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의 산업] 중국의 산업기술, 기업브랜드와 중국의 관광산업, 영화산업, 자동차산업 및 중국의 정보통신산업, 이동통신산업 그리고 중국의 온라인게임산업, 인터넷산업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중국의 산업기술
1. 전통산업의 기술수준이 낮다
2. 첨단 하이테크산업은 초보단계이고 산업규모가 작다
3. 기술혁신능력과 도입된 신기술의 실용화능력 부족하다

Ⅲ. 중국의 기업브랜드

Ⅳ. 중국의 관광산업

Ⅴ. 중국의 영화산업

Ⅵ. 중국의 자동차산업
1. 차종구성의 개선
2. 기업 생산능력의 급속한 향상
3. 급속히 증가하는 개인소유차량의 수요

Ⅶ. 중국의 정보통신산업
1. IT 연구개발 관련 정책 및 프로젝트
2. 105 기간 중 IT 발전 계획

Ⅷ. 중국과 이동통신산업

Ⅸ. 중국의 온라인게임산업
1. 중국 온라임 게임 시장의 특징
2. 중국 온라인 게임의 경쟁 현황
3. 온라인 게임 사용자 현황

Ⅹ. 중국의 인터넷산업

참고문헌
본문내용
중국경제와 사회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이며, 중국이 현대화 목표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간이다. 과학혁명과 지식경제 물결의 부흥, 경제의 글로벌화, 그리고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국제경쟁 속에서 경제구조 조정의 가속화와 두 가지 근본적 전환의 실현, 국제경쟁력 향상은 필연적인 선택이다. 새로운 국제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산업기술정책의 제정과 실시는 국가산업기술발전의 전략적 목표와 핵심이다. 기술혁신능력 배양과 산업기술수준의 향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중국 산업구조 최적화와 새로운 경제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정책으로서 국가경제의 전반적인 체질을 개선하고 21세기 첫 50년의 지속발전을 위한 기틀조성에 대하여 중요한 전략적 의의를 지닌다.
세계 경제 환경은 많은 변화를 거듭해 왔으며, 경제의 글로벌화 추세가 명확해지고 기술진보가 가져다 준 산업혁명이 인류의 사회경제와 생활면모에 심각한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다. 기술혁신이 경제성장에 대한 기여가 날로 두드러지고 과학기술은 국제경쟁의 관건적인 요인으로 부상하였다. 선진국은 새로운 국제경제질서 형성과정에 여전히 유리한 위치에 있으며 시장 확장이 요구되어 핵심기술의 선도적인 우위를 장악함과 동시에 다양한 방식을 통해 개발도상국으로의 기술이전과 잉여 생산능력의 이전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개발도상국은 유래없는 거대한 압력에 직면해 있으나, 한편으로는 국제분업 동참을 통한 산업기술 향상을 도모하고 후발주자로서의 우위 발휘와 도약식 발전의 기회를 맞고 있다. 세계 각 국은 국제사회에서 보다 유리한 지위를 차지하기 위해 앞 다투어 산업구조와 기술구조를 조정하고 있다. 첨단기술 영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응용범위를 확대함으로서 과학성과를 직접적인 생산력 증대로 급속하게 전환하고 있다. 또한 산업기술수준의 향상을 바탕으로 한 국제 경쟁력의 제고를 통하여 21세기 경제전쟁에서의 유리한 고지 점령에 힘쓰고 있다.
참고문헌
서석흥(부경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 중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시장 동향
유진석 - 중국 IT산업의 현황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유진석(2001) - 중국 IT산업의 현황과 전망 /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정동일(2006) - 세계는 중국 비상, 글피아
정보통신연구진흥원(2003) - 중국 온라인게임의 시장현황
중국전자신식 산업잘전연구원(2004) - CCID(China Center for Information Industry Development,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현황 및 발전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2001) - 중국의 정보통신 산업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 슬로건 모음
  • 자동차- 젊음, 그 하나에 맞췄다 - 코란도 YOUTH(쌍용자동차) - 시트에 앉는 순간, 당신의 눈빛은 이미 행복을 말합니다 - 렉서스(한국토요타)- 변화의 문을 여는 당신이 세상의 중심입니다 - 2004년형 뉴 그랜저XG(현대자동차)- 시간의 흐름도 BMW의 가치를 낮출 수는 없습니다 - BMW(BMW코리아) - Lets play - 카니발2(기아자동차)- 처음부터, 혼다 - 혼다XZ100- 보이는 것은 기술, 느끼는 것은 미래 - 현대오토넷* 이동통신- 준에서 선수치면 TV에선 히트친다 - 준(S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2. 사례의 종합분석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5. 문화콘텐츠 유통, 배급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활성화 지원Ⅵ.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들어와 문화산업이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

  •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
  • 및 카드사 연계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또 4∼6세 유아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토마스기차, 콩순이 등은 키높이에 맞춰 하단부에 진열하고 7∼10세 초등학교 저학년들이 선호하는 메탈블레이드, 레고, 미미인형 등은 상단부에 진열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매장 입구마다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 베스트 20’가 적힌 대형 보드 광고물을 게시해 상품 선택의 어려움을 덜어 줄 예정이다. 기사입력 : 2010-04-25 17:51 (4) 경쟁사 분석① 옥스퍼드 브랜드명 : 옥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중국간, 한국-일본간, 한국-태국간 기업상담회를 개최하여 중국, 일본, 태국 현지기업 14개사 및 국내 기업 40개사가 참여하여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③ 국산 캐릭터의 저변 확대 및 소비향유 접점의 다변화국산 캐릭터 상품의 유통 활성화를 목적으로 국내 최초 민관 공동으로 문화컨텐츠 상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2009년 1월 인터파크 온라인 쇼핑몰 내에 문화컨텐츠몰을 오픈하였다.

  • [마케팅]여러 마케팅 전략
  • 기업들이 자기가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른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결합한다. 즉 전략적 제휴는 그룹 내지 부서간에 기술, 경영기법, 판매망, 정보, 유통망 등을 공유함으로써 원가를 절감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예를 들어 현대그룹 내에서 , , ,등이 전자제품의 수요와 공급 체계를 그룹 내에서 유기적으로 결합할 때 내부적 제휴가 이루어 졌다고 보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