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미시경제학 이해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키 높이 깔창
(1) 키 높이 깔창이란? ----------------p.4
(2)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는 이유 ------p.4
(3) 키 높이 깔창의 사용 현황 ----------p.4
(4) 효용과 기회비용 -----------------p.5
2. 문제제기와 분석
(1) 키 높이 깔창은 왜 1만원대
이상을 넘지 못하며 특수기능
깔창에 비하여 싼 것인가? ----------p.10
(2) 키 높이 깔창의 소비자의 최적선택 ----p.12
(3)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선택 ---------------p.13
(4) 모든 사람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p.18

Ⅲ.결론

본문내용
키가 작은 나는 어려서부터 키가 커지고 싶은 욕망이 컸다. 하지만 이미 다 성장을 해버린 지금 더 이상의 키의 성장은 꿈을 꿀 수도 없게 되었다. 물론 키 수술을 통해 키가 클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많은 수술비용이 들고 또한, 부작용도 그만큼 크다고 하여 사실상 키가 크는 것을 포기 하고 있었다. 이때, 획기적인 상품이 등장하게 된다. 바로 키 높이 깔창이다. 어떤 신발에든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여 원래키보다 적으면 1cm에서 많으면 10cm정도 까지 내 키를 크게 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처음 나왔을 당시는 사용자가 별로 없었는데, 현재는 대다수의 연예인들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 키 높이 깔창의 사용이 유행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 하고 있다. 나도 키 높이 깔창이 처음 나왔을 때 사용을 한 적이 있었다. 지금은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용을 했었을 당시에는 싼 가격의 키 높이 깔창에 비해서 내가 얻는 효용은 정말 엄청나게 컸다. 그때는 단순히 키가 커 보이는 것에 만족하여 다른 것을 생각해 보질 못하였으나 다시 대학에 복학하고 경제학 수업을 들으면서 키 높이 깔창에 대해서 경제학적으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기회를 갖게 되었다. 키 높이 깔창은 어떤 효용을 주며 그에 따른 기회 비용이 무엇이며, 가격이 어떻게 성립이 되고, 내가 소비자라면 어떠한 점에서 최적선택을 할 것인가, 경제학에서 배운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영향과 모든 사람이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어떠한 현상이 발생될 것인가에 대해서를 말이다. 이렇게 생각만 해오던 것들을 이글을 통해서 한번 경제학적으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본론의 첫 번째 장에서 키 높이 깔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그에 따른 효용과 기회 비용을 알아보고 두 번째 장에서는 문제제기를 통하여 키 높이 깔창의 가격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점과 특수기능 깔창에 비해서 가격이 더싸게 형성되는지를 알아보고 소비자의 최적선택과, 소득변화와 가격변화에 따른 키 높이 깔창의 수요변화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고 마지막으로 키 높이 깔창을 모든 사람들이 다 사용하였을 때 어떠한 현상이 생기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1. 키 높이 깔창

(1) 키 높이 깔창이란?
신발에 속에 까는 깔창의 한 종류로 보통의 깔창과는 달리 높이가1~5cm정도로 높아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주는 깔창을 의미한다. <그림.1>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키높이 깔창중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학원론] [경제학원론]시장실패와 정부실패에 대하여(A+리포트)
  • 미시경제학』 (범문사, 2004). p.5312. 정부실패(1) 의의정부는 시장의 불완전성과 시장 자체의 결함으로 인한 시장실패를 바로잡아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실현하고자 경제에 개입한다. 그러나 때로는 정부의 개입이 오히려 효율적인 자원배분을 저해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를 정부의 실패(government failure)라고 한다. 김애영. 『경제학의 이해』(청목 1999). pp.266시장실패를 교정하려는 정부의 개입이 오히려 비효율을 증가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영환, 『

  • [사회학]사회학과 도덕과학
  • 사회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좀 더 나아가려는 인간의 끊임없는 노력에 또 한 번 진한 감명을 받았음을 밝히지 않을 수가 없다. 참고문헌민문홍 1994 사회학과 도덕과학 민영사앤터니 기든스 1992 현대 사회학 을유문화사막스 베버(박성주 옮김) 1988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정신이원규 1997 종교 사회학의 이해 사회비평사칼 마르크스, 프리드리히 엥겔스(박재희 옮김) 1988 독일 이데올로기 청련사

  •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행동한다`는 경제학의 기본 전제를 설명하고 부합되는 예와 부합되지 않는 예를 세가지 이상씩 들어보시오(A+)
  • 경제학에서 중요한 전제 중 하나이지만, 이를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하며, 항상 현실성을 고려하여 경제학 모델을 구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Ⅳ. 참고문헌이준구, 「미시경제학」, 문우사, 2013이상률, 「경제학의 유혹」, 네모북스, 이상률, 2005정종우, 「난처한 경제학개론」, 사회평론아카데미, 2022이장혁, 「비합리적 인간 이해하는 ‘행동경제학’이 정책 효율성 높인다」, 신동아, 2010김상봉, 「행동경제학, 현실에서 어떻게 응

  • 광고학(중간) 레포트
  • 이해를 높인다. 또한 광고 메시지의 최종전달 단계인 미디어의 운용에 대한 지식을 쌓는다. 이는 미디어플래닝의 기초적인 이해와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위한 미디어 활용에 대한 실무적인 감각도 함께 얻을 수 있다.【학습내용】1. 옥외광고옥외광고는 몇 가지 특징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추측한 것처럼, 옥외광고는 버스에서 전철까지 어디에나 붙이기 때문에 결점도 있다. 각각을 잠깐 살펴보자.옥외광고의 강점① 옥외는 상당한 비주얼 임팩

  • [한국경제] 한국과 일본의 경제구조
  • 미시적 측면가) 부실 채권의 문제의 배경(1) 금융자유화로 인해 전통적 예대 업무의 수익성 저하로 행의 부동산, 중소기업 등에 대한 대출경쟁이 심화되어 버블 야기- 버블은 은행의 공격적 대출경쟁, 장기적 저금리정책, 세제 및 규제완화에 따른 지속적 지가상승, 전국적 리조트 개발 등 요인에 의해 발생, 확산(2) 금융당국 금융자유화에 따른 건전성 관리, 감독상의 대응책을 마련하지 못함에 따라 은행 시스템 위기 직면- 금융시스템을 안정화시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