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ener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심리학 2017년, 가드너다중지능이론+매슬로우동기위계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설명, 매슬로우동기위계설 교육적시사점-매슬로우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차
-
1. H. gardner 약력
2. 저서
3. 다중지능 이론
(1) 이론의 배경 - 지능의 8가지 기준
(2) Gardener가 제시한 8가지 지능
(3) 다중지능이론의 핵심
(4) 다중지능이론과 학교교육
(5) 다중지능 이론의 시사점
(6) 다중지능이론이 특수교육에 주는 시사점
(7) 다중지능이론의 비판
- 본문내용
-
1. H. gardner 약력
- 1943년 독일 나치를 피해 미국으로 이주해온 부모사이에서 태어남
- 어린 시절 피아노를 즐겨 치며 이를 통해 많은 기쁨을 얻음
- 1965년 하버드대학에서 학사학위 받음
- 그 후 런던대학의 경제학과에서 1년간 수학한 뒤, 다시 하버드 대학으로 되돌아와서 발달심리학을 전공하여 1971년에 박사학위를 받음
- 하버드 의과대학과 보스톤 대학에서 Postdoc(박사취득) 과정을 거침
(이 과정이 가드너로 하여금 두뇌손상을 입은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인지적 문제들을 연구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 1972년부터 데이비드 퍼킨스(David Perkins)와 함께 Harvard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연구해 오면서, 기존의 지능관에 대한 회의를 펼치고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여 1983년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라는 저서를 통해 7개의 지능을 주장
- 현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교수이자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 겸임교수, 보스톤 대학교 약학대학 신경학과 겸임교수, Harvard Project Zero의 추진위원장, Good Work Project 책임자로 재직 중
- 1981년 가드너는 HPZ(Harvard Project Zero)를 지원하기 위한 5년간의 MacArthur Prize Fellowship(천재 학자들만이 받을 수 있는 자금)을 받음
(연구 자금을 수여하는 재단에서는 가드너가 인지발달 부분에 기여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한 것이었으며, 훗날 그의 연구가 널리 인정받는데 힘을 실어 주었다)
- 미국 심리학회에서 주는 William James Award, University of Louisville에서 Grawemeyer Award, 그리고 Claude Bernard Science Journalism Award 등 수 많은 상을 수상함
- 참고문헌
-
지능심리학 -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하기 (주)시그마프레스
교육전남, 2000년 12월호
자료제공자 : 황윤한(광주교육대학교) &조영임(광주계림초등학교)
다중지능 : 인간지능의 새로운 이해/ Howard Gardner
다중지능과 교수-학습 Teaching and learning through multiple intelligences /
이화진 이화진, 이정규, 정종진 (주)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 방통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1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4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k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석보상절 형태소 분석
- 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 - 정수의 개념을 알고 온도계 읽기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