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미시경제학 이해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키 높이 깔창
(1) 키 높이 깔창이란? ----------------p.4
(2)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는 이유 ------p.4
(3) 키 높이 깔창의 사용 현황 ----------p.4
(4) 효용과 기회비용 -----------------p.5
2. 문제제기와 분석
(1) 키 높이 깔창은 왜 1만원대
이상을 넘지 못하며 특수기능
깔창에 비하여 싼 것인가? ----------p.10
(2) 키 높이 깔창의 소비자의 최적선택 ----p.12
(3)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p.13
(4) 모든 사람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p.18
Ⅲ.결론
- 본문내용
-
키가 작은 나는 어려서부터 키가 커지고 싶은 욕망이 컸다. 하지만 이미 다 성장을 해버린 지금 더 이상의 키의 성장은 꿈을 꿀 수도 없게 되었다. 물론 키 수술을 통해 키가 클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많은 수술비용이 들고 또한, 부작용도 그만큼 크다고 하여 사실상 키가 크는 것을 포기 하고 있었다. 이때, 획기적인 상품이 등장하게 된다. 바로 키 높이 깔창이다. 어떤 신발에든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여 원래키보다 적으면 1cm에서 많으면 10cm정도 까지 내 키를 크게 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처음 나왔을 당시는 사용자가 별로 없었는데, 현재는 대다수의 연예인들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키 높이 깔창의 사용이 유행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 하고 있다. 나도 키 높이 깔창이 처음 나왔을 때 사용을 한 적이 있었다.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용을 했었을 당시에는 싼 가격의 키 높이 깔창에 비해서 내가 얻는 효용은 정말 엄청나게 컸다. 그때는 단순히 키가 커 보이는 것에 만족하여 다른 것을 생각해 보질 못하였으나 다시 대학에 복학하고 경제학 수업을 들으면서 키 높이 깔창에 대해서 경제학적으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기회를 갖게 되었다. 키 높이 깔창은 어떤 효용을 주며 그에 따른 기회 비용이 무엇이며, 가격이 어떻게 성립이 되고, 내가 소비자라면 어떠한 점에서 최적선택을 할 것인가, 경제학에서 배운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영향과 모든 사람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어떠한 현상이 발생될 것인가에 대해서를 말이다. 이렇게 생각만 해오던 것들을 이글을 통해서 한번 경제학적으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본론의 첫 번째 장에서 키 높이 깔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그에 따른 효용과 기회 비용을 알아보고 두 번째 장에서는 문제제기를 통하여 키 높이 깔창의 가격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점과 특수기능 깔창에 비해서 가격이 더싸게 형성되는지를 알아보고 소비자의 최적선택과,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키 높이 깔창의 수요변화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키 높이 깔창을 모든 사람들이 다 사용하였을 때 어떠한 현상이 생기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1. 키 높이 깔창
(1) 키 높이 깔창이란?
신발에 속에 까는 깔창의 한 종류로 보통의 깔창과는 달리 높이가1~5cm정도로 높아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주는 깔창을 의미한다. <그림.1>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키높이 깔창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