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의유통과정과 유통과정의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1. 업종소개 : 김치
- 본 론 -
2. 국내유통
1) 유통실태
3. 해외유통
1) 해외유통 절차
2) 국가별 김치 유통
4. 김치유통의 문제점
1) 유통
2) 수출
- 결 론 -
발전방안
1) 원료 유통
2) 제품 유통
3) 수출전략
- 본문내용
-
- 서 론 -
1. 업종소개 : 김치
김치는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음식중의 하나로서 주식인 밥과 함께 부식으로 먹어 왔는데, 이는 밥과 함께 먹을 때 맛과 영양이 가장 잘 조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식 습관을 전래하여 준 조상들의 예지에 한국인들은 큰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현재 김치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김치가 여러 나라에서 단순히 먹거리로서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으로서 인식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김치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중의 하나다. 이처럼 한국인에게는 너무나도 밀접한 김치가 한국인만의 식품이 아닌 세계인의 식품으로서 세계로 뻗어가기에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고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김치 유통 과정을 선정하였다.
- 본 론 -
2. 국내유통
1) 유통실태
① 유통경로
- 국내김치의 유통경로는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일반시판, 단체 급식소 공급,
외식업체 공급, 군납 및 수출
- 참고문헌
-
김치산업과 종주국 김치의 국제화-정희종
김치산업동향과 문제점-농림부발행논문
유통관리 종갓집김치
국제무역 김치수출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 ljh6***
(2014.12.02 03:06:15)
- 너무 자료가 부족하군요 /..
- xya***
(2009.06.03 23:22: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