평균기령의 비행기를 사용
 구매자에게 높은 제품성능 제공

이것을 광고를 통해 널리 알림
 국내선 점유율을 쉽게 상승시킴

높은수준의 서비스 연상 위해
 스튜디어스 마케팅

구매자에게 단순한 운송이 아닌 승무원들의 서비스까지 포함
 새로운 포지셔닝이 발생

.
.
.
윤 리 경 영

금호 아시아나그룹의 캐치프레이즈인 "아름다운 세상"을 만듭니다. 아시아사 그룹’은
투명한 기업경영으로 사회와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한 것임. 이러한 기업의 경영철학이 잘 반영된 예가 윤리경영임.
윤리경영은 금호 아니사아그룹의 전 계열사가 시행하는 것임.

 실제 금호아시아나 사원들에게 실시되고 있는 사이버 윤리 경영의 실례

 기업 이미지 개선 위해 전계열사 시행, 여승무원이 많은 특성상 성희롱 관련에 관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국제전략적 제휴 및 항공산업 분석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국제전략적 제휴 및 항공산업 분석목차항공사 전략적 제휴기업소개SWOT분석전략적제휴 현황Poter 산업구조 분석환경적 요인 분석결론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개념정의전략적 제휴란? 둘 이상의 기업이 경쟁력 재고를 목표로 경영자원을 공유하거나 업무협력을 하는등 일정기간 동안 지속되는 협력관계 의미한다.항공사의 전략적 제휴란?항공사의 운송능력을 효율적으로 증대시키고 운항지역을 확대시킴으로써 제

  • [경영학]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기업 선정 동기기업소개국내 항공시장 현황광고 비교 ( TV광고, 슬로건)마케팅 전략 비교 (제품중심)마무리목차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항공산업의 중요성 증대기업선정 동기기업소개회사명: ㈜ 대한항공창립일: 1969년 3월 1일항공기 보유대수: 총147대 (2012년 4월 5일 기준)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국제선 39개국 106개 도시전체 40개국 119개 도시기업소개비전 (Vision)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미션 (Missi

  • [증권투자]투자게임보고서
  • 아시아나항공 수지영향 요인 분석-항공수요 회복2001년에는 전세계적인 경기침체와 9월의 美 Terror 사태 여파로 항공수요의 급격한 침체를 경험하였으나, 2002년의 경우 하반기 이후 국내외 경기회복과 2002 한일 WORLDCUP, 주 5일 근무제 시행, 부산 ASIAN GAME등 여러 긍정적인 요인으로 2/4분기 이후 항공수요의 회복국면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반기 이후 경기회복세에 따른 여객 및 화물수요 회복2002년 상

  • [재무분석]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 -대한항공과의 비교
  • 회계원리 아시아나 항공 기업 분석-대한항공과의 비교목차1. 서 론 : 논의의 배경2. 본론 1 : 기업 환경 분석2.1 항공 산업 분석2.2 시장분석(Porters 5 forces model)2.3 기업분석(SWOT)3. 본론 2 : 기업 재무 분석3.1 아시아나항공의 시계열 분석3.2 대한항공과의 횡단적 분석4. 본론 3 : 기업 주가 분석4.1 PER (Price to Earnings Ratio 주가수익배율)4.2 PBR (Price to Book-value Ratio 주가순자산비율4.3 Tobin Q 비율 (기업의 시장가치/ 기업 순자산의 현재가치4.4 PCR (Price Cash Fl

  • [국제경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글로벌시장 선도전략
  • - 목 차 -Ⅰ. 기업소개1. 대한항공2. 아시아나항공Ⅱ.항공 운송업 분석1. 항공 운송업에 대한 소개2. 국내 항공 운송업 현황Ⅲ.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선두 전략1. 외부 마케팅전략2. 내부 마케팅전략3. SWOT 분석4. 4P 전략Ⅳ. 맺음말1. 국내 두 항공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2. 이글을 마치며Ⅰ. 기업소개1. 대한항공 소개* 대한민국 최대의 항공사이면서 아시아의 대형 항공사*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스트레일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