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 오뚜기 `조미식품` 분석 및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미식품이란?

2. ‘오뚜기’기업은..

3. ‘오뚜기’의 역사 및 현황

4. ‘오뚜기’ 의 매출현황

5. ‘오뚜기’와의 경쟁사제품 비교

6. 제조방법

7. 광고전략


본문내용
1. 조미식품이란?
조미식품이라 함은 식품을 제조‧가공‧조리함에 있어 풍미를 돋우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장류, 식초, 소스류, 토마토케첩, 카레, 고추가루 또는 실고추, 향신료가공품, 드레싱, 복합조미식품, 향미유 등의 제품(동‧식물로부터 추출한 단일성분 또는 단일성분을 원료로 하여 제조‧가공한 식품첨가물로 분류되는 것은 제외한다)을 말한다.

<1> 식초
1) 정의
식초라 함은 곡류, 과실류, 주류 등을 주원료로 하여 발효시켜 제조한 양조식초와 빙초산 또는 초산을 음용수로 희석하여 만든 합성식초를 말한다.
2) 식품유형
(1) 과실양조식초
과실술덧(주요), 과실착즙액(식초 1l에 대하여 과즙으로 300g이상이어야 한다), 주정 및 당류 등을 원료로 하여 초산발효한 액을 말한다. 이중 감(100%) 만을 원료로 하여 초산발효한 액을 감식초라 한다.
(2) 곡물양조식초
곡물술덧(주요), 곡물당화액(식초 1l에 대하여 곡물사용량 40g이상, 맥아식초의 경우는 맥아 40g이상이어야 한다), 알코올 및 당류 등을 원료로 하여 초산발효한 액을 말한다.
(3) 주정식초
주정, 당류, 식품첨가물 등의 원료를 혼합하여 초산발효한 액을 말한다.
(4) 합성식초
빙초산 또는 초산을 음용수로 희석하여 만든 액을 말한다.
(5) 기타식초
(1)~(4)에 정하여지지 아니한 식초를 말한다.
참고문헌





♣ 출처
식품의약안전청 - 식품공전
오뚜기 : www.ottogi.co.kr
풀무원 : www.pulmuone.co.kr
청정원 ; www. daesang.co.kr
오뚜기 요리박사 게시판
한국 광고주 협회 http://kaa.or.kr
한국경제 신문 ‘식품업계 매출 1조원 늘어난다’,
문성현기자 muns1@kyunghya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청정원 브랜드마케팅전략 분석
  • 식품브랜드 청정원은 전통 장류제품을 비롯하여 진육수, 조미식품, 양념류, 농수산제품, 레토르트, 식초류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대상은 청정원에 대한 효율적인 마케팅전략, 적극적인 판촉활동, 고객 지향적인 신제품 개발등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식품브랜드로 육성하여 고객과의 뿌리깊은 신뢰를 구축하는데 핵심역량을 집중할 계획에 있다.3) 청정원에 대한 SWOT분석SO기존 브랜드 미원에 대한 고 객의 신뢰성 및 정직성기존 식품기술에 대한 노

  • [마케팅] 청정원의 마케팅전략
  • 식품브랜드 청정원은 전통 장류제품을 비롯하여 진육수, 조미식품, 양념류, 농수산제품, 레토르트, 식초류 등을 포함하고 있다. 대상은 청정원에 대한 효율적인 마케팅전략, 적극적인 판촉활동, 고객 지향적인 신제품 개발등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식품브랜드로 육성하여 고객과의 뿌리깊은 신뢰를 구축하는데 핵심역량을 집중할 계획에 있다.3) 청정원에 대한 SWOT분석SO기존 브랜드 미원에 대한 고 객의 신뢰성 및 정직성기존 식품기술에 대한 노

  • CJ제일제당 기업분석및 제일제당 경영사례분석보고서
  • 식품산업의 수명주기는 성숙기에 와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에 동원F&B의 닭가슴살 캔 제품에서 ‘파리’가 발견돼 소비자들의 불안이 더욱 고조 되고 있습니다. 또한, 동원 F&B에서 주력상품인 양반김 에서도 벌레가 발견 된 바가 있어 해당 업체의 안전 불감증 문제가 또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저해요인이 있기 때문에 식품산업계의 성장의 지체에 영향을 끼치는 것 같습니다. 3.식품산업 분석 – 경기 민감도농산물 및 가공식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식품 첨가물/가공 육류 시장1. 전반적 시장 동향 -(28)2. 주요 인기 품목(1)‘인삼 원료’ 기능성 식용유 -(29)(2) 친환경/유기농 식품 첨가물 -(30)(3)‘맞춤형’ 장류 -(31)(4)‘스프라우트’ 건강 먹거리 -(31)(5) 육가공 ‘웰빙 상품’ -(32)3. 식품첨가물/가공 육류시장 트렌드 (1) ‘바른’ 먹거리 및 ‘안전한’ 먹거리 -(33)(2) ‘맞춤형 제품’ 인기 -(33)□ 농산물/건강 기능 식품 시장1. 전반적

  • [마케팅전략] 샘표 브랜드전략
  • 전략적 변화Product(1)잘나가는 제품부터 밀자 Pakaging- 깨끗함과 자연스러움 강조- 우산효과기존 Well-BeingPrice고가전략 유지 → 저가 이미지 탈피, 고가의 이미지를 심어라 Promotion명절시 할인 마트 선물세트 매장내 판촉행사주부 모니터 요원 강화지미원 활동 강화공장 방문 – 구전효과 유도Web-site 강화- 요리법, 건강 생활상식 제공광고 및 PR 강화 Place농심과 제휴전략 시도 – 유통망 공유대형 마트 중심의 유통경로 확장B2B 강화- 기업선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