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레젠테이션의 개념과 목적
2. 프레젠터의 유형
3.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구성
3.1 서론(Introduction)
3.2 본론(Body)
3.3 결론(Conclusion)

4. 프레젠테이션의 구성요소
4.1 내용(Contents)
4.2 시청각 자료(Visual Aids)
4.3 언어적 자료
4.4 비언어적 요소(태도)

5. 프레젠테이션의 유형
5.1 시대의 흐름에 따른 유형
5.2 청중의 수에 따른 유형
5.3 목적에 따른 유형

6.프레젠테이션의 절차와 방법
6.1 3P만들기
6.2 정보수집하기
6.3 시나리오 만들기
6.4 시각 자료 만들기
6.5 시연하기

7. 프레젠테이션의 화법전략
7.1 청중의 관심을 유도하는 화법 전략
7.2 질문과 답변 전략

8. ‘프레젠테이션’과 관련된 책소개 -「스티브잡스의 프레젠테이션 2」


Ⅲ. 결론

Ⅳ. 참고 자료

본문내용
4. 프레젠테이션의 구성요소
4.1 내용(Contents)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서는 잘 구성된 내용이 필요하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므로 전체적인 내용의 개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청자의 관심과 기대에 합당하는 내용으로 준비해야 그 효과가 배가된다. 눈높이와 함께 흥미성, 이해도, 구성 및 충분한 관련 자료의 준비가 필요하다.

4.2 시청각자료(Visual Aids)
효과적인 내용 전달을 위해서 적절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는 경향은 최근 들어 더 높아지고 있다.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면 청중들의 정보 기억 능력을 2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시청각 자료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의 주요사항을 그림이나 표를 통해 재구성하여 보여주는 것으로 청중들이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시청각 자료에는 OHP, 슬라이드, 비디오,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청중의 기대 수준, 규모, 프레젠테이션의 목적, 발표 시간, 발표 장소 및 설비 등 여러 사항에 따른 적합한 선택과 준비과정이 필요하다.

4.3 언어적 요소
음성과 관련된 언어적 요소에는 음성의 크기, 음성의 높낮이, 음성의 속도, 명확한 발음 등의 세부적인 사항들이 포함된다. 아무리 좋은 내용일지라도 전달하는 사람의 언어적 요소에 의하여 내용의 품격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4.4 비언어적 요소(태도)
비언어적 요소는 발표자의 자신감과 능력을 나타내주는 요소이다. 여기에는 표정, 시선, 발표 자세, 제스처 등의 항목이 있다. 특히 표정과 시선(눈 맞춤)은 청중에게 발표자의 자신감은 물론이고 신뢰감을 심어주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발표자의 용모 자체도 시청각 자료이기 때문에 발표자의 발표 상황에 맞는 복장이나 헤어,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5. 프레젠테이션의 유형
5.1 시대의 흐름에 따른 유형
프레젠테이션의 유형은 세상의 변화에 따라 변화해 왔다고 볼 수 있다. 먼저 아날로그 프레젠테이션 시대에는 아날로그 매체와 장비인 플립차트나 화이트보드, OHP등의 장비를 활용하였는데, 시각 효과가 약했다고 볼 수 있다.
'아날로그+디지털'복합 프레젠테이션 시대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매체의 장비를 혼합 활용했다. 예를 들면,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와 화이트보드에 판서를 함께 병행했으므로 두 매체의 적절한 활용을 통해서 청중의 집중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은 디지털 매체와 장비를 활용하여 시각화를 강조하는 방법인데 컴퓨터
참고문헌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화법교육 연구 / 김미림 / 2007
최고의 설득을 이끌어내는 프레젠테이션 / 조두환 / 가림M&B / 2006년 6월
의사소통의 기법 / 구현정, 박아정 / 2007년 8월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목 차 Ⅰ. 서론1.프레젠테이션의 정의2.프레젠테이션의 중요성Ⅱ. 본론1. 프레젠테이션 준비하기 1) 목표를 구체화하기2) 청중을 분석하기3) 범위를 한정하기4) 발표 전 준비하기2. 프레젠테이션의 설계하기 1)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2) 프레젠테이션의 화면구성3. 프레젠테이션의 전달기술1) 화법2) 시선 맞추기3) 손동작4) 몸동작5) 그 외에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노하우 Ⅲ

  • 가족신화(가족하위체계, 가족항상성, 가족규칙, 가족의사소통) PPT, 프레젠테이션
  • 가족신화가족 하위체계가족 항상성가족 규칙과 가족 신화가족 의사소통가족 하위체계하위체계(subsystem)는 체계 내에서 특정한 기능이나 과정을 수행하는 전체 체계의 부분들이다.세대, 성, 흥미, 취향 등에 따라 형성되어 부부, 부모, 형제자매, 여성, 남성 등의 여러 하위체계가 있고 가족원 개개인은 동시에 여러 하위체계에 속하여 각각 역할과 권력을 가지게 되며 이들 사이에서 가족 외부의 상위체계와 상호 의존적 관계를 갖는다.가족 항상성

  • [의사소통론] CEO의 리더 의사소통-스티븐잡스 프레젠테이션 능력
  • 스티븐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 정곡을 찌르는 담백한 프레젠테이션스티븐 잡스는 프레젠테이션의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기업가들 가운데 최고의 재담꾼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치밀한 청중의 분석과 여러 번의 리허설, 그의 의식적 전략과 더불어 특유의 창의성이 결합되어 스스로를 프레젠테이션의 달인이라 불리게 했고 지루하기만 한 타사의 프레젠테이션과 달리 그 자체를 하나의 극적인 경험으로 승화시켜 고객과 투자자들

  • 가족체계의이해(가족하위체계, 가족항상성,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사소통) 프레젠테이션
  • 가족 체계의 이해목 차가족 하위체계가족 항상성가족규칙과 가족신화가족 의사소통가족 하위체계가족 하위체계 : 체계 내에서 특정한 기능이나 과정을 수행하는 전체 체계의 부분들학교가족Ex)부부부모형제,자매남성여성상호의존적가족 항상성가족 항상성 : 바람직한 균형상태를 유지하려는 경향 But, 가족 항상성 유지가 모든 가족원에게 최선의 이익이 되지 않는 경우도 존재Ex) 부부싸움 시 자녀가 싸움을 중단 시키기 위해 부모의

  • 하버마스(사회학개론, 사회학자, Jurgen Habermas, 프랑크푸르트학파, 비판이론, 의사소통행위, 공론장) PPT, 프레젠테이션
  • 의사소통행위 이론공론장그의 키워드프랑크푸르트학파신마르크스주의자 중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대학 부설 사회조사연구소을 중심으로변증법적 비판이론을 확립시킨 일련의 사회철학자들의 그룹이들은 변증법적 모순이 현실의 본질적 특성이라고 말하며 경제결정론의 한계를 극복하려고 노력했다. 1960년대부터는 하버마스의 의사소통적 합리성과 언어적 상호주관성 이라 말한 것들에 연구를 지표로 삼아 발전하기 시작했다.신마르크스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