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네이밍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서론

- 브랜드 네이밍이란?


Ⅱ. 본론

- 브랜드 네이밍 현황

-브랜드 네이밍을 위해 갖춰야 할 기본적 요소들

- 브랜드 네이밍 전략

- 브랜드 마케팅 기법

- 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Ⅲ. 결론

- 활용 방안

본문내용

1.브랜드 네이밍이란?

회사, 상품, 캠페인 등의 이름을 붙이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에서 네이밍은 상품명이나 서비스명, 회사명이나 점포 명, 캠페인명이나 특정판매기간명 등을 말한다. 네이밍은 제품차별화에서 중요할 뿐만 아니라 광고의 전제조건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광고를 전제로 하는 네이밍에서는 읽기 쉽고, 듣기 쉽고, 쓰기 쉽고, 말하기 쉽고, 외우기 쉬워야 한다는 것을 고려해야한다.



2. 브랜드 네이밍 현황

유사품과 신제품이 계속 쏟아지는 있는 시대에서의 네이밍은 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네이밍 자체가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이름부터 확실하게 튀어야 한다. 그리하여 제품의 특징을 스무자가 넘는 긴 이름에 서술하거나 또는 기발한 발상을 서너자의 짧은 이름에 축약하는 등 독특한 이름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① 길거나 기발하고 코믹하게!
제품의 특징을 풀어 쓴 서술형 이름이 제품의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다 생생하고 재미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기 쉬울 뿐만 아니라 '이름은 단순 명료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긴 이름의 제품들이 시장에서 기세를 올리고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베이직 (시게타슈지, 넥서스BIZ)
네이버뉴스 김아영, 박세익 기자
이코노미21(http://www.economy21.co.kr) 전민정 기자
http://blog.naver.com/cheolah61?Redirect=Log&logNo=5002154016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젊은층 공략을 위한 애니콜 커뮤니케이션 전략 제안(A+리포트)
  • 브랜드가 추구해야 할 차별적 포지셔닝은 ‘자기 지향적이면서도 품질이 우수한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스카이’와의 공통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명품’이미지 차용에 따른 자기과시 욕구의 충족보다는 패션과 자기개성 표현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스카이’와 차별화될 수 있다. (그림 4) Emotional Approach에 따른 차별적 Positioning3.3 브랜드 컨셉트와 네이밍이렇듯 차별화된 ‘애니콜’ 서브 브랜드의 포지셔닝은 다음과 같은 브랜드

  • [마케팅관리]브랜드에관하여
  • ●브랜드의 개념1.브랜드의 어원2.브랜드의 정의3.종합적 개념●브랜드의 이미지1.브랜드 이미지의 정의2.브랜드 이미지의 특징3.브랜드 이미지의 종류●브랜드의 구조●브랜드의 기능1.본질적 기능2.부수적 기능●브랜드의 분류(브랜드 계층구조에 따른 분류)1.브랜드 계층구조의 예2.일반적인 공동브랜드와 개별브랜드의 특징과 장단점●브랜드의 소유자 결정●좋은 브랜드명이 되기 위한 조건●브랜드 네이밍의 기법●몇 가지 브랜드

  • [브랜드마케팅]SK텔레콤의 TTL브랜드전략 성공사례분석
  • TelecomTTL 고객연령 분포구 분                                                                                                    1) 브랜드 네이밍 - TTL2) 모델전략 - 독점계약3) 광고컨셉 및 크리에이티브4) 운영상전략성 공 요 인                                                                                                    

  • 브랜드네이밍,브랜드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t’s skinRENAMING0. 순서1. 브랜드 이미지와 선택 배경2. 시장분석3. 3C분석1) 자사 분석2) 소비자 분석3) 경쟁사 분석4) 지향 브랜드 분석4. SWOT 분석5. 포지셔닝 맵6. 컨셉 설정7. 키워드 추출8. 후보안9. 설문조사10. 최종 네이밍 결정1.브랜드 이미지 소개&선택 배경-전문적이고 세련된 이미지-현대 과학의 기술과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의 조화선택하게 된 이유‘잇츠스킨’이라는 브랜드가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표현 하지 못하고, 브랜드

  • 브랜드네이밍전략,브랜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Project Background & Direction▶Market Analysis-국내,외 전체 시장 분석-국내 중,저가 시장분석-경쟁 브랜드 분석-브랜드 네임 컨셉 분석▶Company Analysis -자사 분석-제품 분석SWOT 분석-타겟 분석-포지셔닝맵▶Brand Naming Strategy-브랜드 컨셉-경쟁 브랜드네임 포지셔닝맵-브랜드 네임 개발 방향-네임 표현 방법-브랜드네임 이미지-네이밍 가이드라인▶Naming Candidates-후보안 (방향1), (방향2)-추천안▶Consumer servey▶Final Recommendation▶Project Background & Direct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