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전략] 자동차 금융업에서의 현대 캐피탈의 전략적 접근 -오토리스 서비스 `클라스오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사례의 개요
2. 자동차 금융 사업 및 리스 사업 현황
2.1. 오토리스의 특징 및 시장 현황
2.2. 오토리스 시장 전망
3. 현대캐피탈 현황
3.1 현대캐피탈 소개
3.2 서비스 분석
4. 현대캐피탈의 전략 및 시행
4.1 자동차 금융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4.2 현대캐피탈의 전략 실행
4.3 현대캐피탈의 성공 비결
5. 현대캐피탈의 성과와 과제
5.1 현대캐피탈의 경쟁력 확보 요인
5.2 현대캐피탈의 시장변화에 따른 향후 대응 전략
- 본문내용
-
1. 사례의 개요
우리 조는 전략에 관한 한 학기의 수업을 마무리하며 기업전략 케이스로 자동차금융업 가운데 오토리스 시장을 분석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현대캐피탈을 선정했으며 이 보고서는 현대캐피탈의 사업전략 및 성공적인 전략실행과정을 보여준다.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금융업이 경상수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금융업은 이른바 ‘굴뚝산업’을 대체한 지 오래 이고, 각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선진국에서 조차도 금융이 단순한 ‘돈놀이’의 개념이 아니라 산업의 주류로서 자리를 잡았고, 이는 한국을 포함한 금융허브를 꿈꾸는 국가들에게도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통계청 자료를 살펴보더라도 확연히 드러난다. 경상수지가 2000년의 100을 기준으로 할 때 전반적인 금융업이 187.6라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물가상승률을 고려한 불변지수로 환산해도 100을 기준으로 156.8이라는 높은 수치를 차지한다고는 것을 알 수 있다. 말 그대로 산업자체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셈이다.
이밖에 눈길을 끄는 것은, 이미 금융업 내부에서도 다양한 스펙트럼이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미 보험회사와 은행이 손잡은 방카슈랑스는 옛 이야기가 됐고, 오늘도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파생상품이 투자회사를 중심으로 나오고 있다. 여기에 금융업에 뿌리를 둔 수많은 파생업종들이 독립된 자리를 꿰차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