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1.1 유한킴벌리 개요
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1.3 기업연혁
1.4 지배구조
1.4.1 의사결정체계
1.4.2 임원보상체계
1.4.3 이사회운영
1.4.4. 유한킴벌리 조직도

2. 경제성과
2.1 주요재무실적
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
2.2.1 주력상품
2.2.2 시장점유율
2.3 납세현황
2.4 사회에 대한 기부금

3. 경영 방침
3.1 윤리경영
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
3.1.2 법규준수
3.1.3 공정한 거래
3.1.4 평등한 고용
3.1.5 인재양성과 공정한 보상체계
3.1.6 노경간의 상생적 협력
3.1.7 안전우선주의 실현
3.2 사회책임경영
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
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
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
3.3 환경정책
3.3.1 환경경영방침
3.3.2 지속적인 환경개선
3.3.3 환경부하의 최소화
3.3.4 전과정 평가 실시
3.3.5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 개발
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
3.3.7 효율적인 환경관리
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
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
3.4 혁신경영
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
3.4.2 혁신활동의 2단계
3.4.3 근무제도의 혁신과 평생학습의 실현
3.4.4 혁신경영의 사회적 확산
3.4.5 혁신적인 제품 개발
3.5 창조경영
3.5.1 디지털날염 사업으로의 진출
3.5.2 동북아시아로의 진출
3.5.3 신규 사업 진출
3.5.4 차별화된 신제품의 출시

4. 유한킴벌리에 대한 사회적 평가

5. 결론


느 낀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삼는다.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를 기본모토로 하여 보다 효과적 경영을 하기위해 노력한다.

- 인간존중 : 생명 존중, 상호 신뢰, 열린 경영, 인재 양성, 공정 처우를 포함합니다. 사원의 안전을 제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 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 고객만족 : 무결점, 고품질, 최고 가치, 고객 중심, 동반 성장을 포함합니다.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회공헌 : 환경 보전, 복지 개선, 윤리적 경영, 공정 거래, 성실 납세를 포함합니다.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가치창조 : 성장 추구, 생산성 향상, 사전 예방, 이익 증대, 평판 및 영업권 창출을 포함합니다.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 혁신주도 : 일등 정신, 도전 정신, 학습 조직, 유연성, 변화 주도를 포함합니다.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1] 유한킴벌리인터넷웹사이트 지속가능보고서
http://www.yuhan-kimberly.co.kr
[2] 네이버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23081
[3](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국현, 조동성 한스미디어
[4]기업의 사회적 책임 - 매일신문 컬럼-문국현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
[5]일하고 싶은 기업 ´TOP 10´, EBN 산업뉴스
[6][존경받는 30대 한국기업]삼성전자-유한킴벌리 1위, 동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기업윤리]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현황, 평가 및 개선방향
  • 유한킴벌리는 지난 2007년 3월 8일 UN글로벌콤팩트에 가입, 글 로 벌콤팩트는 UN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활성화 하기 위 해 코 피아난 총장의 제안으로 제정한 자발적 협약으로, 기업/기 관으로 하여금 세계 인권 선언, 국제 노동 기구 선언, 리우선 언,UN부패방지협약을 토대로 한 환경보전, 인권보호, 노동기준 준 수, 반부패 실천 등에 관한 10대 원칙을 준수하도록 권고하고 있 다. 그 실천성과를 해마다 지속가능성 보고와 UN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지속적인 확장을 하고 있다.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유한킴벌리만의 경영방침은 크게 다섯가지로 나뉘는데,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 이렇게 볼 수 있다.첫째, 유한킴벌리의 가장 중요한 경영방침 중 하나는 바로 인간존중이다. 사원의 안전을 제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 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

  • 유한킴벌리의 조직구조와 경영혁신 모델
  • 유한킴벌리의 사원들은 IMF 경제위기와 같은 외부로부터의 위협을 받자 조직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임금에 관한한 모든 결정을 회사에 위임함으로써 내부의 조직가치관, 규칙․규범과 같은 제도를 통하여 해결하고자한 것이다. - 전 사원 판매활동인 ‘쾌속 S&P TOP운동’영업(Sales)과 생산(Production)이 하나 되어 수도권 지경의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월등한 1위를 고수한다는 목표아래 98년 3월 28일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그 결과 노사

  • [윤리경영]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성공사례
  • 유한킴벌리의 5대 경영방침은 인간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신주도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향상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실천하며,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책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유한 킴벌리의 경영 성과를 살펴보면 2005년부터 2009년까지 매출액과 순이익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9년에는 매출액 1조 1,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지속하고 싶다면, 사회에서의 변화양상과 사회의 요구를 충실히 따라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장기적인 이미지와 이익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는 많은 희생을 치러야 할 때도 있는 것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효과연구 또한 많아지고 있다. 많은 연구에서 기업의 CSR 활동이 기업이미지는 물론 브랜드에 대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강화시키고 이는 기업의 이익에 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