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미술] 스페인 팝아트 에퀴포크로니카 그들의 작품활동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예전에 반 고흐전 때문에 고흐 작품을 조사하다가 우연히 스페인의 팝아트 창작집단 에퀴포 크로니카를 보게 되었다. 처음에 그들의 작품을 봤을 땐 피카소나 샤갈 작품인줄 알았다. 평소 현실을 재해석하여 그린 피카소와 고흐 작품을 좋아했기에 그들 작품처럼 재해석되어 그려진 에퀴포 크로니카의 작품이 맘에 들었다. 그리고 강렬한 색상과 어딘가 일부러 현실을 뒤 틀은 듯한 모습이 좋았다. 그래서 이번 스페인 과제를 통해 예술분야에 관심이 있기도 해서 스페인의 팝아트 창작집단 에퀴포 크로니카에 대해 더 자세히 조사하기로 했다.

먼저 에퀴포 크로니카는 스페인 현대 미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여섯 명의 작가로 이루어진 ‘창작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은 스페인 현대사에서 가장 어두웠던 시기인 1960~1970년대에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스페인을 대표하는 팝아트 작가로 인정받아 왔다. 에퀴포 크로니카는 1964년 라파엘 솔베스와 마누엘 발데의 2인조로 처음 결성이 되었었다. 그리고 여기에 후안 A.톨레도가 가세하며 본격적인 창작 집단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후 이들을 포함해 총 6명의 아티스트가 그룹을 거쳐 가며 그룹을 이어 나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과 아트마케팅
  • 활동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면서 소비자의 경험의 수단으로 ‘문화예술’을 활용하게 된 것이다. 아트 마케팅은 앤디워홀, 백남준 등 유명한 예술가나 그들의 작품을 활용해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급화하는 일종의 감성 마케팅 전략이다. 소비자 입장에선 미술관을 가지 않고도 일상생활에서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향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트 마케팅은 기업에 있어 문화예술과의 접목을 통해 기업 선호도를 높여 시장우위를 확보 하

  • [예술의 상업화] 예술 & 자본의 문제
  • 예술 & 자본의 문제 : 상품화, 시장 경제로의 편입 혹은 거부 들어가며1. 왜 60년대 인가?1-1. 미술계 밖 경제적 발전과 사회적 격변, 미국의 패권화1-2. 미술계 안다양한 미술사조 발발뉴욕미술시장의 활황2. 60s 작품 경향2-1. Pro ?팝 아트: 앤디 워홀미니멀리즘: 도널드 저드2-2. Anti ? 해프닝: 앨런 캐프로 퍼포먼스 및 설치: 클래스 올덴버그전시: 展 (1965) 3. 폴 우드의 「상품」을 통해 진단해보는 근현대 미술에서 상품화의 문제.나

  •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
  • 팝아트 ․․․․․․․․․․․․․․․․․․․․․․․․․․․․1631. 절대주의 ․․․․․․․․․․․․․․․․․․․․․․․․․․․1632. 다다이즘 (Dadaism) ․․․․․․․․․․․․․․․․․․․․․ 1733. 초현실주의 ․․․․․․․․․․․․․․․․․․․․․․․․․․171. 원시미술 - 신비에 싸인 기원위의 제목의 원시(Primitive)라는 용어는 미개인 또는 그들이 우리보다 단순해서가 아니라 모든 인류가 거쳐온 문명 이전 상

  • [비교복식양식론] 조형예술과 패션과의 관계 고찰 - 60년대와 90년대 이후의 팝아트를 중심으로
  • 예술작품에서 영감을 얻어왔을 뿐만 아니라 예술가들과 공동 작업을 벌여왔고 예술가들의 의상디자인 창작에의 직접적 관여는 의상을 예술의 위치에 놓는데 한 몫을 담당하였다. 예술 작품은 의상디자인의 영향을 줌으로써 상업적 의상으로 재생산 된다. 팝아트 이전에 전통적인 예술가들은 작품의 지나친 고전적인 묘사나 예술가 자신의 미적세계에 대한 몰두 때문에 사회적으로 거부를 당했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은 예술 작품 자체로 존재하고 대

  • [프랑스문화] 프랑스의 팝아트
  • 예술이 대중화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 시대 작가들은 대중의 인기를 위해 작품 활동을 한다거나 지배 계급의 경제적 지원을 일절 끊고 시장 논리에 입각해 예술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니었다. 여전히 예술은 대중들에게 이해하기 힘든 것이었고 예술 작품 하나 소유하기 에는 대중들에게 값 비싼 것이었다.프랑스문화 프랑스의 팝아트.hwp3. 고급 예술이 갖는 미학적 가치의 와해 : 마르셸 뒤샹19세기 이후 많은 예술 작품들이 귀족적 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