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재무관리]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사례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재무관리]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기업분석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개요

2. 요약재무제표

3. 재무비율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참고)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8. SWOT분석 분석

9.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음료산업 분석

10. 종합평가
본문내용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음료산업 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에 따른 음료산업의 분석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음료산업은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기 때문에 산업내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에는 제약사들이 건강음료 시장에 뛰어드는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다.
둘째, 음료산업은 롯데칠성 해태음료 코카콜라 등 빅3의 시장점유율이 80%에 육박한다. 그만큼 시장의 진입 장벽은 높다.
셋째, 음료 자체가 차별화되어 있지 않은 일상재이기 때문에 구매자의 힘이 강하고 따라서 대형구매자는 가격인하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다.
넷째, 음료산업에서 필요한 원료인 원당의 경우, 최근 차세대 친환경 대체연료인 에탄올의 원료로 주목 받으면서 가격 재평가 작업이 본격화 되고 있어 당분간 원당가격의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공급자의 교섭력 역시 강하다고 볼 수 있다.
다섯째, 미투상품의 출현주기가 상당히 짧게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므로 신제품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높은 가격을 받기는 어렵고 제품 수명주기도 매우 짧다.
탄산음료와 주스관련 시장의 경우 매출이 떨어지고 있으나 녹차음료 시장의 경우는 작년대비 70%에 가까운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수시장에서 탄산음료와 같은 경우는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접어드는 과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서 성장의 활로를 찾거나,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웰빙추세에 걸맞게 건강음료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필요 하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
  • redwin***
    (2008.05.30 11:28:43)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I. 들어가며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 1. 농심의 비전과 이념 2. 기업문화 1) 창업자 정신 2) 인재상 및 사훈 3) 기업 문화 III. 농심의 전략 1. 국내 식품업계 환경 변화와 전략 1) 초창기 2) 품질 경쟁의 시대 3) 기업 외적 환경 변화 기회 4) 시장의 포화 2. 농심의 전략 IV. 조직구조 1. 조직설계, 구조적 특성 1) 농심의 조직구조 2) 농심 조직의 구체적 구조 2. 수평적 과정(Lateral processes)2) 신제품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분석파트에서는 죽탄수의 미네랄 분석과 Q.C.기준 물질 탐색 및 분석법을 연구했는데, 매일 백 여개의 시료가 발생하여 이를 분석하는데 밤을 새운 적이 하루 이틀이 아니었다. 그러나 정말 어려웠던 것은 공정관리의 지표 성분인 칼륨이온의 총량 분석이었다. 보통 분석 전처리 시 회화로에서 450℃로 전처리하여 태우는데, 죽탄은 이미 1000℃에서 구운 것이라 태울 수가 없었다. 그래서 분석연구원 4명이 머리를 맞대고 연구를 거듭한 결과 용매 추출법

  • 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직무분석 및 기업조사 리포트1. 직무 조사(1) 마케팅(Marketing)(2) 홍보(PR, Public Relations)(3) 웹 프로그래밍(Web Programming)2. 기업 조사 - 풀무원3. 업종 및 기업조사(1)유통산업이란?(2)국내 유통기업 사례 - 신세계와 롯데를 중심으로목차21. 마케팅이란마케팅이란 기업이 소비자에게 상품구매를 유도하고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이다.생산제품이 최종적으로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 (

  • 도요타 vs GM 기업경영분석과 상황분석및 GM,도요타의 위기대처방안분석과 GM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보고서
  • 재무적인 손실을 입었다. 그러나 도요타는 이 위기를 극복해 내고 다시 1위의 자리를 되찾았다.분명 GM과 도요타는 같은 업종에서 유사한 종류의 위기를 겪었으며 또 겪고 있다.따라서 우리는 도요타를 GM의 비교기업으로 선정하여 그들의 대응방식 차이를 분석하고 G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안해 보고자 한다.Ⅲ. 두기업의 위기요인과 대처사례분석도요타와 GM이 내 외부적으로 겪었던 위기들은 숱하게 많지만 공통적으로 겪었던 위기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음료회사가 아닌 브랜드 관리회사라고 말하기도 한다. 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코카콜라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브랜드다.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이며 자본주의의 첨병인 코카콜라지만 국경과 인종, 종교를 넘어섰다. 몇몇 특수국가를 제외하면 전 세계 200여개 나라, 거의 모든 지역에서 판매된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매초 8천여병, 하루 10억병에 가까이 팔리는 코카콜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어 조사하게 되었다.본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