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1 유한킴벌리 개요
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1.3 기업연혁
1.4 지배구조
1.4.1 의사결정체계
1.4.2 임원보상체계
1.4.3 이사회운영
1.4.4. 유한킴벌리 조직도
2. 경제성과
2.1 주요재무실적
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
2.2.1 주력상품
2.2.2 시장점유율
2.3 납세현황
2.4 사회에 대한 기부금
3. 경영 방침
3.1 윤리경영
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
3.1.2 법규준수
3.1.3 공정한 거래
3.1.4 평등한 고용
3.1.5 인재양성과 공정한 보상체계
3.1.6 노경간의 상생적 협력
3.1.7 안전우선주의 실현
3.2 사회책임경영
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
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
3.3 환경정책
3.3.1 환경경영방침
3.3.2 지속적인 환경개선
3.3.3 환경부하의 최소화
3.3.4 전과정 평가 실시
3.3.5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 개발
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
3.3.7 효율적인 환경관리
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
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
3.4 혁신경영
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
3.4.2 혁신활동의 2단계
3.4.3 근무제도의 혁신과 평생학습의 실현
3.4.4 혁신경영의 사회적 확산
3.4.5 혁신적인 제품 개발
3.5 창조경영
3.5.1 디지털날염 사업으로의 진출
3.5.2 동북아시아로의 진출
3.5.3 신규 사업 진출
3.5.4 차별화된 신제품의 출시
4. 유한킴벌리에 대한 사회적 평가
5. 결론
느 낀 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삼는다.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를 기본모토로 하여 보다 효과적 경영을 하기위해 노력한다.
- 인간존중 : 생명 존중, 상호 신뢰, 열린 경영, 인재 양성, 공정 처우를 포함합니다. 사원의 안전을 제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 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고객만족 : 무결점, 고품질, 최고 가치, 고객 중심, 동반 성장을 포함합니다.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회공헌 : 환경 보전, 복지 개선, 윤리적 경영, 공정 거래, 성실 납세를 포함합니다.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가치창조 : 성장 추구, 생산성 향상, 사전 예방, 이익 증대, 평판 및 영업권 창출을 포함합니다.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 혁신주도 : 일등 정신, 도전 정신, 학습 조직, 유연성, 변화 주도를 포함합니다.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1] 유한킴벌리인터넷웹사이트 지속가능보고서
http://www.yuhan-kimberly.co.kr
[2] 네이버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23081
[3](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국현, 조동성 한스미디어
[4]기업의 사회적 책임 - 매일신문 컬럼-문국현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5]일하고 싶은 기업 ´TOP 10´, EBN 산업뉴스
[6][존경받는 30대 한국기업]삼성전자-유한킴벌리 1위, 동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