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아시아나IDT 기업 현황 및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I. 기업 소개
1. 기업 선정이유
2. 아시아나 IDT 소개
3. 아시아나 IDT 사업 영역
4. 기업 조사 방법
II. 기업 현황 및 전략 분석
1. 핵심역량
2. RFID기술 및 산업현황 소개
3. 경쟁업체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III. 결론
1. 전략 제시
본문내용
I. 기업 소개

1. 기업 선정이유
과거에는 노동집약적인 산업이 대세였다면, 오늘날 정보화시대로 접어들면서 지식 기반 사회가 도래했다. 그와 함께 정보통신분야의 비약적인 발전이 있어 왔고, 앞으로도 IT기술의 중요성은 날로 커질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이러한 시대적인 흐름을 인식하고 이번 보고서 대상 기업을 IT분야의 기업 중 아시아나IDT란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IT기업 중 삼성SDS, LG CNS 등 앞서서 기반을 다지고 성장한 기업보다는 후발업체로 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IT업계의 상위권으로 가는데 어려움이 존재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최근 RFID기술 등 신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여 RFID분야에서 TOP3위에 랭킹 될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아시아나 IDT의 성장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신생 기업이 취해야할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아시아나 IDT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2. 아시아나 IDT 소개
아시아나IDT는 1973년 금호그룹의 전산업무를 맡아서 해오다가, 2003년 2월 아시아나그룹의 정보통신 부문이 계열사로 독립하여 탄생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전문 IT서비스전문회사이다. 그룹의 주력사업인 항공/육상운송, 금융, 건설, 레저, 물류 분야 등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IT지원 및 솔루션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eotjans?Redirect=Log&logNo=30023180443
http://view.moneytoday.co.kr/mtview.php?no=2007082115423228764&type=1&TVEC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792774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8210132

< 終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건 좀 맘에드네요^^원하던 자료입니다~
  • sang***
    (2008.11.02 15:15:0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경영 추진 : 중국 고속버스 합작사 설립, 남경타이어 설립 등2001~2005 : 도약기반 구축2003년 구조조정 마무리 : 사업부 및 자산 매각, 영업력 강화, 차입구조개선, 부채비율 개선2004년 물류상업진출 : 한국복합물류, 호남복합물류 계열 편입2005년 도약기반 구축 : 타이어, 건설, 운송, 서비스 사업확대2006~ : 비상2006년 그룹 신 CI 및 아름다운 기업 선포2007년 아름다운 비상2008년 글로벌 종합물류그룹 도약 : 대한통운 인수 ★전략금호아시아나는 다양한

  • 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쿠쿠홈시스와 금호아시아나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기업소개 2. 그룹현황 3. 사업부문 과 계열사 4. 금호 아시아나 CI5.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6. 쿠쿠홈시스 7.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8.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9.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금호아시아나1. 기업소개 194

  • 국제물류론 전자물류
  • 기업은 효율적인 물류관리를 위해 물류비용의 절감, 물류설비의 실질적인 효율성 증대, 물류환경의 개선, 기업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기업은 정보통신기술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물류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익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 최근 등장한 것이 물류공동화를 중심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증진시키고 디지털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협업 형태인 디지털 협

  • BI시스템,BI시스템적용사례,BI시스템도입배경및특징,산업별BI적용사례,Business Intelligence
  • 경영상의 다양한 위협이나 위험을 자동적으로 알려주는 시스템2. BI 의 도입 배경정보화 사회의 진전, 세계화의 급속한 진전, 경쟁의 심화, 기업 간의 인수합병(M&A)의 확산, 소비자 요구의 다양화 및 고급화, 기술의 급속한 발달 3. BI의 구성BI는 광범위한 영역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과 이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기반기술이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BI는 크게 전략 인텔리전스, 분석 인텔리전스, 확장 인텔리전스로 나누어 볼 수 있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분석및 아시아나항공 향후계획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아시아나는 일대일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 고객들이 제한된 기내환경에서도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 2003년 ‘플라잉 매직서비스’, 2005년 ‘세계 고유의상 패션쇼’, 2006년 ‘영양 쌈밥’, 2008년 ‘차밍서비스’를 통해 머큐리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11 국가고객만족도 국제항공부문 1위- 2010 지속가능성 지수 1위( 저탄소 녹색경영의 실천 및 국내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