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스포츠마케팅
(1) 스포츠의 마케팅
(2) 스포츠를 통한 여러 가지 마케팅
(3) 스폰서십의 사례와 효과분석
2. 스포츠 스타의 광고 진출
(1) 스포츠 스타가 나온 광고들과 간략한 분석
(2) 박지성의 하이트 맥주 광고 분석
- 박지성은 누구인가
- 하이트 맥주는 어떤 제품인가
- 박지성과 하이트 맥주
- 광고 후 회사 인지도 및 이미지와 매출 변화
3. 스포츠 영웅에 대한 대중의 생각
(1) 설문조사
4. 스포츠와 광고
- 왜 스포츠를 광고에 응용하는가
Ⅲ. 결론
Ⅳ.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스포츠나 스포츠 선수를 중심으로 한 광고를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광고들을 분석하여 스포츠 선수나 스포츠를 통한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본다. 그리고 스포츠에 어떤 점이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지 알아본다.
본론에서는 스포츠 스타가 나온 대표적인 광고 사례를 소개하고 해당 스포츠 스타가 왜 광고에 기용되었는지를 알아본다. 대표적 사례로‘하이트맥주’의 박지성 광고를 분석하여 스포츠선수의 광고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아보고 성공요인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외에도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사례와 그 효과를 살펴본다. 설문조사를 통하여, 좋아하는 스포츠 영웅과 그 스포츠 영웅이 모델로 광고를 할 경우 해당 회사나 제품을 이용할 것인지에 관해 조사한다.
결론에서는, 왜 스포츠나 스포츠 선수를 광고에 응용하는지에 대하여 살펴본다. 스포츠의 어떤 면이 광고의 효과를 높여주는지에 관하여 정리한다. 그리고 간략한 소감을 말하려 한다.
- 참고문헌
-
Ⅳ. Reference
네이버이미지검색
한국CM종합연구소네이버
마케팅 타워 ( http://cafe.naver.com/marketingtower )
TGU 광고 사이트 - '스타파워'브랜드를 빛낸다. (http://www.tgu.co.kr)
실감나는 스포츠 @ 살아있는 경제학 / 임상일 저 / 두남 , 2001년
http://ad.joins.com/article.asp?key=2006072110523360006100
http://www.korea-adtimes.com/news/contentsview.html?NC_PCD=10000&ns_cd=1317
http://style.iple.com/pages/istyle.sm?fpnum=176113&menu=movie&curl=6817926&companycd=4
http://blog.naver.com/baesh71/16123012
http://blog.naver.com/sable34?Redirect=Log&logNo=80043968480
http://cafe.naver.com/wisejcs.cafe
http://kr.blog.yahoo.com/acroagent/161http://blog.naver.com/pjh5101?Redirect=Log&logNo=80029453354
http://kr.blog.yahoo.com/goodkorko/130
http://blog.naver.com/sable34?Redirect=Log&logNo=80043968480
자료평가
- 자료가 마음에 드네요 감사합니다.
- wotlr8***
(2012.03.30 16:06:53)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스포츠광고][스폰서십][스포츠산업]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마케팅의 특징, 스포츠마케팅 목표, 스포츠마케팅 체계, 스포츠마케팅 현황, 향후 스포츠마케팅 역할 분석(스포츠마케팅 사례 중심)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이론과 현황 및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스포츠 마케팅 사례)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의의와 사례 및 향후 제언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