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스토랑, 마케팅, 관광경영, 관광학, 식품학] 레스토랑 성공사례 - 명동교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0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스토랑의 성공사례 분석입니다.
서울 명동에 위치한 명동교자에 관한 내용입니다.
(명동칼국수로 잘 알려져 있죠. ^^)
- 목차
-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소개
3. '명동교자'의 의미
<본론>
1. 운영현황
2. 채용정보
3. 메뉴
4. SWOT 분석
<결론>
1. 7Ps 마케팅 믹스
2. 개선 및 발전방향
- 본문내용
-
1. 강점(strength) :
① 높은 인지도 - 칼국수의 대중화를 이뤄낸, 40여년의 깊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명동의 대표 맛 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메뉴판닷컴이란 외식업체의 홍보 및 음식주문예약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의 사이트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년말 투표에서 2004년도에는 음식점 종합순위 1위를, 2005년에는 3위를 할 정도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또한 외국 매스컴에도 자주 소개가 되어 일본인을 주축으로 한 외국인이 30%를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에게도 많이 알려진 곳이다.
② 독보적인 브랜드 - 1978년 상호를 “명동교자”로 변경하여 특허를 냄으로서, 모방업체를 차단하여 명동교자만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고객에게 신뢰와 전통을 내세울 수 있다.
(사진클릭 2번)
③ 입지조건과 다양한 고객층 - 명동은 평일 70만명, 주말 100만명에 달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유동인구를 가지는 곳으로 10대에서 50대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다. 이러한 입지조건 속에서 부담 없는 메뉴로 명동을 찾은 10대부터 2~30대층과 명동 교자와 함께 세월을 보낸 4~70대의 중장년층에게까지 모든 연령의 고객을 가진다. 또한, 명동 주변으로 기업의 빌딩들이 줄지어 있어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로도 인기가 있으며 앞에서 언급했듯이, 30%에 달하는 외국인 고객까지, 많은 유동인구와 기업빌딩을 가지는 입지조건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가지게 된다.
④ 메뉴의 전문성 - 40여년동안 칼국수, 만두, 비빔국수, 콩국수 4가지의 메뉴만으로 조금은 평범하고 식상할 수 있는 메뉴들을 명동교자만의 차별화된 맛과 전통으로 메뉴에 대한 확고한 전문성을 가지고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⑤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 시대적, 계절적 유행이 없어 변함없이 사랑받는 메뉴이다.
⑥ 반찬의 단순성 - 칼국수라는 메뉴는 여러 가지 반찬이 필요한 한식과는 다르게 김치와 단무지, 이렇게 두 개의 반찬만으로도 충분한 한끼 식사이다.
따라서 조리시 반찬에 투자하는 비용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고, full service여도 서빙하는데 있어 노동력이 절감한다.
- 참고문헌
-
명동교자 지점장과의 인터뷰
명동교자 홈페이지 - http://www.mdkj.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