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체인프렌차이즈경영] 수제도넛의 촉진 전략 - 미스터도넛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본론
1. 미스터 도넛
- 역사
- 경영 이념
- 제품
- 캐릭터
- 슬로건
- 교육 훈련

2. 경쟁시장 분석
ー 국내 도넛 시장
  - 던킨도너츠
- 크리스피크림
- 3개 사 비교 분석

3. 성장 전략
- 점포 확장
- 제품 혁신

4.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IDEA


◆ 결론
- 새로운 프랜차이즈 방식 도입 : 미니 마스터 지역프랜차이즈 방식


본문내용
갓 튀긴 동그란 빵에 초콜릿 등 각종 재료를 부어 만든 대표적인 간식거리로 도넛은 1993년 SPC그룹의 던킨도너츠가 국내에 처음 진출 했을 때에만 해도 그 시장이 미미했지만, 이후 올 연말이면 도넛시장규모는 2000억, 해마다 최고 30%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도넛시장은 던킨 도너츠가 90%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큰 이변이 없는 한 이러한 대형도넛업체의 독주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일본에서 던킨 도넛을 퇴출시킨 브랜드인 미스터도넛이 올해 4월 한국에 진출함으로서 국내의 도넛시장의 삼파전 양상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수제 도덧인 미스터도넛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타 도넛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및 촉진방법을 연구하며, 새로운 점포확장 방법을 통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성장 전략을 모색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전략의 변화로 잠재시장을 시험할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든지 정책변화가 가능한 것을 하지 못하는 기회 손실이다. 직영점 운영시 소비자에 대한 시장조사, 전산화, 중앙회계 같은 모든 서비스에 소요되는 비용이 프랜차이즈 체인의 경우보다 적은데 이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지의 입장장점으로는 경영의 극대화로 새로 경영을 하는 경영주에게 제일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새로운 상품에 대한 개발과 고

  • 정부가 지원하는 프랜차이즈산업
  • 기존 메뉴는 4개이지만 고객 요구에 따라 다양한 토핑과 식재료 첨가 가능, 고객과의 유대관계 강화맛있는 수제버거 : 컨슈머리포트 선정 맛있는 버거 1위버거는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음식이지만 인앤아웃은 특이하게도 슬로푸드를 지향하고 있음. 43신사동 가로수길 인앤아웃버거 3월 21일4시간 동안 줄 서서 먹을 수 있을 만큼 프로모션은 성공적그러나 4시간 동안 줄 서서 먹은 3,000~4,000원의 버거를 사먹은 사람들의 허탈함은 말할 곳 없다고4445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전략의 변화로 잠재시장을 시험할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든지 정책변화가 가능한 것을 하지 못하는 기회 손실이다. 직영점 운영시 소비자에 대한 시장조사, 전산화, 중앙회계 같은 모든 서비스에 소요되는 비용이 프랜차이즈 체인의 경우보다 적은데 이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장점으로는 경영의 극대화로 새로 경영을 하는 경영주에게 제일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새로운 상품에 대한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전략의 변화로 잠재시장을 시험할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든지 정책변화가 가능한 것을 하지 못하는 기회 손실이다. 직영점 운영시 소비자에 대한 시장조사, 전산화, 중앙회계 같은 모든 서비스에 소요되는 비용이 프랜차이즈 체인의 경우보다 적은데 이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다. 2)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입장장점으로는 경영의 극대화로 새로 경영을 하는 경영주에게 제일 위험 부담이 큰 것은 새로운 상품에 대한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전략이다. 일본의 대표적인 도넛 체인전문점인 미스터 도너츠 역시 GS 리테일에 의해 국내시장에 진출, 명동1호점 오픈을 코앞에 두고 있다. 일본 내에 130개, 대만을 비롯한 해외에 1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미스터 도너츠는 매장에서 직접 도넛을 구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한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그리고 최근 런칭한 도노 스튜디오와 함께 도넛 시장의 경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