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표자의 인적사항

Ⅱ. 회사개요
Ⅲ. 사업의 개요

1.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 분석

4. 프린아이스크림 S. W. O. T 분석

5. 프린아이스크림 4p분석

6.결론

본문내용
Ⅲ. 사업의 개요

1. 점포명 : PRINICECREAM
2. 사업분야 : 아이스크림업
3. 사업분류 : 전형적인 Self-Service 식당인 Cafeteria
4. 경영형태 : 독립경영식당(Independent Management)
※ 다양한 경영기법을 개발하여 독창적으로 운영하며 그 점포에 적합한 운영이 가능하며 임대비 외의 별도의 Loyalty에 대한 부담이 없음. 반면에 광고/홍보, 단독구매에 따른 원가부담, 판매활동과 시장확대가 용이하지 않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음.(레퍼러리 : 작은 회사들이 공동마케팅 및 공동의 자재구입 등으로 협력 도모하는 형태 고려)
5. 점포위치 :
6. 점포규모 :
7. 자본금 :
1.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1.개요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는 98년 IMF 이후 경기회복에 따른 전체아이스크림 및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의 규모가 증대되고 있다. 특히 고급 아이스크림의 경우 IMF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을 볼 수 있다. 2003년에는 전체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9000억 원, 고급아이스크림은 전년보다 40%정도 늘어난 약1천6백억 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즉,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일반 아이스크림에 비해 계절에 따른 매출변화가 적기 때문에 더욱더 높은 경쟁이 형성되고 있다.
갈수록 소비가 늘어가고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유지방을 주성분으로 하는 기존 아이스크림과 달리 고품질 천연재료로 만들어, 소비자의 만족의 질을 상승시켰으며, 천연과일을 사용해 만드는 저 칼로리 아이스크림이 출시되어 체중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에게 인기 만점의 아이템으로 급성장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지난 1997년 800억 원의 매출을 보이며 높은 성장률을 구가해오다가 IMF이후 급격히 쇠퇴했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이 경기회복과 함께 되살아나고 있다. IMF한파로 39개 수입 아이스크림 업체들은 판매량 급감으로 인한 경영난 심화로 98년에만 이들 중 70% 이상인 27개 사가 사업을 포기하고 철수하여, 현재는 10여 개의 업체가 살아남아 점포환경 개선 및 서비스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신선한 생 원료와 브랜드이미지 고급화 등으로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은 업계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에 따른 인지도 상승과 소비자들의 고급 아이스크림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팥빙수 판매
  • 사업아이템으로 팥빙수를 발견하여 블루오션을 개척하였고, 전국 광역시 각지에 매장 설립과 제빵회사와 제휴를 통한 팥빙수 납품에 성공하여 국내 식품서비스시장에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저희기업은 이 영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시대에 맞춰 기원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한국 웰빙 식품인 팥빙수를 글로벌화하고하자는 큰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진출국으로 브라질은 팥빙수가 생소하다는 것과 이미 자리 잡은 간식문화에 대한 약

  •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형 컬러 음료 카페
  • 사업에 관한 모든 권한을 행사함, 운영전략 수립. -매니저(2명) 재료구입, 점포 내 시설관리, 종업원 관리와경리업무 겸임 등 전반적 사항을  총괄하며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역할.-주방(2명) 업소의 특성상 식자재 및 식기의 청결 및 효율적 관리. 경력자를 우대하며 고객과의 친근함 조성을 위하여 장기근무자의 우선적 채용 -점포 내 근무자(2명)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다른 방식의 카페와아이템으로서 고객들에게 자세한 설명과 친

  • [사업계획서] 개인 맞춤형 컬러 음료 카페
  • 사업에 관한 모든 권한을 행사함, 운영전략 수립. -매니저(1명) 재료구입, 점포 내 시설관리, 종업원 관리와 경리업무 겸임 등 전반적 사항을   총괄하며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역할.-주방(2명) 업소의 특성상 식자재 및 식기의 청결 및 효율적 관리. 경력자를 우대하며 고객과의 친근함 조성을 위하여 장기근무자의 우선적 채용 -점포 내 근무자(2명)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다른 방식의 카페와 아이템으로서 고객들에게 자세한 설명과 친절

  • 아임리얼 신제품 사업계획서
  • 사업비 : 16,837.05백만원o 개발부서에서 개발비용(아이디어 관리, 컨셉개발 및 테스트, 제품개발)o 마케팅부서는 시험 마케팅을 편성(1,172억원)o 생산유통부서는 생산 비용(제품 출시, 중국시장)을 편성(1,172억원)※ 중국 시장의 경우 시험 생산, 공급으로 조사 차원으로 납품계획 중< 풀무원 ‘아임리얼’ 신제품 개발 총사업비 현황(단위 : 백만원) >구 분2013년2014년합 계아이디어관리5.8505.85콘셉트개발 및 테스트35.2035.2제품개발1,78401,784테

  • 디져트 전문점 사업계획서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소자본 창업 아이템디저트 소비 습과* 여성의 91% 식후 디저트디저트 소비 욕구* 가격적인 부분보다 맛, 비주얼 그리고 다른 곳에서 먹지 못했던 독특한 디저트 디저트 소비층 지표 * 20대의 77.7%가 “일주일에 2회 이상 디저트를 먹는다” (음료군 제외)라고 조사* 남성과 여성의 1회 디저트 구입 금액은 7000~8487원으로 조사*경쟁사 분석01*차별적인 제품군음료위주의 판매 형식 탈피이색적인인테리어다각적인 부가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