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관리론] 서울메트로 PR캠페인의 목표와 목적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Mission / Vision


3. Goals


4. Positioning


5. Objectives


6. Conclusion



본문내용
1. Introduction

지난 장에서 서울메트로의 최우선 과제인 안전이란 이슈와 관련하여 어떤 공중들이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지하철 안전에 가장 민감하고 관련도가 높은 공중은 역시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에게 안전을 확신시켜주는 주체가 서울메트로의 직원들이라는 점에서 그들 또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주요 공중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노조는 직원들의 대부분이 노조에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는 것에서, 시민단체와 언론은 안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즉시 행동에 나서거나 여론을 만들어갈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PR 프로그램 기획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중에 따라 추후 전개될 PR 프로그램의 Goal과 Objectives를 알아보도록 하자.


2. Mission / Vision

Goal과 Objectives를 설정하기에 앞서 서울메트로의 Vision과 Mission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Mission :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서울메트로“
참고문헌
경영목표,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http://www.seoulmetro.co.kr
“빚·적자 운영으로 시설개선 더뎌”, 내일신문, 2007-04-09

.
.
.
고객만족평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http://www.seoulmetr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관리 및 점포관리 등 유통구조의 개선이 먼저 이루어져야 하고, 제조업체들도 생산성 향상과 재고부담의 절감으로 가격을 낮추도록 해야 한다. 또한 상품조달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다점포화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구매력을 증대시키고 PB 상품을 개발하는 것 등은 업체의 장래 운명을 좌우하는 핵심전략이 되고 있다.정보기술은 할인점의 저가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결정적인 힘이다. 물론 정보기술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행태

  • [매스컴] 2000년 이후의 매스컴 조직의 집중화 현상과 조직의 변화
  • 론을 직접적으로 통제하던 권위주의 정권과는 달리 문민정부와 김대중 정권은 정부 소유의 대한매일(현재 서울신문)의 민영화를 대통령의 공약으로 내세웠다. 그러나 김영삼 정부는 이러한 공약을 이행하지 못했고 김대중 정부에 이르러 대한매일 노조 등이 ‘대한매일의 독립(민영화)를 촉구하며 문화관광부 앞에서 벌이던 1인 시위와 대한매일 사옥 앞 농성등의 데모를 통해 1차 민영화, 즉 이는 사원들이 제 1주주로 부상하는 대한매일 소유구조의

  • [경영전략] 미샤(MISSHA)의 더페이스샵(THEFACESHOP) 따라잡기
  • 목표를 지난해 보다 9.2% 줄여 1천1백억원(지난해 1천2백10억원)으로 잡고 있다. 더 심각한 것은 영업 실적이다. 지난 2분기 이 회사 영업 손실은 31억원이고 순손실은 56억원이나 된다. 1분기를 합치면 상반기 영업 손실은 35억원이 넘는다. 이와중에 일본 업체 마리퀸트와 벌인 상표권 분쟁에서도 패소했다. 일본 ‘가부시키 가이샤 마리퀸트 코스메틱스 쟈판’이 미샤 상표로 쓰이는 꽃무늬가 자사 상표와 비슷하다며 에이블씨엔씨를 상대로 낸 상품권 침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론사 분야)12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기술연구직)12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12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13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 관리직)13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홍보/기획 부분)13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승무원)13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사회복지사)13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출판사지원)13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삼성화재)13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컴퓨터 그래픽 분야)137. 자기소개서 작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목적은 국내에서 시민 미디어, 즉 시민참여형 방송의 정착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보는 데 있다. 요컨대 현재의 지배적 방송 패러다임이 시민 여론의 형성과 민주주의 발전에 있어 한계에 봉착했다고 판단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서 시민참여 방송의 현실과 이념을 이론사적 법리적 측면에서 정리해 보고, 각 매체 영역별로 참조할 수 있는 외국의 시민미디어 사례에 대한 집중적 검토를 통해 국내에서의 실현 가능한 구조와 방법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