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스토랑, 마케팅, 관광경영, 관광학, 식품학] 레스토랑 성공사례 - 명동교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스토랑의 성공사례 분석입니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명동교자에 관한 내용입니다.
(명동칼국수로 잘 알려져 있죠. ^^)
목차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명동교자'의 의미

<본론>
1. 운영현황
2. 채용정보
3. 메뉴
4. SWOT 분석

<결론>
1. 7Ps 마케팅 믹스
2. 개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1. 강점(strength) :
① 높은 인지도 - 칼국수의 대중화를 이뤄낸, 40여년의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명동의 대표 맛 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메뉴판닷컴이란 외식업체의 홍보 및 음식주문예약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의 사이트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년말 투표에서 2004년도에는 음식점 종합순위 1위를, 2005년에는 3위를 할 정도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외국 매스컴에도 자주 소개가 되어 일본인을 주축으로 한 외국인이 30%를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이다.

② 독보적인 브랜드 - 1978년 상호를 “명동교자”로 변경하여 특허를 냄으로서, 모방업체를 차단하여 명동교자만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고객에게 신뢰와 전통을 내세울 수 있다.
(사진클릭 2번)


③ 입지조건과 다양한 고객층 - 명동은 평일 70만명, 주말 100만명에 달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유동인구를 가지는 곳으로 10대에서 50대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다. 이러한 입지조건 속에서 부담 없는 메뉴로 명동을 찾은 10대부터 2~30대층과 명동 교자와 함께 세월을 보낸 4~70대의 중장년층에게까지 모든 연령의 고객을 가진다. 또한, 명동 주변으로 기업의 빌딩들이 줄지어 있어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로도 인기가 있으며 앞에서 언급했듯이, 30%에 달하는 외국인 고객까지, 많은 유동인구와 기업빌딩을 가지는 입지조건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가지게 된다.

④ 메뉴의 전문성 - 40여년동안 칼국수, 만두, 비빔국수, 콩국수 4가지의 메뉴만으로 조금은 평범하고 식상할 수 있는 메뉴들을 명동교자만의 차별화된 맛과 전통으로 메뉴에 대한 확고한 전문성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⑤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 시대적, 계절적 유행이 없어 변함없이 사랑받는 메뉴이다.

⑥ 반찬의 단순성 - 칼국수라는 메뉴는 여러 가지 반찬이 필요한 한식과는 다르게 김치와 단무지, 이렇게 두 개의 반찬만으로도 충분한 한끼 식사이다.
따라서 조리시 반찬에 투자하는 비용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고, full service여도 서빙하는데 있어 노동력이 절감한다.
참고문헌
명동교자 지점장과의 인터뷰
명동교자 홈페이지 - http://www.mdkj.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문화론] 관광지의 수명주기&관광지의 성장과 쇠퇴사례
  • 관광 문화론< 서 론> 문제제기< 본 론> Ⅰ.관광지 수명주기/ 관광의 성장과 쇠퇴 1.관광지 수명주기 2.관광지 라이프사이클의 활용 3. 관광지 성장과 쇠퇴 4. 관광지 성장유형 Ⅱ. 관광지의 재생과 쇠퇴사례 1. 남이섬 재생사례 2. 거제시 성장사례 3. 마산 돝섬 쇠퇴사례 < 결 론 >문제제기현대사회는 경제성장에 따른 국민 생활수준의 향상, 인구증가, 도시화, 소득증대, 교통수단과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FILE:경영마케팅.hwp-관광통역가이드 전주대학교 사범대학호텔관광회의 관련 - 직업과 선택-경 영 지 도 사☞ 업무의 내용우리나라에서는 1978년 12월에 중소기업 진흥법이 제정되었다.중소기업이 경제여건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법안의 목적이다.이 법에 의해 새롭게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FILE:경영마케팅.hwp-관광통역가이드 전주대학교 사범대학호텔관광회의 관련 - 직업과 선택-경 영 지 도 사☞ 업무의 내용우리나라에서는 1978년 12월에 중소기업 진흥법이 제정되었다.중소기업이 경제여건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법안의 목적이다.이 법에 의해 새롭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례를 보면 평균적으로 인수를 통해 투자 가치가 높아진 경우가 많지 않았다. 성공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고 자만하고 과신한 듯하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아무래도 통합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할 것이라고 본다. 문화적으로 다를 수 있기

  • [서비스운영관리] 신라호텔 고객만족 서비스
  • 레스토랑 더 파크뷰, 페스트리 부티크부대시설최첨단 장비를 완비한 대 연회장과 12개 중소연회장, 피트니스 클럽, 실내외 수영장, 스파, 사우나, 명품 아케이드, 컨퍼런스 센터, 미용실, 약국, 기념품점, 면세점교통안내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 5번 출구 버스 144번, 720번, 301번 ‘장충체육관’ 정류장에서 하차주변명소남산골 한옥마을, 서울역, 덕수궁, 국립극장, 동대문 운동장, 정동극장, 패션의 거리 압구정동, 한국관광공사, 한국의 집, 명동, 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