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독후감] 나의라임오렌지나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느 날은 성탄절 이었는데 모두들 축복 속에 있을 때 제제는 너무 가난하여 선물도 받지 못하고 아빠를 원망하는데 아빠가 그 얘기를 들으시고 아무 말 없이 나가시자 너무도 후회된 제제는 구두통을 들고 길거리로 나가보지만 겨우 한 사람 밖에 닦지 못하고 500레이는 동냥으로 얻고 200레이를 빌려 담배2갑을 사가지고 아빠께 드리며 용서를 빈다. 그렇게 지내다가 노래 부르는 사람을 만나 그에게 말을 잘해서 그를 따라다니며 노래를 배우기도 하고, 차 뒤에 매달리기를 취미일 정도로 좋아해서 뽀루뚜까라는 아저씨가 멋진 차를 가지고 있지만 무섭고 겁나서 매달리지 못하다가 어느 날 매달렸는데 들켜서 혼이 나게 된다. 그래서 어른이 되면 복수를 하리라고 마음먹는데 어느 날 발이 다쳐 학교에 갈 때 잘 걷지 못하고 있는데 아저씨가 병원에 데려가 치료도 해주고 마음으로 신경을 써주는 것을 느끼고 그이후로 아저씨와 제제는 친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우정과 사랑을 배우게 되는데 자신의 애칭인 뽀르뚜까라 부르게 된다. 자기를 아들로 데려가 달라고 하지만 가족들로부터 빼앗아 올 수는 없다고 하셨다. 그러나 아들처럼 사랑하겠다고 했다. 제제는 며칠 동안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다. 한번은 화요일마다 따라다니며 배운 노래 중에 자기가 좋아하는 나는 벌거벗은 여자가 좋아 라는 노래를 부르다 아버지가 듣게 되어 다시 불러보라고 ,또다시, 또다시 불러 보라했지만 제제는 순수한 마음에서 배운 것 이라고 부르는 거라서 어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나쁜 노래가 아니었기에 아빠가 화내시는 의도도 모르며 계속 부르고 또 불러 아빠를 더욱 화나게 했었다. 아빠는 제제를 때리며 야단을 치게 되고, 제제의 순진한 마음은 아버지로 인해 여지없이 무너지며 깊은 상처를 받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의라임오렌지나무 가가물가물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petit***
    (2011.05.12 23:17:30)
회원 추천자료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에는 제제라는 주인공의 얘기입니다. 제제는 너무 가난하여 먹을 것을 제대로 못 먹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키가 매우 작았습니다. 학교에 들어갔지만 도시락 한번 싸 가는 일도 없었습니다. 담임선생님은 이 불쌍한 소년에게 가끔 동전을 주었습니다. 빵이라도 사먹어서 배고픔이라도 면하라고 말입니다.제제는 선생님이 돈을 주셔도 받으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애써 그것을 피하려고 노력하거나 선생님이 부르시면 도망을 치

  • 음식과 세계문화 강의요약본
  •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2강 음식문화의 역사 - 문명시대오늘의 목표1.4대 문명과 음식문화에 대해 알 수 있다.오늘의 내용1.최초 문명과 식문화1)나일강 지역2)인더스 강 지역3)황하지역4)Tigris/Euphrates 지역5)맥주의 기원오늘의 키워드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황하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술에 대하여술의 기원술의 유래와 역사와 관련해서 전설적이고 신화적인 내용이 많습니다.나무에서 익은 열매가 떨어져 흙이

  • [문헌정보] 독서지도 방법론과 실제
  • 나와 있는 중,고등학생 필독서를 읽고 토론할 수 있을 정도의 지적 수준은 되어야 한다. 매년 1,2월경에 각 학교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중학생 7명, 고등학생 9명 안팎으로 뽑으며 남녀와 학교별로 적절하게 인원을 안배한다.④ 독서회 활동 계획도서명 내용1월(20일) 이범선(학마을 사람들), 강신재(젊은 느티나무), 김준(나그네), 하근찬(수난 이대) 가장 좋았거나, 혹은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소설을 택하여 왜 그런지 말해보세요. 숙희와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나는 것이므로 언어 속의 지시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 가령 말하기에서 말하는 저것이라는 지시 대상은 분명 그 상황 속에서 볼 수 있는 대상이 된다. 그러므로 청자는 그것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문자 언어 상황에서는 필자와 독자의 공간이 다르므로 필자가 지시하는 대상을 지시하는 언어만으로는 알 수 없다. 글 속에서는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내용이 뒤따르지 않는 한 저 소나무는 참 아름답다.라는 말을 이해할 수 없다.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북네트의 도서 선정 사례 7. (주) 중앙독서교육의 독서 목록 8.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의 목록 9. 교육부 주최 공청회(1998.11.24)에서 나온 일선 교사들의 의견 요약 10.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111. 유 명숙 교수 논문의 별첨 자료212.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서13.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통계 분석14.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기초 연구 추천 도서 목록15. 한우리 독서회가 뽑은 좋은 책 380선16. 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