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노인전문 도시락 배달업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동기
2. 사업의 개요
3. 사업의 타겟
4. 제품의 개요
* 다양한 메뉴 개발
* 차별화
5. 경쟁시장
6. 전략적 프레임워크
(1) ERRC
(2) 전략 캔버스
(3) 전략적 시퀀스
7. 자금계획
8. 매출계획
9. 추정 손익 계산서
10. 광고 및 홍보전략
(1) 제품홍보
(2) 사회환원
11. 향후사업전망

본문내용
1. 사업의 동기
현재노인인구상황.
의료 기술이 점차 진보하면서 사회는 점점 노인 인구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의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파견사업 현황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주민등록상 혼자 살고 있는 어르신 83만6708명과 자녀 등과 동거하는 것으로 등재돼 있으나 실제로는 홀로 사는 어르신 9만4757명 등 전국 홀몸 어르신은 93만1283명에 달했다.
2005년 홀몸 어르신은 78만2708명으로 2년 동안 무려 14만8575명, 18.9%나 급증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2010년에는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정부의 노인복지정책은 협소한 현실이다. 노인 역할의 비중이 커지는 현대화 문명은 빠른 속도로 고령사회를 향해 가고 있다. 국가차원의 정부와 민영단체 그리고 범국가적 차원의 비영리 단체는 역사와 사회를 의식하면서 노인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때이다.
노년기에 접어들면서부터 경제적으로 자립하지 못하고, 건강이 악화되며, 의지할 곳이 마땅하지 못하여 어려운 생활을 하게 되는 사람이 많아지고,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노인들은 사회적 부적응을 겪게 되는데 이러한 여러 가지 문제를 노인문제라고 한다. 즉, 노인이 겪고 있는 4가지 고통 (빈고, 고독고, 무위고, 병고)이 노인문제인 것이다.
노인 문제는 모든 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일 수도 있지만, 독거노인의 경우 그 문제에 대한 심각성이 매우 크고, 인간의 생존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식주문제 조차 제대로 해결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
특히 노인의 영양상태는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고자 하는 노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중의 하나이다. 영양상태가 좋은 노인은 비교적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반면 영양상태가 좋지 않은 노인은 건강문제로 어려운 노후를 맞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노인들은 영양권장량의 75%미만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노인들의 영양 및 건강상태가 불량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로인해 우리 효도락은 노인건강문제를 건강도시락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결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사람은 언젠가 나이가 먹기 마련이다. 자식들이 부모님을 위해 조금만 투자를 한다면 우리나라의 노인들의 삶의 질은 훨씬더 풍요로워 질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노인 전문 도시락 배달사업
  • 배달꾸준한 웰빙메뉴개발고객을 위한맞춤형 서비스따시락 따뜻한 도시락사업 소개 – 사업 동기인구 고령화로 인한노인 계층 증가건강식에 대한 관심 확산노인 맞춤형 Well-Being 식단맛있고 간편한 도시락 Delivery노인들의 식사에 대한 만족도 증가 따시락 따뜻한 도시락사업 소개 – 사업 특성회원제 맞춤형 도시락 주문주 단위 식단의 자율 선택맞춤형 Well-Being 도시락노인 전문 도시락 배달업체 ‘따시락’은 회원제로 관리되는 노인

  • (창업계획서) 1인 맞춤식단 도시락(건강,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전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개인별 맞춤식단 건강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창업계획서< 목차 >1. 사업아이템 소개2. 제품개요(1) 제품의 기술성(2) 제품 경쟁력3. 사업컨셉(1) 식단 구성(2) 가격 및 메뉴구성(3) 가입절차 및 주문 (4) 제품의 경쟁력4.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장가능성(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5. 마케팅 전략(1) STP전략 (시장세분화,타겟팅,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전략6. 위기시 대처방안7. 자금조달계획(1) 시설자금(2) 운전자금8. 예상 손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체
  • 배달해 주는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렇게 해서 생겨난 미아미의 목표고객으로 바쁜 도시민 중에 독신자, 맞벌이부부, 4인 이하의 소가족 등을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게 함으로서 고객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아침에 시간이 부족한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고자 기존의 도시락업과 배달업을 결합하여 아침식사만을 전문적으로 배달해 주는 업체를 탄생시

  • 사업계획서 - 고령층 고객의 건강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는 도시락 배달
  • 사업개요사업계획- 고령층 고객의 건강에 맞는 식단을 제공하는 도시락 배달업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즐거운 삶을 살 수있도록 도움을 줌사업개요사업계획- 은수저 value chain사회공헌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 구축전문업체를 통한 조리실 위생상태 관리로 조리실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서비스교육을 통해 자신이 회사의 이미지라는인식을 심어줌 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임체계적, 종합적 고객데이터 관리를 통한

  • [사업계획서] 아침식사 배달업
  • 배달해 주는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렇게 해서 생겨난 아침 플러스의 목표고객으로 바쁜 도시민 중에 독신자, 맞벌이부부, 4인 이하의 소가족 등을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건강관리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게 함으로서 고객이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시에, 아침에 시간이 부족한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하고자 기존의 도시락업과 배달업을 결합하여 아침식사만을 전문적으로 배달해 주는 업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