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프레젠테이션의 정의
2.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
Ⅱ. 본론
1. 프레젠테이션 준비하기
1) 목표를 구체화하기
2) 청중을 분석하기
3) 범위를 한정하기
4) 발표 전 준비하기

2. 프레젠테이션의 설계하기
1)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2) 프레젠테이션의 화면구성

3. 프레젠테이션의 전달기술
1) 화법
2) 시선 맞추기
3) 손동작
4) 몸동작
5) 그 외에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노하우

Ⅲ. 결론

Ⅳ.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프레젠테이션의 정의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은 정보 전달 수단의 일종으로, 청중에 대해서 정보, 기획, 제안을 제시하고 설명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컴퓨터나 기타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그 안에 담긴 각종 정보를 사용자 또는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행위라고도 할 수 있다. 투영기를 이용한 학술 발표나 컴퓨터로 작성된 화면을 영사기와 연결하여 보여 주는 행위들이 그 예이다.
이렇게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방법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프레젠테이션의 수단에 있어서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파워포인트의 사용빈도가 90%로 가장 높다. 우리가 프레젠테이션하면 파워포인트라고 떠올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2. 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
프레젠테이션은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회인의 필수적인 능력이다. 작게는 학생들의 조사발표나 직장인의 업무보고부터 크게는 회사나 나라의 중요한 설명회까지,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형식과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최근 국내 주요기업들이 신입사원 채용에서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합격 당락의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것은 그것의 중요성에 대해 말해주는 단편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은 업무 처리 능력을 평가하는 결정적 잣대이다. 그것의 최종 목표는 청중의 설득이고, 우리는 청중의 의중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을 사로잡아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떻게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하는지 그 방법과 그것의 구성 및 내용, 그리고 준비한 프레젠테이션의 내용을 청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진 젤라즈니, 『맥킨지, 발표의 기술 (Say it with presentation), 스마트비지니스, 2006
윤영돈, 『창의적 프레젠테이션』,뜨인돌출판사, 2005
마크 위스컵, 『프레젠테이션 심리학』웅진윙스, 2006
조진영, 『프레젠테이션 전략과 실전 노하우』, 도서출판 길벗, 2002
심재우,『잭 웰치처럼 프레젠테이션 하라』,더난출판사, 2004


참고 사이트
이글루스 블로그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http://poor.egloos.com/2159176

네이버 블로그 [일팔이papa]
http://blog.naver.com/lee1121?Redirect=Log&logNo=13000280449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로 딱이군요 감사합니다.
  • cksfore***
    (2009.11.29 02:16:29)
회원 추천자료
  • (A+, 한국어교육학개론, 4-2 국어국문) 문법 교수 모델 중 PPP 모델과 TTT 모델을 설명하시오. 모델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의사소통 상황에서 배우는 언어를 사용하거나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할 기회 가 거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4. PPP 모델과 TTT 모델에 대한 실제 사례 설명(1) PPP 모델 활용 사례언어 교사가 현재 진행 시제에 대한 수업을 하는 경우로 설명하겠습니다. Presentation 단계에서 교사는 문법 규칙을 설명하고 현재 진행형 사용의 예를 제공합니다. Practice 단계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동사의 올바른 형태로 빈칸을 채우거나 문장을 그림과 연결하는 것과

  • TBL(과제중심학습, 과업중심학습)의미,특징, TBL(과제중심학습, 과업중심학습)단계,사례, TBL(과제중심학습, 과업중심학습)지도상 유의점
  • 프레젠테이션 형태의 지원적 도구로서의 사용도 가능하지만, 그 창의적 도입은 주로 과제 기반 의사소통활동 단계에서 기대할 수 있다. 즉, 이해 활동을 수반하는 학생 중심의 과제 수행 단계에서 ICT가 지원적 도구로서는 물론 내용적 도구로서도 다양하고 통합적으로 활용되어질 수 있다. 또한 결과 발표 및 공유에서도 효과적으로 투입될 수 있다. 2. 표현활동 과제모형(말하기 중심- 3차시에 적용)1) 개념듣기 또는 읽기 위주의 이해 활동을 기반으로

  • [일반심리학] 심리검사 제작 및 실습(role playing 롤플레잉게임을 통한 의사소통 역량 평가)
  • 의사전달의사소통 능력평가척도평가 체크리스트Pt발표능력을 처음 보고자 하였다프레젠테이션 발표 역량을 조사하였다역량과 하위요인을 구하였다상황을 설정하여 반응을 알고자 하였다처음엔 학회장의 신입생에게 학과에 대한 발표회수정 후 산업심리학과생 유치를 위한 고등학생 대상 발표Presentation제작 과정과 제 설 명PT면접은 산업심리학과 학회장 선발을 목적으로 학과 설명회를 통해 PT 발표능력에 적합한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 프레젠테이션 레포트
  • 프레젠테이션으로 말하라< 저자 : 진 벨라즈니 출판사 : 씨앗을 뿌리는 사람 >서론: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추가적 중요요소본론: 프레젠테이션의 구성요소- 색상, 글자, 시각화1.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서 서로 어울리는 색상을 사용하면 프레젠테이션이 좀 더 고급스러울 수 있을 것입니다.2. 프레젠테이션에 적합한 글꼴 선택하기3. 슬라이드는 최대한 시각화를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4. 레이아웃과 멀티미디어- 화자 ( presenter )1. 언어적

  • [경영학] 촉진전략
  • 소통할 수 있다. 그렇지만 구전광고는 마케터들에게 좋은 결과 혹은 나쁜 결과를 줄 수 있는데, 좋은 결과로는 만약 블로그에 어떤 상품에 대해 완전 좋다고 써놓았을 때이고, 반대로 나쁜 결과는 블로그에 어떤 상품 완전 나쁘다고 하면서 안 좋은 감정을 비추었을 때이다. 요즘 많은 회사들은 블로그가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수단이라 생각하며 블로그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2절 광고 소구1.Logical appeal (논리적 소구)이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