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스카이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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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2. 국내 휴대폰 광고의 특성

II. MAIN SUBJECT
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
(1) 제품특성을 표현하는 상황설정
(2) 광고모델 신드롬
(3) 기억증대
(4) 지각적 추론
2. 'MUST HAVE_'광고의 분석
(1) Teaser 광고
(2) 대중 속으로
(3) 슬로건이 가지는 힘
(4) 감성적 접근
3. 경쟁광고와 비교
(1) 삼성 anycall
(2) LG cyon

III. CONCLUSION
1. 국내 휴대폰 인기순위
2. 스카이 관련 보도자료

Ⅳ. REFERENCE
본문내용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우리는 광고가 미치는 영향이 큰 제품군이 무엇일까 토론했다.
크게 음료광고,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광고, 스낵광고, 자동차광고, 휴대폰광고등등 크게 기억에 남는 광고들을 놓고 고민했다.
그 중 휴대폰시장은 성숙기시장으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폰을 1개씩은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휴대폰은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며, 제품의 기능과 성능 면에서도 별다른 차이가 없으므로 광고가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그에 부합하는 제품군을 휴대폰으로 선정했다.
휴대폰 광고에 대해 자료 수집을 하던 중, SKY의 PMP폰인 IM-U100의TV광고가국내최고의CF전문사이트인 TVCF(www.tvcf.co.kr)에서 광고 개시 2주만에 최고의 인기광고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6월에 실시한 네티즌 인기투표 결과, 정보통신 베스트 CF부분에서 스카이 PMP폰(IM-U100)이 3위, 스카이 쥬크박스폰(IM-U110)이 10위, 스카이 슬림폰(IM-S110시리즈)이 16위, 그리고 최근 방영된 MUST HAVE 감각편의 경우 전파를 타자마자 ‘금주의 인기광고1위’에 오르는 등 올해 방송 되었던 스카이 CF 4편이 20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을 알게 되었고, 팀원들 또한 스카이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SKY광고는 전파를 탈 때마다 네티즌들 사이에서 잇단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올 초에 방영된 PMP폰(U-100)광고는 이색적인 춤과 음악으로 전국에 ‘맷돌춤’의 열풍을 가져왔다. 또한 우리는 SKY광고를 전혀 다른 제품군인 (주)한국 야쿠르트의 ‘왕뚜껑’과 (주)좋은 사람들의 ‘보디가드’ 등에서 패러디 할 정도로 SKY광고가 광고업계의 일종의 바이블 역할을 하면서 업계를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 팬택이 SKY를 인수하면서 ‘It's different'에서 ‘MUST HAVE_’로 슬로건을 바꾸면서광고계에새로운반향을불러일으키고있다는점에주목하고,SKY의'It'sdifferent'시리즈와‘MUST HAVE_'시리즈를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스카이 홈페이지(www.isky.co.kr)

TVCF 홈페이지(www.tvcf.co.kr)

정보통신부(www.mic.go.kr)

헤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4. 9. 17.

헤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6. 7. 11.

세계일보(www.segye.com), 2006. 9. 27.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2006. 10. 19.

해럴드경제(www.heraldbiz.com), 2006. 11. 7.

애니콜랜드(www.land.anycall.com)

싸이언 홈페이지(www.cyon.co.kr)

애틀러스리서치그룹 (http://www.arg.co.kr )

I. INTRODUCTION

1.‘스카이광고’ 선정 동기

2. 국내 휴대폰 광고의 특성

II. MAIN SUBJECT

1. SKY, it's different 광고의 분석

2. 'MUST HAVE_'광고의 분석

3. 경쟁광고와 비교

III. CONCLUSION

1. 국내 휴대폰 인기순위

2. 스카이 관련 보도자료

Ⅳ. REFERENCE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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