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축구 - 드리블 / 슈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실습지도안
목차
Ⅰ.교재 및 단원명
Ⅱ. 단원의 설정이유
Ⅲ. 단원의 학습목표
Ⅳ. 단원의 학습지도 계획
Ⅴ. 본시학습의 지도계획
본문내용
Ⅰ.교재 및 단원명
1. 대단원 : 개인 및 단체운동(축구)
2. 소단원 : 드리블과 슛팅
3. 교 재 : 중학교 체육(Ⅰ)

Ⅱ. 단원의 설정이유
1. 대단원 설정의 이유
1) 학습심리의 경향에서
축구는 신체의 건강과 병에 대한 대책으로 생겼으며 그와 같은 신체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하 는데 있으며 신체의 균형있는 발달과 강인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이다. 형태상의 효율성은 내장기관의 생리적 기능 및 역학적 기능으로써 근육의 조화적 발달과 강인한 근력, 지구력, 민첩성과 순발력을 바탕으로 운동을 효과있게 수행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낸다. 축구는 유능하고 건강한 인간으로써 인생을 의미있게 영위하도록 하며 신체활동을 수단으로한 인격자 형성에 목적을 두고있다.

2) 학습경향의 입장에서
축구는 비교적 장소와 시설의 제한을 받기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많은 인원이 실행할 수 있으며 실행자의 연령, 체력수준에 알맞도록 목적에 따라 필요한 운동량, 운동시간, 운동형태를 변형할 수 있으며 강도를 임의로 결정할 수 있다. 쉬운 기술에서 고도의 복잡한 기능과 기술을 요하는 운동을 단계적으로 계통성있게 지도 할 수 있다.

3) 학습경험의 입장에서
축구는 모든 운동에 있어 많이 보급된 구기종목으로 집단으로서의 협동심을 길러주며 체육전반에 요구되는 강인한 근육의 근력, 강인성, 교치성, 민첩성 또한 길러주며 그리고 내장기능의 발달을 촉진시켜준다. 학생들의 동기를 유발시키고 신체 각 부위기능을 향상시키어 생활의 능률, 활기, 발달을 도모하게 함으로써 유능한 민주시민의 육성에 있다.

2. 소단원의 설정이유
1) 사회적 요구에서
여러 가지 기술과 동작을 통해서 흥미와 더불어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며, 단체운동을 통하여 조직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유도한다. 그리고 생활에 필요한 규칙을 알며 준법정신을 기르게 한다.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해주어 성실하고 진지하게 노력하는 태도를 갖게 해주며 정신력과 과감한 행동을 길러 결단성에 의한 자아개념을 확립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교생실습지도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지도안]배구-언더핸드 패스
  • 체육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무게 중심의 이동과 기저면의 넓이에 따른 안정성의 차이를 감각적으로 익혔다. 그러나 이 시기의 활동은 대부분 놀이 중심 모형에 기초한 것이거나 단지 움직임 욕구를 실현하고 올바른 신체 발달을 돕는 차원에서 행해졌다. 반면 발달적 과정에서 볼 때 분별력이 생겨 인지적 차원에서 상이한 스포츠의 특성을 구분하고 특정 동작의 역학적 이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체득하게 되는 고등학교의 체육은 특히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체조(앞,뒤구르기)
  • 체육과 교수 - 학습 과정안Ⅰ. 단원명대 단 원 : 개인운동 중 단 원 : 체조소 단 원 : 앞 구르기, 뒤 구르기Ⅱ. 단원 설정의 이유1. 학습 심리상신체적으로 바람직한 인간이란, 형태적으로는 균형이 있고 기능적으로는 효율성을 가진 사람을 뜻한다. 이것은 의식주의 기본적 생활을 가졌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인 활동을 통하여 신체에 적절한 자극을 줄 때만 가능한 것이다. 인간의 신체는 적당히 사용하면 그에 비례하여 발달하고

  • [교생실습지도안] [체육 지도안]PPT 자료 <육상>
  • 자기 신체 조건에 맞는 크라우칭 스타트를 할 수 있다 정확한 자세로 중간 질주하여 개인에 맞는피니시를 할 수 있다자기 페이스를 조절하여 중장거리 경기를할 수 있다이어달리기와 장애물달리기를 바른 자세로할 수 있다학습 목표2. 달리기2. 달리기경기장단거리달리기중장거리달리기이어달리기장애물달리기경기 규칙경기장(트랙)직선 주로직선 주로100m출발선200m출발선400m출발선결승선질주 방향곡선주로84.39m70.03m경기장

  • 체육과 교수 학습 지도안 - 경쟁 활동, 축구형 게임을 해요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경쟁 활동 - 축구형 게임을 해요수업일시20@@년 12월 3일 목요일장 소체육관 및 운동장대 상4학년 Ⅰ. 수업에 들어가며초등학교 3~4학년 경쟁 활동에 해당하는 단원을 구성하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다른 영역에 비해 조금은 수월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비교적 우리가 알고 있는 스포츠가 많았고, 게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경쟁 활동에 대해 고민할수록 경쟁 영역은 생각보다 단원을 구성하

  • 축구 수업지도안
  • 축구를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신체의 균형 발달과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고, 규칙을 지키고 친구들과 협동하는 기초적인 사회 생활의 향상을 추구하고자 한다.3. 단원의 목표1. 인지적 영역1) 축구의 기본 기술인 슈팅, 패스, 드리블을 구분 할 수 있다.2) 정확한 동작으로 슛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3) 정확한 동작으로 인사이드 패스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4) 정확한 동작으로 드리블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5) 미니 축구 게임의 규칙을 알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