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생실습지도안] [체육 교생 지도안]농구 - 드리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생실습지도안
- 목차
-
Ⅰ. 단원명
Ⅱ. 단원설정의 이유
Ⅲ. 단원 학습의 목표
Ⅳ. 교수-학습 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ⅴ. 교수-학습계획
Ⅵ. 학습 전개 계획
- 본문내용
-
Ⅲ. 단원 학습의 목표
1. 이해면
① 농구 경기의 역사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유투, 2점 슛, 3점 슛을 구분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③ 농구 경기의 규칙 중 3초룰, 5초룰, 10초룰, 30초룰을 구분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④ 체스트 패스, 바운드 패스, 숄더 패스를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⑤ 가드, 포워드, 센터를 구분하고 그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⑥ 개인방어와 지역방어를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⑦ 점프슛, 훅슛, 레이업슛을 구분하고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⑧ 파울과 바이얼레이션을 구분하고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2. 기능면
① 5m의 거리에 있는 상대방의 가슴으로 10회 이상 정확하게 체스트 패스를 할 수 있다.
② 5m의 거리에 있는 상대방의 가슴으로 10회 이상 정확하게 바운드 패스를 할 수 있다.
③ 3m 간격으로 체스트 패스로 2인 패스를 하며 20m 이상 전진할 수 있다.
④ 1m 간격으로 놓여있는 라바콘 5개를 건드리지 않고 지그재그로 통과하며 드리블을 할 수 있다.
⑤ 30m를 드리블을 하며 10초 이내에 뛸 수 있다.
⑥ 골대의 오른쪽 45도로 각도로 레이업슛을 10회 실시하여 7회 이상 성공할 수 있다.
⑦ 3m의 거리에서 슛을 10회 실시하여 5회 이상 성공할 수 있다.
3. 태도면
① 질서있게 행동할 수 있다.
② 동료간의 협동심을 가질 수 있다.
③ 서로 존중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④ 운동 기구의 준비 및 정리를 통하여 안전에 유의하고 정리할 수 있다.
⑤ 승패에 대한 올바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⑥ 자기 역할에 대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
⑦ 규칙을 지키는 준법정신을 가질 수 있다.
- 참고문헌
- 교생실습지도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