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 식사예절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식사예절지도

2. 일상생활 및 식사시간을 통한 지도

<식생활지도 현장에서의 실제 - 설문조사 결과>

<식습관 지도위한 교수방법>

본문내용
1. 식사예절지도
• 교육기관에서의 식탁과 의자는 유아의 체위에 적합하도록 준비
• 식사를 하는 동안 음식을 가지고 장난하지 않게 하고, 손의 움직임이 수월하지 않아 음 식을 흘리거나 쏟았을 때 야단치기보다는 자유롭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 조성
• 식기는 청결하여야 하고 세척이 쉬워야 하며, 깨지거나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 사용
• 수저의 길이는 짧고 둥근 것이 좋음
• 소량씩 여러 번에 나누어 주되, 1회의 분량은 식욕에 따라 조절하도록 하며, 음료는 작은 컵에 1/2~3/4 정도 채워 줌 : 한꺼번에 많은 분량의 음식을 줄 경우 식사를 포기하게 됨
• 음식은 한 입에 넣을 수 있도록 작게 자르고, 먹기 좋은 형태로 공급
• 피곤하면 잘 먹지 않으므로 놀고 난 후에는 잠깐 휴식을 취하게 한 다음 식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영양학과(영양교육)] 학교급식과 영양활동
  • 교육울 통해 올바른 식사예절, 바른 음식섭취습관, 질병과 식생활의 관계에 대한 지식을 인식시켜 스스로 바른 식생활습관을 갖게 하도록 지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2. 교육의 중요성가. 식사중의 태도나 음식물의 기호, 위생습관 등의 식습관은 유아기 및아동기에 형성되므로 식습관 교육은 되도록 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 학생의 생활습관과 환경을 파악한 후 적절한 영양교육을 실시하여 행동의 변화를 쉽게 가져 올 수 있다.다. 바람직

  • 영유아의 영양 교육의 필요성과 교육내용
  • 건강에 좋은 식습관을 강조한다. ④ 식사준비에 유아가 직접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식품과 건강이 관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유아 영양교육의 주된 내용은 영양교육의 목적, 즉 영양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식생활에 올바르게 적용, 실천하여 건전한 식습관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기초지식 교육과 행동 동기 유발 교육이 포함되어야 한다. 식사 생활지도 영역별 빈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식사습관 지도영역에 대한 생활지도가 가장

  • 아동 활동별 계획안 양식(식사지도)
  • 교육받은 적이 있다.활동목적- 올바른 식사예절에 대한 정보를 줌으로써 스스로 바람직한 식생활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한다. 활동목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식사를 할 수 있다.- 음식을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을 수 있다. - 식사예절을 지키고 바른 식사 습관을 기를 수 있다.준비물/환경준비물 : 식사 예절 규칙판활동진행활동내용교사(T), 유아(C)지도시유

  • [아동건강교육 B형]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 내용을 계획하시오
  • 교육기관에서는 유아의 급식과 영양교육을 통해 가정에서 배우지 못했거나 고치지 못한 식습관을 시정하도록 지도해야 할 필요가 있고 적절한 식습관 지도를 통해서 올바른 음식에 대한 기호, 식사예절, 식사태도 등을 갖도록 하는 것은 유아교육기관의 중요한 임무일 것이다. 이처럼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키우는데 가장 기초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곳이 바로 유아교육기관임에도 불구하고 자칫 소홀하게 지나쳐 버릴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영양교

  • 영양교육의 목적과 내용에 대해 기술하고 영유아에게 제공할 영양지식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교육기관에서의 단체급식은 가정에서의 식사와는 달리 많은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므로 제멋대로 먹을 수 없으며 싫어하는 것도 친구들과 함께 먹거나 교사의 다정한 격려에 의해 먹게 됨으로써 바람직한 식품 기호 형성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둘째, 영유아가 바람직한 식사예절을 형성하도록 한다. 식생활이란 단순히 건강을 위해 영양을 섭취하거나 맛있는 것을 먹는다는 기호의 충족에 그치는 것이 아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