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재무관리]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사례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재무관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기업분석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기업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재무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참고)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8. SWOT분석 분석
9.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음료산업 분석
10. 종합평가
- 본문내용
-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음료산업 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에 따른 음료산업의 분석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음료산업은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산업내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에는 제약사들이 건강음료 시장에 뛰어드는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
둘째, 음료산업은 롯데칠성 해태음료 코카콜라 등 빅3의 시장점유율이 80%에 육박한다. 그만큼 시장의 진입 장벽은 높다.
셋째, 음료 자체가 차별화되어 있지 않은 일상재이기 때문에 구매자의 힘이 강하고 따라서 대형구매자는 가격인하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
넷째, 음료산업에서 필요한 원료인 원당의 경우, 최근 차세대 친환경 대체연료인 에탄올의 원료로 주목 받으면서 가격 재평가 작업이 본격화 되고 있어 당분간 원당가격의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공급자의 교섭력 역시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다섯째, 미투상품의 출현주기가 상당히 짧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므로 신제품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높은 가격을 받기는 어렵고 제품 수명주기도 매우 짧다.
탄산음료와 주스관련 시장의 경우 매출이 떨어지고 있으나 녹차음료 시장의 경우는 작년대비 70%에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수시장에서 탄산음료와 같은 경우는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접어드는 과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서 성장의 활로를 찾거나,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웰빙추세에 걸맞게 건강음료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필요 하다.
<중략>
자료평가
- 만족~
- redwin***
(2008.05.30 11:28: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