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언어] 홈쇼핑의 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홈쇼핑이란.



Ⅱ. 홈쇼핑의 특성.



Ⅲ. 쇼핑 호스트.



Ⅳ. 홈쇼핑 언어의 특성과 개선방안.



Ⅴ. 외국의 홈쇼핑



Ⅵ. 창작 홈쇼핑

본문내용
Ⅰ. 홈쇼핑이란.

1. 홈쇼핑의 정의
홈쇼핑이란 가정에서 쇼핑의지를 갖고 정보, 통신매체로 상품정보를 보고 물건을 구입하는 형태를 말한다.

2. 성장과정
1995년 8월에 39쇼핑(현 CJ홈쇼핑)이 등장하였고 그 해 10월 LG홈쇼핑이 홈쇼핑 시장에 뛰어들었다. 1998년 IMF로 인해 중소기업들이 위기를 겪게 되었는데 그 때 홈쇼핑이 그들의 상품판매를 담당하게 되었다. 그 후 2001년에 우리홈쇼핑, 농수산홈쇼핑, 현대홈쇼핑들이 후발업체로서 시장에 진입하였다. 그러나 방송을 하되 법을 통합하는 통합방송법에 따라 소규모 홈쇼핑들은 도산위기에 처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은 상대적으로 LG홈쇼핑과 CJ홈쇼핑의 반사이익을 발생하게 하였다. 그리고 2003년 이후 온라인 쇼핑의 활성화로 TV홈쇼핑 등은 지속적인 하락세를 걷고 있다.

3. 현재 상황
초기에는 무점포 판매에 의한 통신판매가 주종을 이뤘으나 현재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 판매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그 종류 또한 우편주문판매, 카탈로그판매, 케이블TV쇼핑, 인터넷 쇼핑 등으로 늘어난 상태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CJ홈쇼핑, LG홈쇼핑, 농수산홈쇼핑, 우리홈쇼핑, 현대홈쇼핑 이렇게 5개의 홈쇼핑 업체가 자제 채널을 가지고 24시간 방송하고 있다. 그 외 신세계 홈쇼핑 등 20여개 업체가 중계유선을 통해 방송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cjmall.co.kr : CJ 몰
홈쇼핑 리포트 / 김창현 / 편집회사 사람들
http://www.lgeshop.com/event/2004_05/apply_CouponBuy.jsp : LG 쇼핑몰
http://www.joins.com : Joins (최초 인터넷 신문)
쇼핑 호스트 ‘정선혜’ 홈페이지
http://cafe.daum.net/woorishowhost : 예비 쇼핑호스트 모임
아름다운 ⌜독종⌟이 프로로 성공한다. /유난희. / 순정
국내 홈쇼핑 시장현황과 시장 경쟁 양상 / 라이터스 / 라이터스 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매체론] Cable TV광고와 위성방송 광고
  • 방송 예정된 광고가 아니라, 말 그대로 시간을 채워주는 광고다.*범퍼광고 스포츠 프로그램용 중간광고*인포머셜 구체적 정보를 제공하는 상업광고.B. 특징 & 장단점▷Cable TV 광고의 장점- 세분화된 수용자에게 메시지 전달Cable TV는 지역적으로뿐만 아니라 특정 유형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전문 영역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메시지의 수용자 선택성이 높으며, 따라서 특정 소비자층에 대한 같은 광고 효과를 목표로 했을 때 광고비를

  • [실용화법] 오프라인 , TV홈쇼핑, 방문판매로 알아본 판매화법
  • 홈쇼핑과 같은 방송 매체를 통한 판매가 있을 것이고, 인터넷상으로 이루어지는 판매 등이 있어 우리의 일상 어디에서나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판매는 그에 따르는 구매가 함께 존재하는데,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조금 더 제품을 팔고자 하여 구매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 그러한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이 판매화법일 것이며, 대부분 언어적으로 이루어지는 판매에서 판매화법은 판매에 가장 큰

  • [경영사례] 락앤락 성공사례
  • 홈쇼핑과 중국 베이징 TV 상품교류대전을 통해 중국 홈쇼핑 시장에 진출한 락앤락은 그간 미국과 유럽 등지로의 진출 시 TV홈쇼핑을 통해 폭발적인 수요가 나타났던 점에 착안 중국 시장 개척도 홈쇼핑을 통해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2003년 11월 일본 ‘세키스이 화학공업’과 OEM방식이 아닌 제휴 형식으로 일본에 수출키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침체된 국내 내수시장의 위기 상황을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림으로써 극복과 동시에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 음악에 관한 인간의 집중력 보고서
  • 언어 능력이 요구되는 문제가 음악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을 것이다. 가설③ 귀에 거슬리는 음악보다 듣기 좋은 음악이 집중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가설④ 귀에 익숙한 음악보다 익숙하지 않은 음악이 집중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위 가설들에 언급된 ‘조용한 음악’과 ‘시끄러운 음악’은 조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각 클래식 장르와 메탈 장르의 음악으로 지정했다. 가설①과 가설②는 적성 검사 문제지를 통해 검증하며, 가설

  • SK텔레콤 개발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방송채널사용사업은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이 합쳐진 양방향 서비스로서, 이전에 TV홈쇼핑에서 방송 중인 것만 구입 가능했던 것과 다르게 TV화면에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TV 리모콘, 모바일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을 선택, 구매하는 양방향형 서비스 입니다.핵심 역량의 조기 확보와 차별화를 위하여 고효율 TV 채널을 발굴하는 한편, 자체 미디어센터를구축하고 미디어 월 도입을 통해 친환경 디지털 스튜디오로 전환하여 콘텐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