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교 커피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8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조사 배경
조사 목적․내용․방법
Ⅱ. 본 론
인구통계분석
남․여 상관분석
공통 문항 분석
경쟁사 분석
Ⅲ. 결 론
조사의 한계
정리 및 전략
4P 분석
- 본문내용
-
Ⅰ. 서 론
■ 조사 배경
한국은 매년 약 80,000톤의 커피콩을 수입, 가공하여 약 1조원의 국내 커피 제품 시장을 창출하고 있으며, 세계 11번째의 커피 소비국으로 국민 1인당 연간 300잔의 커피를 마시고 있다.
한국 전쟁을 통하여 미국 생활 문화의 영향으로 처음으로 커피를 접하게 된 한국의 커피 산업은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서구 문명의 생활 패턴을 빠르게 받아들이며 커피 소비의 확대와 함께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의 한국 인스턴트커피로 인해 대중화가 이루어졌고, IMF이후 국내 소비의 증가와 식생활의 서구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점차 규모가 커지며 매력적인 시장으로 대두되었다. 2000년에 접어들면서는 국외의 유명한 커피전문점들이 한국으로 들어왔고, 수익성을 예측한 한국 업체들도 커피전문점 시장에 뛰어들면서, 커피체인의 확산이 크게 두드러졌다. 이러한 사실은 유명 체인 업체인 스타벅스와 커피빈의 연 매출액을 살펴보면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에서 확인 해 볼 수 있다.
현재 서울의 경우 커피전문점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가 되어 가고 있으며, 커피판매점들은 인구유동이 많은 곳에 지리적으로 가까이 위치하여 서로 치열한 경쟁구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세계화의 흐름에 적극적인 우리 국민의 커피 소비 패턴도 새로운 커피(고급 추출 커피, 에스프레소)와 다양한 커피 음료 선택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현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고급화 추구성향과 함께 브랜드 커피의 높은 가격에 대한 부담감도 늘고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명지대 앞에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 판매점을 오픈한다는 가정 아래 명지대 앞 커피 시장을 분석하고 학생들의 만족도와 인지 및 구매를 이끌 수 있는 요소들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매우 유익한 자료입니다.
- geroni***
(2009.11.10 19:03: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