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 여대생의 영양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의 진단
1). 여대생의 영양문제 발견
(1) 영양섭취량 조사
(2) 임상 진단
2). 영양문제의 원인
(1) 잘못된 생활양식
(2) 사회 문화적 배경
2. 계획
1). 영양문제의 선정
2). 목적 및 목표 설정
(1) 목적 설정
(2) 목표 설정
3). 영양중재 방법의 선택
3. 실행
1). 설문지 조사 내용 분석
2). 잘못된 다이어트의 결과로 일어난 부작용 설명
(1) 신체적 부작용
(2) 정신적 부작용
3). 대중미디어에서 보도된 다이어트 부작용 사례 보여주기
4). 표준체중 교육을 통해 정상체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1) 표준체중 비만도 스스로 계산해보기
5). 잘못된 다이어트 지식을 고치고,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전달
(1) 일반적인 잘못된 다이어트 지식
(2)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6). 학습한 내용 요약, Q & A
4. 평가
1)평가내용
(1)대상자들의 주반응
(2)지식, 태도의 변화
- 본문내용
-
1. 대상의 진단
1.1. 여대생의 영양문제 발견
1.1.1. 영양섭취량 조사
- 식사 기록법 이용 : 하루 동안 섭취하는 모든 음식의 종류와 양을 영양교육 또는 상담대상자가 섭취할 때마다 스스로 기록하고 끼니 및 간식, 조리방법과 레시피, 가공식품의 경우 상품명, 영양보충제의 복용, 섭취 장소 등도 기입
① 에너지 섭취량 : 평균 1726.3 ~2093.6 kcal
② 단백질 섭취량 : 67.8g ~ 85.2 g (권장량의 123.3 ~154.9 % → 단백질 섭취 과잉)
③ 지질 섭취량 : 43.5g ~ 57.9g
④ 영양소 섭취 비율은 당질:단백질:지질 섭취비율이 평균 59 : 17 : 24로써 한국
영양학회에서 권장하는 65:15:20과 비교하여 당질은 낮고 단백질, 지질은 높게 섭취
⑤ 칼슘 섭취량 : 578.7mg (권장량에 비해 조금 부족하나 20대 초반의 여성은 뼈에 칼슘이 축적되는 시기이므로 칼슙섭취를 권장량 수준으로 증가시킬 필요 있음)
⑥ 인의 섭취량 : 816 ~ 1305mg ( 권장량 초과로 과잉섭취 )
⑦ 철분과 칼슘의 섭취량은 권장량의 70% 미만에 불과
⑧ 나트륨 섭취량 : 3.5 ~ 5 g
⑩ 비타민은 A와 C를 제외한 대부분의 비타민의 섭취가 영양권장량의 55-95% 수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