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론] 우리나라의 성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홈쇼핑 문화

2. 음주 문화

3. 성문화: 셀프누드

4. 성인문화에 관한 나의 의견

본문내용
(1)홈쇼핑 문화

요즘은 케이블 방송국이 성행함에 따라 공중파 3사 외에도 다양한 TV 채널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어떤 채널에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홈쇼핑 채널이기 때문에 옛날처럼 시장이나 거리, 백화점 등에 가서 직접 물건을 보고 구입하는 것보다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나 TV 등의 매체를 통한 거래 형태로 바뀌고 있는 실정이다.
홈쇼핑이라는 것은 어떠한 물건을 산다는 목적뿐만 아니라 쇼핑을 통한 심리적인 만족감과 행복감 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하나의 문화 현상이라고도 할 수 있다.............................................................

(2)음주문화

적당한 양의 술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 아니라 정신적인 피로를 풀고, 숙면에도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면 독물이 된다. 특히 우리나라에선 술을 권하고, 폭탄주를 마시는 식의 과음 습관들이 자리 잡고 있어 음주량은 세계적인 수준이라 할 수 있지만 음주문제에 대해서는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술에 대하여 관대한 음주문화를 갖고 있으며 소수의 남성 음주자가 폭음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여성 및 청소년 음주자도 증가하고 있다. ..................


참고문헌
임종두, 『한국사회이슈100선』, 이슈투데이, 2006.
임희섭, 『한국의문화변동과가치관』,나남출판, 2002.
계명대학교 참언론연구회
http://chamzin.co.kr/zeroboard/zboard.php?id=freearticl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