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나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분석
1. 다나한의 문제점
2. 환경분석
3. stp전략

-전략-마케팅 믹스
1. 가격
2. 제품
3. 촉진
4. 유통

-결론
본문내용
1. '다나한'의 문제점

1) 광고에서 타깃과 컨셉의 부조화
1.1 20대를 겨냥했음에도 중장년층(30,40대)를 겨냥한 한방 화장품
광고인 ‘후’와 비슷한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다.

2) 광고에서 ‘여자의 피부는 권력이다’는 카피가 여성을 상품화하는 것 같아 거부감을 불러일으켰다.

3) 다른 한방화장품과 제품 차별화 필요

1.1 제품 디자인이 비슷하다.
1.1.1 제품이 한자로 된 제품명을 붓글씨로 표기하며, 황금색 용
기(및 내용물) 모양이다.



- 20대를 겨냥한 최초의 한방 화장품
- 거래점 최대보유 - 고객 접근이 용이
- 시판 채널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 20대가 선호하는 중저가 가격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저가화장품시장에서의 뷰티크레딧 마케팅 전략
  • 전략없이 인터넷판매를 하기보다는 인터넷공간을 관계마케팅의 주요 거점으로서, 오프라인에서 채워주지 못했던 다양한 제품설명 및 소비자 상담, 문화서비스 공간,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 활성화 시키는 방안이 검토될 수 있겠다.5. 문제점과 개선방향1) 저가브랜드의 이미지뷰티 크레딧은 기존의 화장품보다 훨씬 싼 저가 화장품시장을 공략하는 브랜드이다. 이러한 저가화장품시장은 뷰티크레딧 이전에 미샤와 더페이스샵, 도도클럽, 라팔레트

  • [경영학] 뷰티 크레딧의 STP, 4P, SWOT 분석
  •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문의가 증가하고 매출신장에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EX) TV광고 EX) 이벤트EX) 드라마 PPL 참여3) SWOT분석 (1) 강점(strength)소망화장품이라는 널리 알려진 국내 화장품회사의 브랜드력과 합리적인 가격이다. 여기에 기존 초저가 샵의 취약점으로 제기되고 있는 제품의 품질력 향상을 위해 국내 최고 OEM사에서 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품질 보증제도를 실시하여 사용한 제품이라도 소비자의 요구에 따

  • 아모레퍼시픽 한방화장품 설화수 해외수출전략
  • 다나한, 산심, 비원 등의 쟁쟁한 경제업체들이 추격해 오고 있으며, 저가의 브랜드들에서도 한방화장품을 만들어내 런칭을 하고 있다.진입이 힘든 해외시장 : 한방화장품은 한국인의 특성에 맞추어진 제품들이 많다. 따라서 일본시장으로의 진입 시에 이러한 제품의 브랜딩과 마케팅에까지 재구성을 해야 하는 비용과 시간의 문제가 있다.2) SWOT 분석에 따른 리스크전략수립- 인터넷을 통해 소비계층을 점점 늘려감으로서 주 소비자층인 직장여성들

  • [경영전략] 미샤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보이고 있다.특히 미샤와 페이스샵은 화장품 가격을 낮추기 위해 광고를 배제한다던 초기 방침과는 달리 보아, 권상우와 같은 빅 모델을 기용, 광고하므로 업계와 소비자의 따가운 시선을 받고 있다. 시장 진입 초기에는 초저가를 표방하던 뷰티크레딧 역시 최근 초저가가 아닌 멀티 브랜드숍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새로운 색깔 찾기에 전격적으로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크레딧은 다나한을 비롯한 꽃을 든 남자와 같은 자사의

  • [소비자심리론] 여성 소비자의 소비심리와 소비행동 분석
  • 마케팅포화된 남성시장,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인구의 50%인 여성이 기계 소비의 80%를 결정하고 있다. 아직도 앞치마를 두른 여성만을 생각하고 있다면, 게임을 즐기고 야구장에서 열광하는 여성을 생각해보자. 사유의 전환이 여성 마케팅의 시작이다.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1.전통적 남성시장에 대한 여성 소비자의 진출오히려 조금은 투박한 전통적인 남성 소비시장에 여성 마케팅의 블루오션이 존재한다. 이미 여성의 활동영역과 소비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