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실습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제 가슴 속에 품었던 그런 생각을 생생이 묘사해서 잘했다고 칭찬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반에 따라 수업 분위기는 분명 달랐지만, 또 역시 분명한 건 학생들은 확실히 교사의 관심과 애정을 바라고 있었고 교사가 먼저 진심으로 다가서기 시작하면 수업의 분위기도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사의 역할과 사명은 분명히 중요했다. 나는 학생들에게 한 없이 좋은 선생님이고 싶었고, 수업 시간에는 교과 지식에 있어 확실한 이해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선생님이고 싶었다. 그래서 수업을 시작하고 2-3번째 수업은 엄숙한 분위기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교생 담담 선생님으로부터 너무 진지하고 엄숙한 분위기는 교생으로서의 매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충고의 말씀을 듣고 종반에는 학생들과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하는 수업을 이끌어 나갔다.
너무나도 순수하고 해맑은 아이들을 보면서 나는 나의 학창 시절을 종종 생각했고, 어쩌면 크게 변하지 않은 교실과 아이들의 모습들이 선생님으로서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방법을 생각하게 했다. 중학교 시절 나는, 끊임없이 관심을 가져주고 이해와 충고를 아끼지 않고 많이 웃어주는 선생님을 좋아했는데 내가 바랐던 그런 교사의 모습을 머릿속에 그리며 학생들에게 더 깊이 다가가려 노력 했다. 교과 지식도 중요하지만 학생들과의 관계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 특히 우리 반에는 자꾸 시선이 가는 학생들이 몇 있었는데 나는 그들과 진심으로 웃고 대화하면서 마음을 열어나갔다. 때가 되면 떠나야 할 입장에 있는 나였지만 한 순간이라도 그들에게 진심을 다하는 좋은 선생님이고 싶었다. 교생 실습을 통해 나는 단지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던 교사로서의 태도와 자질을 몸으로, 마음으로 좀 더 가까이 체험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다양하고 많은 체험들은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반드시 되어야만 한다’ 는 강한 확신으로 만들어 주었다. 교사는 고도의 전문직이며 학생들의 모든 부분을 감싸 안고 끌어 줄 수 있는 등불과도 같은 존재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예비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실습 방안
  • 1. 서론1.1. 교육실습 정의 및 가치교육실습이란 전문적인 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실습생으로 하여금 교육현장에서 실제로 교사의 자질을 경험하도록 하는 장이다. CPS 에서 교육실습을 정의하기 이전에 조원들끼리 피터스의 정의 방식에 따른 교육에 입각하여 논의를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교육이란 모종의 가치 있는 것이 도덕적으로 온당한 방식으로 의도적으로 전달되고 있거나 전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 정의,전제조건,목표,사례, 학교생활지도 안전지도방법,이성교제지도방법,비행예방지도방법,공고화방안 분석
  • 방법을 제시하고, 가정과 사회는 이를 잘 실천토록 도와주어야겠다.참고문헌 강점숙, 생활지도의 원리와 실제, 위봉초등학교, 2005 김계현,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서울 : 학지사, 2000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1994 손영민김인태 공저, Perfect 교육학, 서울 : 박문각, 1998 이시용정환금허승희홍종관 공저,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2001 조원호, 학교교육에서의 심리학, 국민대학교, 2000

  • 성인학습 및 상담
  • 실습실에서 개별적이거나 집단적으로 학습자들을 돕기 위해 돌아다닌다면, 어떤 날에는 오른편에서 시작하고 어떤 날에는 왼편이나 중앙에서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학습자들에게 질문할 때, 마음속으로 교실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먼저 동서 쪽에서 시작하고 다음엔 동북쪽 등의 순으로 하거나, 남녀를 번갈아 가며 질문할 수 있을 것이다. 학습자들과 상호작용하는 패턴을 결정하는 한 가지 방법을 동료에게 자신의 수업을 관찰하고 상호작용들을

  •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 사상적 배경, 특징과 포스트모더니즘의 사회학적, 교육학적 전개 및 포스트모더니즘 전략 분석
  • 실습, 토론, 교육 공학적 프로그램 등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새로운 형태로 교육 내용이 체계화되어야 한다. Ⅶ. 포스트 모더니즘의 광고최근 2-3년 사이에 우리나라에서도 포스트 모더니즘적이라고 할 수 있는 텔레비젼 광고가 많이 제작되었으며, 이런 광고들이 시청자나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져 그 숫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포스트 모더니즘 광고의 배경은 몇 가지로 요약 될 수 있다.가. 요즘 광고 환경이 매우 혼잡하고, 경쟁

  • [교육행정] 신임교사의 교직 적응 특성
  • 교육학을 이수할때, 좀 더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수 있는상황을 고려해 현직에서 당면할 수 있는 문제를 준비해놓고, 이것을 푸는 방식의 교과목이 하나 생겼으면 좋겠습니다.무작정 지식만 쌓고 똑똑해진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라, 학교에서 일어날 여러 변수들을 생각하고 미리 대비해놓으면 실전에서 조금 더 당황하지 않고 잘 헤쳐나갈것같습니다.② 황수진- 교생 실습시 어려웠던 점오개념 부분 : 가장 어려웠던 점은 교과서에 있는 교육과정에 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