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백화점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현대백화점의 전략
5. 문제점과 개선방안
6.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2) 기업이념
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함으로써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사랑받고 기쁨을 드리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러한 기업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것을 경영 활동의 근간으로 하고 있다.
(3) 목표
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목표는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이다. 고객이 쇼핑, 문화, 레저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와 창조라는 목표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달성해 나갈 것이다.
(4) 기본정신
현대백화점은 신생활 문화 창조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한 단계 높은 감동을 제공하고 회사를 통해 고객이 개성을 표출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자는 신생활 문화 창조의 정신을 추구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ehyundai.com
dart.fss.or.kr
www.fnnews.com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한국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언: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 한다 - 박철순, 수만트라 고샬, 21세기북스, 2003
현대백화점 30년사 - 현대백화점,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