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CRM에 관한 완벽한 발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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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등장배경
관련 개념
주요 활용 영역
e-CRM
CRM의 효과
CRM 시장전망
CRM 관련 Issue
Meta Group의 관점
CRM의 정의
Meta Group, 1999
Operational CRM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의
Transaction업무 지원
Collaborative CRM
본문내용
Meta 그룹은 CRM 을 기업의 Front Office 활동을 향상시키는 정보기술을 총칭하는 것으로 3가지 주요 영역(Operational, Analytical, Collaborative CRM)으로 분류함
GartnerGroup의 관점
CRM 의 정의
GartnerGroup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통해 발견한 비즈니스 룰을 기업의 마케팅, 영업 및 서비스 활동에 활용함과 동시에 그 결과 수집된 결과를 재축적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로 정의함
Source: GartnerGroup, 1999.9
Ovum의 관점
CRM의 정의
Source: Ovum, 1999
CRM은 Planning과 Execution의 두 가지 측면의 각 요소들이 통합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이룸으로써 완전한 구현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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