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적인 국내시장 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
1.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
2.국내 할인업체의 도입과 성장배경
3.삼성 홈플러스의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당시 유통시장 분석
1.대형 할인점의 성공 가능성
2.대형 할인점의 매출액 추이 및 전망
본문내용
1.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
- 외환위기 ㅠ.ㅜ → 소매업의 변화
- 기업형 유통업체의 전개와
다양한 구조의 변화
- 할인업체의 등장
제조업체가 가격을 결정 →
유통업 주도의 체제, 가격파괴 현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 삼성과 테스코간 경영 합작 이후 1년내 Glocalisation이라는 기조를 확립2. Glocalisation = Global Standard + local Standard시장과 고객전략은 철저히 로컬화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려는 CEO의 마인드가 주효TESCO 라는 社名 대신 홈플러스라는 새로운 점포명을 사용3) 많은 동질성을 보유한 최적의 합작파트너1.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점과 지리적 유사성으로 인해 산업, 문화적인communication이 용이(미국시스템은 규모의 경제상 국내 적용에 문제가 있음)2.

  • [경영학] 대형할인점 삼성 홈플러스 성공에 대해서
  • 기업경영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목차서론1. 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2. 국내 할인업체의 도입과 성장배경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성공적인 한국 진출본론1. 유통 시장 분석2. 경쟁사, 자사 분석3.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결론참고자료서 론1. 국내 소매업 환경의 변화소매업은 1980년대 이후의 경제적 호황과 소득 수준의 증가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다. 1992년부터 외환위기가 닥친 1997년까지 연평균 11%이상의 높은 성장률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출(A+리포트)
  • - 목 차 -1. 회사 소개(1) TESCO(2) 삼성물산 (3) 삼성테스코 홈플러스(4) 삼성테스코 CEO2. 외부 환경 분석(1) 유통시장 분석1) 새로운 소비문화2) 기업형유통 시장의 확대와 과점화(2) 할인점업계 현황분석1) 할인점 업계의 유형과 그 특성 2) 할인점 업계의 매출과 점포수 현황3) 국내 적정 할인점 점포수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

  • [유통관리] [유통관리론]`신세계`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삼성 홈플러스 테스코)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하였고, 외국계 할인점들의 국내시장 공략을 무력화 시키고 있습니다.또한 신세계는 끊임없는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한국 유통사에 성공의 기록을 써왔으며, 새로운 업태인 이마트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국태 유통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그리고 월마트 코리아 인수와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해 세계적인 유통기업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즉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 [마케팅원론]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 홈플러스다. 점포수는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평당 매출 면에서는 오히려 이마트를 능가하고 있다. 이대로의 추세로 가면 머지않아 홈플러스가 이마트를 추월한다는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다. 홈플러스는 영국의 테스코사와 우리나라의 삼성의 합작으로 이루어진 대형마트이다. 세계 최대의 월마트조차도 국내 진출에 실패했지만, 홈플러스는 성공적인 진입을 이루어 냈다. 그 요인으로 홈플러스는 외국기업이면서도 소비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