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의유통과정과 유통과정의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 업종소개 : 김치

- 본 론 -

2. 국내유통

1) 유통실태

3. 해외유통

1) 해외유통 절차

2) 국가별 김치 유통

4. 김치유통의 문제점

1) 유통

2) 수출

- 결 론 -

발전방안

1) 원료 유통

2) 제품 유통

3) 수출전략


본문내용
- 서 론 -

1. 업종소개 : 김치

김치는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음식중의 하나로서 주식인 밥과 함께 부식으로 먹어 왔는데, 이는 밥과 함께 먹을 때 맛과 영양이 가장 잘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식 습관을 전래하여 준 조상들의 예지에 한국인들은 큰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 김치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김치가 여러 나라에서 단순히 먹거리로서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으로서 인식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김치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중의 하나다. 이처럼 한국인에게는 너무나도 밀접한 김치가 한국인만의 식품이 아닌 세계인의 식품으로서 세계로 뻗어가기에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고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김치 유통 과정을 선정하였다.

- 본 론 -

2. 국내유통

1) 유통실태

① 유통경로
- 국내김치의 유통경로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일반시판, 단체 급식소 공급,
외식업체 공급, 군납 및 수출
참고문헌
김치산업과 종주국 김치의 국제화-정희종
김치산업동향과 문제점-농림부발행논문
유통관리 종갓집김치
국제무역 김치수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 ljh6***
    (2014.12.02 03:06:1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너무 자료가 부족하군요 /..
  • xya***
    (2009.06.03 23:22:1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김치 해외 진출 방향 모색1.Action Plan(1) 생산1) 재료 구매 2) 생산과정에서 원가 절감 방안3) 생산공장(2)인적자원관리 1) 사업부 현황 및 개편 방안 2) 동시공학팀의 구성3) Integration-responsiveness framework 4) 보상시스템 5) 종업원교육6)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7) 5년 이후의 장기적 전망(3) R&D1) 횡성연구소 중심(4) 마케팅1)제품2) 유통3)글로벌 마케팅Ⅳ.결론1.종가집 김치의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2.현지화의 중요성Ⅰ.서론

  • [리콜제도] LG전자 김치냉장고 리콜 사례
  • 해결을 위해서 2002년 1월 9일 LG전자 앞으로 조사결과 공개 등을 요구하는 질의서를 발송하였으나 답변 기한인 2002년 1월 15일까지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2) LG전자 김치냉장고 리콜 사례의 전개 과정위의 사례의 전개 과정을 도식화하면 그림 2와 같다. 1단계제품의 결함 발견6단계 재조사 실시 합의3단계내부 고발2단계정보 은폐 개별 접촉 보상4단계제품 결함 인정리콜 사안이 아님을 주장5단계거짓 정보 가능성 제기7단계LG전자의 일방

  • [전자상거래] 농산물 전자상거래(배추)
  • 해결해야 될 문제가 많은 것이 사실이다.하지만 점차 이런 문제를 조금씩 해결해 나간다면 현재의 배추유통과정에서 생기는가격거품현상, 신선도 문제 등 배추의 유통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들을 해결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류센터최근에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물류센터 이다.물류 센터라 함은 유통경로 구조에서 대응점을 최종소비자에게 가장 가까이 맞추어서고객들이 원하는 시점에 물건을 즉시에 출고(JIT)를 목적으

  • 급식재료 유통에 대한 경영상의 문제점과급식경영자로서 갖추어야할 마인드
  • 해결책으로 저는 단체 급식 업체들에게 필한 마인드를 다음과 같이 제시해 보고자 함니다. - 급식 비즈니스의 최종 소비자들(급식 이용자)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모든 운영은 이러한 마인드하에 이루어지도록 하자. - 급식 재료 선정과 관리에서부터 마지막 음식 도구 정리와 살균 작업에 이르기까지 위생은 기본이다. - 직원들이 책임 의식과 자부심을 지닐 수 있도록 마인드교육을 강화하라. - 1년 365일 최고의 품질과 청결(위생), 맛

  • [문화컨텐츠산업] 문화 컨텐츠 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향후 방향 분석
  • 과정 등에 산업계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졸업생의 취업률을 제고시키려는 유인이 약해지게 된다. 직업적 전망이라는 측면에서는 영상 기술 분야 전문인력의 직업적 전망이 불투명한 반면, 연출 등의 경우에는 개인의 재능 정도에 따라 성공 가능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기술분야 보다는 연출을 선호하는 등의 경향이 있다.공급 측면에서는 1) 교육규모 급팽창에 따른 문제점, 2) 명확한 비전이 결여된 교육이라는 측면에서 검토한다.교육규모의 급팽창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