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스카이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2. 국내 휴대폰 광고의 특성
II. MAIN SUBJECT
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
(1) 제품특성을 표현하는 상황설정
(2) 광고모델 신드롬
(3) 기억증대
(4) 지각적 추론
2. 'MUST HAVE_'광고의 분석
(1) Teaser 광고
(2) 대중 속으로
(3) 슬로건이 가지는 힘
(4) 감성적 접근
3. 경쟁광고와 비교
(1) 삼성 anycall
(2) LG cyon
III. CONCLUSION
1. 국내 휴대폰 인기순위
2. 스카이 관련 보도자료
Ⅳ. REFERENCE
- 본문내용
-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우리는 광고가 미치는 영향이 큰 제품군이 무엇일까 토론했다.
크게 음료광고,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광고, 스낵광고, 자동차광고, 휴대폰광고등등 크게 기억에 남는 광고들을 놓고 고민했다.
그 중 휴대폰시장은 성숙기시장으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1개씩은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휴대폰은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며, 제품의 기능과 성능 면에서도 별다른 차이가 없으므로 광고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에 부합하는 제품군을 휴대폰으로 선정했다.
휴대폰 광고에 대해 자료 수집을 하던 중, SKY의 PMP폰인 IM-U100의TV광고가국내최고의CF전문사이트인 TVCF(www.tvcf.co.kr)에서 광고 개시 2주만에 최고의 인기광고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6월에 실시한 네티즌 인기투표 결과, 정보통신 베스트 CF부분에서 스카이 PMP폰(IM-U100)이 3위, 스카이 쥬크박스폰(IM-U110)이 10위, 스카이 슬림폰(IM-S110시리즈)이 16위, 그리고 최근 방영된 MUST HAVE 감각편의 경우 전파를 타자마자 ‘금주의 인기광고1위’에 오르는 등 올해 방송 되었던 스카이 CF 4편이 20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을 알게 되었고, 팀원들 또한 스카이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SKY광고는 전파를 탈 때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잇단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올 초에 방영된 PMP폰(U-100)광고는 이색적인 춤과 음악으로 전국에 ‘맷돌춤’의 열풍을 가져왔다. 또한 우리는 SKY광고를 전혀 다른 제품군인 (주)한국 야쿠르트의 ‘왕뚜껑’과 (주)좋은 사람들의 ‘보디가드’ 등에서 패러디 할 정도로 SKY광고가 광고업계의 일종의 바이블 역할을 하면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 팬택이 SKY를 인수하면서 ‘It's different'에서 ‘MUST HAVE_’로 슬로건을 바꾸면서광고계에새로운반향을불러일으키고있다는점에주목하고,SKY의'It'sdifferent'시리즈와‘MUST HAVE_'시리즈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스카이 홈페이지(www.isky.co.kr)
TVCF 홈페이지(www.tvcf.co.kr)
정보통신부(www.mic.go.kr)
헤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4. 9. 17.
헤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6. 7. 11.
세계일보(www.segye.com), 2006. 9. 27.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2006. 10. 19.
해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6. 11. 7.
애니콜랜드(www.land.anycall.com)
싸이언 홈페이지(www.cyon.co.kr)
애틀러스리서치그룹 (http://www.arg.co.kr )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2. 국내 휴대폰 광고의 특성
II. MAIN SUBJECT
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
2. 'MUST HAVE_'광고의 분석
3. 경쟁광고와 비교
III. CONCLUSION
1. 국내 휴대폰 인기순위
2. 스카이 관련 보도자료
Ⅳ. REFERENC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법률들에 적용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 한 곳을 선정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안과 대책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류하여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